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의 진화, 정사각형 안에 육아정보가 가득

QR코드를 활용한 유아업계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눈에 띈다. 스마트폰의 어플을 활용해 QR코드를 스캔하는 즉시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는 것도 순식간이다. 최근 육아중인 엄마들 사이에서 주목 받는 QR코드와 유용한 육아정보들을 확인해보자.

■ QR코드로 우리아이 도시락 레시피 배우기

 
 
수유용품 전문 브랜드 유피스는 ‘스매쉬 런치박스’ 출시와 함께 다양한 나들이 요리로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QR코드로 레시피북을 공개해 인기를 끌고 있다.

QR코드 스캔으로 만나볼 수 있는 유피스 레시피 북에는 4가지의 스매쉬 런치박스 제품 설명과 함께 12가지의 나들이 도시락 레시피로 구성되어 있다. 샌드위치와 주먹밥, 간단한 샐러드 등 총 12가지 종류의 메뉴 사진과 상세한 조리 과정이 설명으로 포함되어 있어 요리 초보자도 쉽게 시도해 볼 수 있다.

특히, 냉장고 속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구성돼 스매쉬 런치박스를 사용하고 있는 엄마들의 호응도가 높다.

유피스의 마케팅 담당자는 “QR코드는 스마트폰에 어플만 있으면 쉽게 스캔해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정보 창구”라며, “휴가철 가족을 위한 나들이 메뉴를 만드는데 유피스의 모바일 레시피북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피스의 스매쉬 런치박스는 뚜껑과 용기가 일체형인 식기로 사용이 편리하고, 네 가지 크기로 출시되고 있어 다양한 나들이 메뉴를 담을 수 있다. 특히, 미끄럼 방지를 위해 핑크와 라임 컬러를 강조함으로써 친밀감과 함께 식욕을 자극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유피스의 모바일 레시피북은 브랜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upisbaby)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미아방지용 유아복에도 QR코드 활용

해피랜드 F&C의 해피랜드, 해피베이비, 크리에이션asb에서는 2013년 여름시즌부터 모바일 QR코드를 활용한 미아방지 솔루션이 탑재된 스마트 유아복을 선보인다.

미아방지용 스마트 유아복은 옷에 부착된 QR코드에 보호자의 연락처를 등록한 후 공개로 설정하면 미아를 발견한 사람이 QR코드 확인을 통해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보호자는 위치확인 기능으로 미아 발견자의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어 외출 시 아이를 잃어버렸을 경우에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다.

미아방지용 스마트 유아복은 해피랜드에서 6종, 해피베이비에서는 3종의 의류로 출시되고 있다.

■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영어공부를 위한 QR코드

외출 시 산만한 아이들을 자리에 앉히기 위해 스마트 기기로 영상을 틀어주는 부모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이 때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질만한 교육 동영상을 보여 주는 것은 어떨까.

한국헤르만헤세는 유아들을 위한 흥미유발 코칭 프로그램인 씽씽영어를 개발해 엄마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씽씽영어는 종이교재와 DVD 영상은 물론 교재 앞면에 인쇄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DVD 영상을 어디서든 볼 수 있다. 평소 집에서 공부를 하다가도 DVD 동영상을 보기 위해 컴퓨터를 켜야 했다면 씽씽영어는 그러한 불편함이 줄어드는 교재이다. QR코드를 통해 교육 영상을 수시로 활용할 수 있어 외출 시에도 아이들의 집중력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