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탄산의 노폐물 제거 효과 및 피부 탄력 개선 효과 담은 제품 잇달아 출시

 
 

식음료 업계에 부는 건강한 먹거리 바람과 함께 음료시장에서 탄산수가 새로운 대세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유의 청량감과 소화 촉진 작용으로, 유럽에서는 이미 생수 판매량을 뛰어 넘을 정도로 인기이며 국내에서도 다양한 탄산수 제품들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이러한 탄산수 음용 열풍이 뷰티 업계로 확산되며 탄산 효능을 활용한 ‘탄산 뷰티’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이미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탄산수가 미용과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 등이 발표되면서 탄산수 세안과 탄산 온천욕을 즐기고, 탄산수함유 화장품을 구매하는 등 그 열기가 뜨겁다.

탄산수의 탄산기포가 피부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 혈액 순환을 돕고 모공 속 유해 요인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뿐만 아니라 피부에 일시적 긴장감을 주어 피부 탄력 개선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탄산 뷰티’ 붐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탄산수 세안’은 일본에서 탄산 온천욕으로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데 착안해 탄생한 미용법이다.

탄산수는 pH4.5~5.5의 약산성을 띄기 때문에 피부에 일시적 긴장감을 부여해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또한, 탄산 기포가 모공 깊숙한 곳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부기를 완화시켜 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탄산수 세안법은 간단하다. 탄산수를 적당량 덜어 비누나 클렌징 폼으로 거품을 낸다. 탄산 기포의 효과로 풍성해진 거품으로 롤링하고 미온수로 충분히 씻어내면 된다. 물과 탄산수를 같은 양으로 섞은 세안수에 얼굴 전체를 10~20초 담그고 가볍게 두드려 주면 된다.

탄산수 제조기 소다스트림을 활용하면 탄산수를 구입할 필요 없이 집에서 손쉽게 탄산수 세안을 할 수 있다. 물에 직접 탄산가스를 주입하기 때문에 첨가물과 향이 없어 가향 탄산수보다 세안에 더욱 적합하다.

한국화장품이 뷰티 디렉터 피현정과 함께 개발한 ‘360 탄산 휩 클렌저’는 360분 이상 꺼지지 않는 풍부한 거품이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프랑스 명품 미네랄 탄산수 ‘이드록시다즈(Hydroxydase)’가 첨가되어 리프팅 효과와 붓기 감소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노폐물 흡착에 좋은 모링가씨 추출물, 사과보다 카로틴이 풍부한 버진 프룬오일 등의 천연성분들로 구성됐다.

세계 3대 탄산수인 초정리 탄산수를 담은 ‘탄산 뷰티’ 제품으로 유명한 ‘오제끄 멜팅 탄산수 클렌저’는 탄산수 속 탄산기포가 피부의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각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초정리 탄산수’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17가지 아미노산 복합체 성분이 보습에 도움을 준다.

 
 

스킨푸드 ‘풋사과 탄산수 모공크림’은 풋사과 추출물과 탄산수가 함유되어 있어 피지 관리는 물론 모공까지 조여 주는 시원한 부분감의 모공 크림이다.

탄산을 함유한 초정탄산수는 세계 3대 광천수로 손꼽히며 몸에 유익한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를 청량하고 상쾌하게 가꾸어 준다.

싸이닉의 ‘올데이 파인 포어 클레이 마스크’는 탄산 성분 함유로 피부에 원활한 산소 공급을 돕고 모공 탄력 증대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관리해 맑은 피부톤으로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청정한 아마존 클레이의 강력한 피지 흡착력으로 블랙헤드를 말끔히 제거해 늘어진 모공을 탄력 있게 가꿔준다.

메디프롤러 ‘CO2 Gel Pack’은 환자들의 욕창 치료에 목적을 두고 연구하던 일본 피부과 히키 박사가 탁월한 피부 재생효과와 미백효과를 발견하면서 탄생한 제품으로, 일본 여성들에게 롱 셀러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산화탄소를 젤에 넣고 봉해 피부에 직접 탄산 기포를 공급해 활성화시키는 원리로 만들어졌다. 또한 주름 방지와 미백효과에 탁월한 레스베라트롤 성분과, 갈조류에 함유되어 있는 진정작용이 뛰어난 후코이단(fucoidan)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결 정돈과 미백, 기미 및 주근깨 개선에 효과적이다.

에뛰드하우스의 ‘원더포어 소다 파우더’는 페이스용 전용 헹굼제다. 탄선 성분이 모공의 유해 요인들을 효과적으로 케어해, 모공 확장, 탄력 저하, 수분 부족, 유분 과다 등의 각종 모공 문제들을 관리해 준다.

또한 세안 마지막 단계에 마지막 헹굼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물에 잘 녹는 가루 타입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