짙은 컬러·스키니진 코디로 '중성적 매력' 발산

중성적인 패션 스타일이 강세다. 복고풍의 유행으로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 1980년대 남성복의 영향을 받은 패션이 눈에 띈다. 재킷과 팬츠는 매니시(Manish) 룩의 기본인데 중성 스타일은 캐주얼을 더한 패션이다.

 
 
매니시룩과 어울리는 아이템은 테일러드 재킷과 가죽 재킷. 특히 가죽 재킷은 터프한 이미지를 만든다. 라이더 스타일의 가죽 재킷은 중성미를 강조할 수 있다. 지퍼 장식이나 목을 살짝 덮는 터틀넥 디자인은 보온성을 더해 겨울에도 입기 불편함이 없다.

라이더 재킷은 허리 라인 밑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짧게 입어야 중성적인 느낌을 한층 살릴 수 있다. 안에는 검정색, 회색 등 모노톤의 티셔츠를 붙게 입어 날씬하게 연출할 수 있다.

가죽 재킷과 어울리는 하의로는 스키니 진이 있다. 과거의 매니시룩은 통이 넓은 양복바지로 코디했던 반면 최근에는 다리 라인이 돋보이도록 달라붙는 스키니진으로 입어야 세련돼 보인다. 스키니진은 허벅지를 조려 군살을 가리고, 힙 라인을 요염하게 강조한다. 엉덩이가 처진 단점은 보정속옷을 입어 커버할 수 있다.

패션브랜드 락리바이벌의 곽세롬씨는 "중성적인 매력이 돋보이려면 몸에 붙게 입어야 멋스럽다. 스키니진은 어두운 컬러로 입으면 날씬해 보여 섹시함을 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