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맛있는 신상, 따뜻한 캠페인이 공존하는 이주의 유통가 소식.

▲ 사진제공=CJ제일제당
▲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브랜드의 ‘정성’이라는 자산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유대감 강화를 위한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따뜻한 순간에는 늘 비비고가 함께하는 것에 주목했다. 함께하는 식사 한 끼를 통해 느끼는 기쁨과 교감의 순간을 비비고가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영상 3편을 공개했다.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일상 속 소중한 순간에 정성이 가득한 한 끼로 서로를 아껴주고 챙겨주는 마음, 교감을 나누는 곳엔 비비고가 존재한다. 캠페인의 의미를 전하고자 소비자들이 소중한 이를 만나러 가는 순간의 설렘이 가장 와 닿는 버스, 지하철, 공항 등 대중교통 곳곳에 ‘비비고 투 유’ 메시지가 담긴 옥외광고도 함께 진행한다. 광고에 등장하는 비비고 만두, 생선구이, 김치, 국물요리 등 비비고의 인기 제품은 오는 21일까지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영상 시청 후 비비고와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을 댓글로 남긴 고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 사진제공=풀무원
▲ 사진제공=풀무원

일본 편의점에 두부바를 입점해 현지 소비자들 입맛을 사로잡은 풀무원이 두부바 누적 판매 2천만개 돌파에 이어 식물성 대체육을 일본 유명 B2B 채널에 공급하며 일본 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을 본격화한다. 풀무원은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대표 조현근)가 일본 메이저 편의점 채널 2만 2천곳에 입점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두부바 성장의 여세를 몰아 식물성 대체육으로 B2B 사업에도 진출하는 등 일본 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확대를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올해 1월 아사히코는 일본 내 세븐일레븐 1만 7천개 지점으로 두부바 입점 매장수를 확대했으며, 지난 6월에는 로손(Lawson) 약 6천개 지점에도 두부바를 입점했다. 아사히코는 연내에 두부바 입점 로손 매장 수를 1만 2천개까지 늘려 일본 메이저 CVS 채널 약 3만개 지점에서 두부바를 판매할 계획이다.

아사히코가 ‘20년 11월 출시한 두부바는 출시 약 1년 만인 올해 1월 누적 판매 1천만 개를 돌파했으며, 이어 6개월 만에 다시 2천만 개 누적 판매량을 돌파했다. 이는 기존보다 2배 이상 빠른 성장세로 두부바는 전년 상반기 매출액 대비 약 214%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아사히코는 공급 수요를 맞추기 위해 올해 1월 현지 공장에 생산 라인을 증설해 공급력을 기존 대비 약 2배 늘렸다. 내년 상반기에는 두부바의 물량 확보를 위해 추가 생산라인을 증설하기로 했다. 또 현지 입맛에 맞는 신제품 개발과 공급망 확대로 현재 약 20%에 달하는 두부바의 매출 비중을 2025년까지 최대 40%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며, 대체육 등 식물성 지향 식품을 기반으로 한 신사업 비중을 대폭 확대해 턴어라운드의 성장 모멘텀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 사진제공=기운찬
▲ 사진제공=기운찬

복합배양발효 전문기업 '기운찬'(대표 박종례)이 자체 특허기술로 개발한 '기운찬버섯 GMK'를 다량 함유해 면역력이 부족해 쉽게 피곤하고 무기력한 이들을 위해 면역력은 물론 에너지 생성 및 대사, 뼈 형성 및 유지, 항산화까지 4가지 효과를 한번에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기운찬 이뮨-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운찬 연구진은 K대 의대와의 협업으로 GMK08p로 폐렴에 대한 전임상시험을 실시한 결과, 폐부종과 폐렴 억제에 효과가 있음을 밝혀낸 바 있다. 기운찬 연구진은 GMK가 면역증강, 간기능, 항암, 비만, 당뇨, 뇌졸중, 급성폐렴 등 효능이 확인됨에 따라, 코로나19 환자나 수술환자, 기저질환자의 면역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치료보조제로 사용할 수 있게 임상 및 연구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사진제공=무인양품
▲ 사진제공=무인양품

무인양품이 과일칩 시리즈와 옥수수 과자를 출시했다. 이번 과일칩 시리즈와 옥수수 과자는 우리나라의 음식문화를 반영하여 무인양품이 국내에서 자체 기획하여 출시하는 첫 번째 식(食)제품이다. 과일칩 시리즈는 ▲사과 ▲파인애플 ▲키위 ▲바나나 4종으로 개당 3,900원에 8/5(금)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옥수수 과자는 ▲달콤한 맛 ▲매콤한 맛 2종으로 출시되었다. 과일을 얇게 슬라이스하여 만든 과일칩 시리즈는 저온진공법으로 제작하여 재료의 맛을 살리고 영양성분을 보존하였다. 옥수수 과자는 밀가루가 아닌 옥수수 가루로 반죽하여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