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성민, 전기상 교수(사진 왼쪽부터)
▲ 임성민, 전기상 교수(사진 왼쪽부터)
kac한국예술원은 유명 방송인인 임성민 전 아나운서와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연출한 전기상 PD를 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임성민 전 아나운서는 방송연예예술학부 방송연예과 겸임교수로, 전기상 PD는 영화방송디자인예술학부 방송영상과 전임교수로 2014년부터 강단에 서게 된다.

임 교수는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졸업 후 KBS 공채 14기 탤런트 겸 20기 아나운서로 활발한 방송활동을 했으며, KBS에서 사직한 뒤 배우로 입지를 굳혀왔다. 2004년에는 사상 최초로 퀴즈 프로그램인 ‘EBS 장학퀴즈’ 여성 단독 MC를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후에도 각종 TV 프로그램에서 MC로 활약을 하고 있다.

전기상 PD는 중앙대 예술대학원 출신으로 KBS 공채 11기 프로듀서 출신이다. 1985년 드라마 PD를 시작한 이래 20여 편의 드라마를 연출했으며, 대표작으로는 KBS 드라마 ‘꽃보다 남자’,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 ‘패션왕’ 등이 있다.

한국예술원 최상식 명예학장은 “다양한 방면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임 교수와 뛰어난 연출력과 제작감각을 갖춘 전 교수가 한국예술원에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에게 전문 연기자와 전문 방송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워주는 동시에 진로지도까지 병행해 단순한 강의 전문가가 아닌 스승으로 자리매김하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