화연테라피 최지연 원장

▲ 최지연(화연테라피 원장)
▲ 최지연(화연테라피 원장)
자신의 나이를 숨기기 위한 ‘동안’ 열풍이 한창이다. 동안 식단, 동안 화장품, 동안 메이크업 등 남녀 구별 없이 이제는 누구나 자신의 나이보다 10년은 젊고 건강해 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동안을 결정짓는 요소는 무엇일까? 바로 얼굴형을 좌우하는 V라인 턱선과 탄력 있는 피부다. 이는 많은 고객 상담을 통해도 알 수 있다.

모공이 커져서 피부가 늘어져 보이고 목이 턱인지 턱이 목인지 경계를 알 수 없을 정도로 턱선이 사라져버린 경우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은 듣기 어렵다.

“전에는 이러지 않았는데…”라며 “언제부턴가 얼굴형이 변하고 제 나이보다 늙게 본다”라는 고민을 토로하는 고객도 종종 만나게 된다.

과연 어려 보이는 동안 관리는 가능한 걸까? 답은 가능하다이다.

우리 몸은 유기체로 이루어져 있다. 이는 우리 몸은 움직이고 또 변한다는 것을 뜻한다. 동안의 필수조건인 탄력 있는 피부는 두개골 봉합선 관리를 통해 처진 두피를 탄력 있게 만들어줌으로써 가능하다.

또한 제일 중요한 V라인 턱선을 만들어주는 두상의 후두골과 측두골을 관리해주면 날렵한 턱선으로 태어날 수 있다.

 
 
우리의 두상은 미세하게 조금씩 변한다. 살면서 잘못된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두개골은 변형될 수 있다. 또 많은 업무와 스트레스로 등근육은 솟고 뭉치게 된다. 이때 목과 연결된 등근육(승모근)이 긴장되면서 근육의 운동성을 떨어뜨리게 되는데 이때 후두골과 측두골의 변형으로 턱선과 얼굴형의 문제가 온다.

동안얼굴형관리를 통해 운동성이 떨어진 근육의 운동량을 높여주고 틀어지거나 변형된 골격을 반듯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수기 관리로도 충분히 동안얼굴 만들기가 가능하다.

동안얼굴관리를 통해 변형된 두상을 바로 잡고 스트레스도 함께 날려 버린다면 당신도 동안 대열에 당당하게 합류할 수 있을 것이다.

최지연(화연테라피 원장)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화연테라피 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최지연 원장은 고객의 뷰티 멘토로서 ‘얼굴과 보디의 경영’이라는 확고한 철학아래 맞춤 힐링 테라피를 전문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책임지고 있다. 문의 02-333-869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