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피부관리실, 울산피부관리실 에이프릴로제 정승례 원장

▲ 정승례(에이프릴로제 원장)
▲ 정승례(에이프릴로제 원장)
팔자주름은 현재의 본인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게 하고 여성미를 감소시키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완고하게 보이기까지 해서 누구든 기피한다.

특히 요즘 대세인 동안 얼굴과는 거리가 멀다. 한번 생기면 점점 깊어지는 팔자 주름, 더욱 더 깊어지기 전에 관리를 통해 팔자주름을 완화시킬 수 있다.

여성의 피부나이가 가장 먼저 드러나는 곳은 눈가와 입가 주름이다. 이 부분은 피지선이 거의 없고 피부 조직이 얇기 때문에 주름이 쉽게 생긴다. 이외에도 피부가 노화 되거나 탄력이 감소하면 팔자주름이 생기기 쉽다.

또 피부지방층의 이동이 감소해서 생기기도 하고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과 탄력 섬유가 소실되면서 나타나기도 한다. 아울러 필자는 여성이 높은 힐을 신으면서 엉덩이가 처지고 이것이 팔자주름의 원인과도 연결 된다고 생각한다.

엉덩이 모양이 얼굴 모습과도 연결되어 진다. 엉덩이와 얼굴 볼살의 상응점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엉덩이 모양이 사각형에 가까우면 얼굴 모습도 사각 형태가 된다는 것을 필자는 경험으로 자주 보았다. 한의학에서도 이런 근거는 얼마든지 있다.

▲ 규칙적으로 받침 막대를 벽에 놓고 힐을 신는 자세의 반대 포즈를 취하면 엉덩이가 올라가면서 얼굴 볼살도 올라가게 되며 자연스럽게 팔자 주름도 해결된다
▲ 규칙적으로 받침 막대를 벽에 놓고 힐을 신는 자세의 반대 포즈를 취하면 엉덩이가 올라가면서 얼굴 볼살도 올라가게 되며 자연스럽게 팔자 주름도 해결된다
팔자주름을 없애기 위한 대안은 받침 막대를 벽에 놓고 힐을 신는 자세의 반대 포즈를 취해보는 것이다. 이것은 일본에서 많이 하는 운동법 중 하나이다. 앞발굽을 올리고 뒷발굽을 내리는 자세로 서 있도록 한다. 처음엔 5분 정도로 시작해서 익숙해지면 한번에 10분에서 20분 정도 실행해 보도록 하자. 엉덩이가 올라가면서 얼굴 볼 살도 올라가게 되며 자연스럽게 팔자 주름도 해결된다. 팔자 주름을 없애는 마사지도 좋지만 이런 팔자주름 없애기 운동을 자주 해주면 효과가 높다. 이는 근본적인 처방이고 건강 해결법이기에 권하고 싶은 방법이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팔자주름을 펴주는 마사지를 곁들일 필요가 있다. 마사지 방법은 이렇다. 귀 뒤 양 옆 측두골과 후두골을 풀어주는 것이다. 얼굴과 두개골은 같은 모양이고 바로 연결 되어 있다. 한쪽을 활성화 시켜주면 한번만 해도 반대편이 펴진다. 측두골을 마사지해주면 팔자주름이 없어지고 펴지게 되는 것이다.

마사지 외에 팔자주름을 완화시켜주는 제품들도 있다. 그 중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임플란타’와 ‘닌자’ 라는 아이템으로 양 볼에 있는 팔자주름에 칼슘 침을 침투시키는 리프팅 제품이다. 팔자주름에 칼슘 침으로 성장인자 단백질을 주입시켜줌으로써 피부가 재생되고 팔자주름은 자연스럽게 해결되며 여드름 흉터 등 재생관리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자연 성형 방법인 셈으로 피부 건강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기에 효과가 빨라 인정받고 있는 시술법이기도 하다. 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필자가 권하는 방법이다.

▲ 팔자주름은 생활 습관에서부터 시작해 마사지나 운동요법 등을 동원해 노력하면 얼마든지 효과를 볼 수 있다(팔자주름 관리 전과 관리 후)
▲ 팔자주름은 생활 습관에서부터 시작해 마사지나 운동요법 등을 동원해 노력하면 얼마든지 효과를 볼 수 있다(팔자주름 관리 전과 관리 후)
앞서 말 한대로 팔자 주름은 이 시대 대세인 ‘동안 얼굴’의 직접적인 방해 현상으로 한 번 생기기 시작했을 때 빠르게 관리 하지 않고 방치해 둔다면 점점 더 깊어지게 된다. 생활 습관에서부터 시작해 팔자주름관리, 팔자주름 없애는 마사지나 운동요법 등을 동원해 노력하면 얼마든지 효과를 볼 수 있다.

TV속 연예인들처럼 팔자 주름이 없이 갸름한 얼굴을 갖는 미인, 미남이 늘어나길 기대해본다.

정승례(청담피부관리실, 울산피부관리실 에이프릴로제 원장)
에일프릴로제 청담점, 울산점 원장이며 대한피부미용사 중앙회 교육이사이다. 얼굴로 우리 몸의 체형을 진단하고 큰얼굴, 비대칭, 볼꺼짐, 돌출입, 사각턱, 광대뼈관리, 휜다리, 골반의 변형관리 등 몸의 체형을 바로잡아 정상적인 건강한 몸과 내면, 외면의 아름다움을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