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아름다운 사진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는 SNS 문화가 이젠 일상이이다. 이에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사진이란 뜻의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최근엔 인물, 패션, 뷰티를 넘어 홈 인테리어에도 확산되고 있는데 SNS 상에서 인증샷을 부르는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싶다면 남다른 디자인의 스타트업 브랜드에 주목해보자.

#액자 하나로 감각적이게 아름다운 인테리어

▲ 사진 제공=라이프앤콜렉트
▲ 사진 제공=라이프앤콜렉트

‘라이프앤콜렉트(life&COLLECT)’는 미술, 디자인, 사진, 음악, 패션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을 발굴하여 작품을 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술로 재탄생시키는 스타트업이다. 대표적인 제품인 양면 모듈 액자는 투명한 아크릴 커버에 원하는 디자인의 포스터나 사진, 전시 팸플릿, 브랜드 택 등을 넣어 자신만의 무드로 커스텀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또한 스테인리스 소재의 프레임이 특징으로 SNS에서 핫한 미드 센추리 모던 스타일을 뽐내기도 좋다.

#눈길을 끄는 스타일리시한 침실 인테리어

▲ 사진 제공=핀카
▲ 사진 제공=핀카

‘핀카(FINCA)’는 리빙 스타트업 원인어헌드레드의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예술성과 창조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선보인다. 핀카의 시그니처인 레이어드 베딩 세트는 총 45가지 디자인의 베개와 이불, 매트리스 커버 구성을 조합해 다양한 베딩 레시피를 제안한다. 여기에 FW22 시즌에 새롭게 선보이는 원마일 홈웨어 아이템도 함께 매치한다면 인테리어를 더욱 풍성하게 연출할 수 있다. 원마일 홈웨어는 편안한 착용감을 고려한 코튼과 뉴 벨벳 소재의 팬츠로 구성되었으며 체크, 스트라이프, 레오파드 등 과감한 패턴과 컬러를 활용해 패셔너블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정적인 공간에 불어넣는 활력, 남다른 화분 받침대

▲ 사진제공=내추럴리내추럴
▲ 사진제공=내추럴리내추럴

‘내추럴리내추럴(Naturallynatural)’은 플랜테리어 스타트업 ’풀리프(Fulif)‘의 플랜트 디자인 브랜드로, 식물을 통해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제품, 클래스, 공간 등을 선보인다. 내추럴리내추럴이 선보이는 스프링 스프링은 용수철 형태의 화분 받침대로 봄과 용수철을 뜻하는 동음이의어 스프링(Spring)을 통해 정적인 존재로 인식되었던 식물에게 움직임을 선사한다는 재미있는 뜻이 담겨있다.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SNS에서 충분히 주목받을 수 있지만 디자인 콘셉트도 덧붙인다면 인스타그래머블 감성이 더욱 느껴질 것이다. 또한 내추럴리내추럴은 화분 받침대만 아니라 화분과 식물도 함께 소개하고 있으니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것으로 선택해 보자.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