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정보
다음주 평화통일 게시판

2020 北 신년사 분석과 정세전망 토론회

이화여자대학교 통일학연구원과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평화나눔센터가 공동주최하는 2020 북 신년사 분석과 정세전망 토론회가 다음달 2일(목) 오후 3시 30분 서울특별시 시민청 지하 2층 태평홀에서 열린다. 김동엽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연구실장이 ‘북한 신년사 분석 및 전망’(정치 군사 남북관계)를 발표하고, 황지환 서울시립대 교수가 ‘북한 신년사 분석 및 전망’(국제관계)를, 김엘렌 이화여자대학교 통일학연구원 연구위원이 ‘북한 신년사 분석 및 전망’(북한 사회 문화)를 각각 발표한다. 발표 후엔 임수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북한연구실장, 이상숙 국립외교원 교수, 홍상영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사무총장이 토론을 벌인다(문의: 02-3277-4353, tongil@ewha.ac.kr).

 

2020 통일코리아선교대회 접수 시작

2020 통일코리아선교대회가 ‘70년 전쟁을 넘어 통일코리아로!’를 주제로 다음달 29일(수)부터 2월 1일(토)까지 장신대에서 열린다. 대학생, 청장년층 3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대회는 13회째 맞는 통일비전캠프에 교회, 신학교, 탈북청소년대안학교, NGO 등의 영역에서 다양한 단체들의 참여를 확대한 게 특징이다. 부흥한국, 평화한국, 예수전도단, 뉴코리아 등 7개 단체그 공동 주관한다.

강사는 오대원 한국예수전도단 설립자, 김운용 장신대 신대원 원장, 김병로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교수, 배기찬 청와대 안보실 자문위원, 한미미 세계YWCA 부대표 등이다. 1월 21일까지 사전 등록자는 등록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참가 신청하기

https://bit.ly/2MzFci6

 

통일교육문화원, 북한 등 학용품 보내는 캠페인 ‘디어프렌드’ 전개

통일교육문화원이 북한과 제3세계 친구들에게 학용품 파우치를 보내는 캠페인 ‘디어프렌드’를 교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성탄절을 맞아 예수님이이 땅에 오신 것을 감사하는 성탄 카드를 만들고 통일교육문화원은 성탄 파우치를 넣어 보내는 것이다. 참여 방법은 교회에서 가정당 파우치 1개(개당 3천원)를 가져가고, 가져간 파우치에 성탄 그림이나 평화메시지를 꾸미고, 파우치에다가 집에 있는 학용품을 채우고. 이것을 다시 교회로 모아 통일교육문화원에 보내면 된다. 이렇게 모아진 파우치는 북한을 비롯해 파라과이, 인도 등 9개국 15개 지역으로 보낼 예정이다(문의: 02-577-6372·unme.or.kr).

유코리아뉴스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