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리폼 전문학원 엠제이 패션리폼스쿨에서 국비지원 양장기능사 취득과정, 의류 리폼 및 수선 과정 등 패션 리폼 분야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5일 개강하는 수선 리폼 교육과정은 실업자 국비 100% 지원과정인 ‘양장기능사 취득 및 맞춤식 과정’과 8월초에 개강하는 재직자 국비 80% 지원과정인 ‘의류 리폼 수선 과정’을 비롯해 일반 과정과 취미과정, 전문가 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실업자 100% 국비지원과정인 양장기능사 취득과정은 정원 15명으로, 주3회 오전반과 오후반 각각 4시간 동안 4개월에 걸쳐 총 192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양장기능사는 국가기술자격으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기술력과 자격요건을 갖춘 패션 기능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엠제이 패션리폼스쿨의 양장기능사 과정은 단순히 자격증 취득에 머무르지 않고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봉제, 패턴, 리폼 등 실무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료와 동시에 자격증 취득은 물론 즉시 현장 취업이나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적절하게 병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80% 국비지원과정인 재직자반은 ‘의류 리폼 및 수선 기초반과 고급반 과정’으로 진행된다. 바지, 스커트, 자켓, 코트 등 각각의 아이템 별로 기본 수선과 다양한 의류 리폼을 배우면서 일반소재는 물론 특수소재에 이르기까지 봉제 기술적 테크닉 또한 배울 수 있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의상제작을 통한 옷의 구조를 익히고 감각적인 리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체형을 고려한 맞춤식 수선과 고급 리폼 기술을 갖춘 패션산업의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 것이 목표다.

의류 리폼 과정 수료 시 봉제관련업체, 의류 수선사, 개인 자영업 등 취업이 가능하다. 정원 15명의 야간반 과정으로 하루 3시간, 총 2개월에 걸쳐 72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국비지원 양장기능사 자격증 과정, 의류 리폼 수선 과정, 홈패션, 신생아 용품 제작 과정 등 패션 리폼 관련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엠제이 패션리폼스쿨 홈페이지(www.mjschool.co.kr) 및 상담전화(02-338-367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