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양국제꽃박람회와 MOU 체결
2022 고양가을꽃축제 공동마케팅을 통한 첫 교류 시작

▲ 사진제공=꾸까(KUKKA)
▲ 사진제공=꾸까(KUKKA)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꾸까가 고양가을꽃축제 관련 상품개발 및 온·오프라인 공동마케팅 업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재)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와 상생 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은 꾸까(대표 박춘화)가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고양가을꽃축제 참가를 시작으로 첫 교류를 선보인다.

꾸까는 고양가을꽃축제의 MZ 세대 타깃 확대를 위해 2030 사용자 비율이 높은 소셜미디어 및 다양한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형태를 강화할 예정이며, 현재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오픈하여 고객 참여 유도와 함께 행사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행사 현장에서 플라워 체험 프로그램인 원데이 클래스 운영과 꾸까 대표 상품 카테고리인 파머스마켓 판매가 계획되어 있다. 클래스는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가 구성한 커리큘럼으로 감각적인 스타일을 살려 MZ세대 취향도 겨냥할 수 있도록 하였다. 누구나 참여하기 쉬운 난이도로 체험형 축제에 걸맞을 뿐만 아니라 커플 및 가족 단위로 특별한 경험을 안겨준다.

▲ 사진제공=꾸까(KUKKA)
▲ 사진제공=꾸까(KUKKA)

꾸까는 고양 국제 꽃박람회 재단과 협업하여 전국 공공 기관을 위한 DIY 플라워 키트도 제작했다. 브리티쉬 스타일 햇박스, 가을 국화 핸드타이드 꽃다발, 비모란 선인장 가드닝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고양가을꽃축제 테마 종인 ‘비모란 선인장’을 활용한 것이 주된 특징으로 고양에서 다수 재배되어 우리나라 대표 화훼 수출 상품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다.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의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어 전국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들어볼 수 있다.

또한, 꾸까는 9월 7일 고양시 장미농가에 방문하여 재배하는 메인 품종 및 재배 시스템 등 다양한 소개를 듣는 경험을 가졌다. 향후 꾸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양 농가의 꽃을 소개하는 등 고양시 화훼 산업 발전을 기하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꾸까는 지난 9월 8일 국내 화훼소비문화 가치 공유와 고양시 화훼 산업 경쟁력 재고를 위해 (재)고양 국제 꽃박람회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꾸까는 온라인 커머스 브랜드로써 기존 간의 브랜드 운영 이력을 가지고 문화 사업적 측면기여를 다할 것이며, 국내 화훼 문화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양 가을 꽃축제와 같이 대관 비즈니스 강화하며 지속적인 협업 프로그램으로 상호 시너지 효과를 보일 예정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