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 아이라이너, 젤리돔 블러셔 등 전 세계 히트 상품 인정받아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전문기업인 코스맥스(각자 대표이사 이경수·송철헌)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3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기술혁신경영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소비자학회 등이 주최 및 후원한 ‘대한민국 경영대상’은 지난 3월25일부터 4월26일까지 학계,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후보 평가단에서 대상별 관련분야의 기관을 거쳐 500개 기업 후보를 선정 공적서 및 인증현황을 종합심의를 진행하여 제정되었다.

그중에서도 ‘대한민국 경영대상‘ 기술혁신대상은 기술혁신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기업 및 국가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코스맥스는 자체 개발한 전 세계적으로 3000만개 이상 판매된 젤 아이라이너, 젤리돔 블러셔 등의 히트제품들이 R&D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글로벌 고객사를 통해 전 세계 40여개국에 수출하는 등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점도 이번 ‘대한민국 경영대상’ 수상을 계기로 그 공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었다는 것이 코스맥스 측의 설명이다.

코스맥스 송철헌 사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코스맥스가 만든 제품이 세계시장에서 맹활약 하게 되어 기쁘다”며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을 목표로 최고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스맥스는 기업부문에서 경영활동, 기술혁신, 성과평가 등 전 항목에 걸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