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올 여름은 신비의 발효차 콤부차 집중

▲ 캡처=BTS 정국/ 네이버 브이라이브
▲ 캡처=BTS 정국/ 네이버 브이라이브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지난 2021년 BTS 정국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투명 페트병에 담은 옐로우 빛 차를 마시면서 MZ 세대들에도 탄산이나 커피 대신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신비의 발효차 ‘콤부차’. 국내에는 몇 년 사이 유명세를 탔지만 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마셨다는 설이 있을 만큼 역사가 깊다고 전해진다.

녹차, 홍차 등의 차를 추출한 뒤 스코비로 불리는 유익균과 함께 발효해 만든 콤부차는 생강, 레몬, 블루베리, 산딸기, 라임 등 다양한 과일들과 맛의 합이 좋을 뿐 아니라 면역력 향상, 자양강장 등 여름 피로회복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피부에 풍부한 영양 성분을 제공하는 것으로도 알려지며 화장품, 이너뷰티 제품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월요병을 이겨낼 다양한 콤부차 뷰티템을 만나보자.

#색다른 맛으로 시원하게 한잔! 다양한 콤부차 음료

▲ 사진=오설록_피치동백 콤부차, 제주영귤 콤부차
▲ 사진=오설록_피치동백 콤부차, 제주영귤 콤부차

오설록 콤부차 2종은 콤부차의 맛과 유효성분을 결정하는 핵심 원료인 스코비를 브랜드에서 자체 개발한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로 첨가하고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해 맛과 품질을 차별화한 제품이다. ‘피치동백 콤부차’는 은은한 천연 동백의 향을, ‘제주영귤 콤부차’는 산뜻한 산미와 자연스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다.

▲ 사진=아로마티카_수제 보틀링 콤부차 5종
▲ 사진=아로마티카_수제 보틀링 콤부차 5종

아로마티카의 ‘수제 보틀링 콤부차’는 고순도의 식용 에센셜오일을 함유해 풍부한 천연향과 색다른 맛의 푸드 아로마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다. 오리지널 콤부차&레몬에센셜오일, 블루베리, 로즈마리, 스트로베리 등 5종으로 컨디션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한병을 한 포로 간편 하게! 콤부차 이너뷰티

▲ 사진=프레시코_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콜라겐 506 젤리스틱
▲ 사진=프레시코_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콜라겐 506 젤리스틱

프레시코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콜라겐 506 젤리스틱’은 자사 대표 품목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에 저분자 피쉬 콜라겐, 바질시드 등 건강한 재료들을 배합한 이너뷰티 제품이다. 석류 맛과 패션프루트 2가지 맛에 쫀득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피부 컨디션을 업! 시키는 다양한 콤부차 뷰티

▲ 사진=쥬스투클렌즈_비니거 콤부차 에센스, 브리티시엠_콤부차 샴푸
▲ 사진=쥬스투클렌즈_비니거 콤부차 에센스, 브리티시엠_콤부차 샴푸

쥬스투클렌즈의 ‘비니거 콤부차 에센스’는 콤부차 성분을 85%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 수분감을 제공하는 퍼스트 에센스이다. 또한 비니거와 사과추출물, PHA 성분을 담아 여름철 순한 각질 정돈을 도우며 3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 깊숙이 수분을 부여해준다. 신선한 과채를 착즙해 담은 쥬시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브리티시엠의 ‘콤부차 샴푸’는 콤부차 추출물을 담아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클렌징하고, 수분과 영양까지 풍부하게 공급해주는 샴푸이다. 또한 두피와 모발의 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유지해 산뜻함을 선사한다. 파라벤, 실리콘, 미네랄오일 등 19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했다.

올여름 다양한 콤부차 아이템으로 예뻐지고 활력까지 되찾자!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