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2만여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처지는 속눈썹 고민 가장 많아

 
 
최근 속눈썹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속눈썹 연출을 위한 마스카라와 인조속눈썹 등 관련 제품들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여성 중 60%가 2가지 이상의 속눈썹 고민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뛰드하우스가 올해 6월 초부터 한달간 2만여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마스카라를 사용하여 해결하고 싶은 속눈썹 고민’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60% 이상의 응답자가 2가지 이상의 속눈썹 고민을 가지고 있다고 응답한 것.

또한 고민 종류에 대한 중복 답변에서는 ‘힘없이 처짐’(55%)이 가장 큰 고민으로 꼽혔고, 그 뒤로 ‘짧은 길이’(43%), ‘번짐이나 가루날림’(34%)’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힘없이 처짐’과 ‘적은 숱’에 대한 고민을 복수 응답으로 지정한 소비자들이 가장 많았다. 이는 한국 여성들의 태생적인 속눈썹 형태가 원인인 것으로 파악된다.

서울대 의대 피부과학연구소에서는 20대 한국 여성 속눈썹과 백인 여성 속눈썹을 비교한 연구 결과로 한국 여성들의 속눈썹이 백인 여성에 비해 1.15배 굵기 때문에 10∼40%가량 위로 덜 휘어지고 상대적으로 처짐 정도가 심하며 숱이 적다고 밝힌 바 있다.

 
 
속눈썹 고민 해결을 위한 소비자들의 의견도 눈에 띄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소비자 중 60% 가량이 2가지 이상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속눈썹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개의 마스카라나 뷰러, 인조 속눈썹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복잡한 단계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속눈썹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에 다소 번거로움을 느끼며 컬링, 볼륨, 고정 등 다양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마스카라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댓글로 남기기도 했다.

한편 이번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에뛰드하우스는 뷰러, 속눈썹 고데기 등 여러 가지 제품과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 마스카라 바르는 법을 조금만 달리해도 속눈썹 고민은 해결할 수 있다고 메이크업 팁을 제시한다.

속눈썹이 젖어 있으면 처짐의 정도가 심해지므로 속눈썹을 충분히 말린 상태에서 마스카라를 바르는 것이 좋고 지그재그 방향으로 마스카라 솔을 움직이면서 속눈썹을 아래에서 위로 천천히 올려주면 드라마틱한 볼륨을 살릴 수 있다고 조언한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