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은, 남훈 등 남성패션 전문가 추천 트렌드 및 연계 상품 소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12일 큐레이션 기반의 남성패션전문관 ‘맨인스타일(Men In Style)’을 론칭했다. 패션 전체 매출 중 남성 구매율이 45%로 남성 패션수요가 증가하는 등 남성패션에서도 전문가가 제안하는 큐레이션 쇼핑 수요가 늘면서 시작하는 서비스다.

옥션 ‘맨인스타일’은 패션 전문 컨설턴트와 옥션이 함께 전문관에 입점할 총 20개의 국내 최고 셀러샵을 엄선해 소개한다. 우선 유명 스타일리스트 서정은씨가 최신 유행 패션상품들을 매월 사이트에서 추천한다. 전(前) 제일모직 브랜드 매니저이자 남성 클래식 패션 전문가로 유명한 남훈씨는 월 2회씩 패션 칼럼을 게재하고, 칼럼 연계 코디상품들을 선보인다.

남훈씨의 첫 칼럼에서는 남자 셔츠의 유래, 스타일링, 수트 매치법을 소개하는 한편, 다양한 셔츠 20여개를 소개하고, 넥타이 등 함께 스타일링된 상품을 평균 1~2만원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국내 유명 패션디자이너 홍승완을 비롯한 패션전문가 및 입점 패션전문샵 인터뷰도 매월 1회씩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패션 피플의 구매편의를 위해 ‘스타일 네비게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클래식, 댄디, 빈티지 등 총 5개 스타일별 셀러들의 상품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웹 화보인 룩북(Look Book)기능도 도입했다. 큰 화면에서 상품을 실사처럼 확인해 구매할 수 있고 상세 모델컷과 상품 컷을 360도로 확인 가능한 동영상도 제공한다. 또 시즌테마, 단독기획, 주간 신상품, 할인상품 등 다양한 이슈상품들도 전문관 메인페이지에 구성해 상품의 다양성을 높였다.

옥션은 ‘맨인스타일’ 전문관 론칭을 기념해 7월31일 까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옥션에서 ‘맨인스타일’을 치면 해당 프로모션으로 이동하는 한편, 옥션 홈페이지 ‘마이스타일’ 남성의류 코너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옥션 김해동 패션의류실장은 “남성들의 패션 온라인쇼핑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인 맨인스타일을 도입했다”라며 “전문가들의 참여와 품질을 보증할 수 있는 셀러들의 상품, 특화된 서비스를 도입해 남성고객들의 패션상품에 대한 니즈, 다양성을 부합할 것으로 보이며, 나아가 온라인 남성패션의 전문화, 고급화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