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듀이트리
 ▲사진=듀이트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여름철은 높은 기온과 잦은 땀배출로 피지와 노폐물 분비가 늘어나기 때문에 각별한 클렌징 관리가 필요하다.

6월 2주차에는 특화 성분이 자극 없이 당기지 않고 촉촉하게 세안해주는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됐다. 체취와 땀냄새 제거에 특화된 올인원 클렌저와 두피를 딥클렌징 해주는 샴푸 등 여름 시즌을 겨냥한 관련 제품들도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는 촉촉한 원스텝 클렌저 ‘울트라 바이탈라이징 스네일 오일 투 폼 클렌저’를 출시했다.

오일 타입의 포뮬라가 물에 닿으면 폼 제형으로 변하여 별도의 이중세안 없이 클렌징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제품이다.

달팽이 점액 속 뮤신 성분을 함유한 늘어나는 오일 제형으로, 부드럽게 롤링되며 효과적으로 메이크업을 녹여준다. 오일 제형이 물과 만나면 풍성한 거품을 형성, 피부를 부드럽게 2차 세안해준다.

해당 제품은 뮤신 성분과 함께 천연오일(올리브오일, 아르간커넬오일, 비타민나무오일 등)을 함유했으며, 세안 후에도 피부가 당기지 않고 촉촉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20가지 피부 주의성분을 배제하였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에 저자극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잇츠한불의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은 식물 유래 세정성분이 함유된 풍성한 버블이 부드러운 클렌징 케어를 선사하는 ‘레몬’C 스퀴즈 버블 클렌저’를 선보였다.

식물 유래 아미노산 계열의 성분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저자극 클렌저다. 유분 조절과 보습에 탁월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추출물 10,000ppm을 중심으로 비타민나무열매, 라임, 무화과, 얼룩파인애플 추출물로 구성된 ‘레몬-C 밸런싱 콤플렉스’가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세안 시 싱그러운 레몬향이 은은하게 퍼져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펌핑 타입이며, 한 번의 펌핑으로도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을 형성해 부드럽게 씻어준다. 세안 외에 손 세정 용도로도 사용 가능한 멀티 유즈 아이템이다. 500ml 대용량으로 선보여 부담 없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스테디는 모공 고민을 해결해줄 신제품 ‘시카 리프’ 라인을 출시했다.

더워지는 날씨와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생기는 모공 고민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제품 라인으로 트러블 클렌징 폼, 블랙헤드 투스텝 솔루션, 블랙헤드 멜팅 스틱으로 구성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시카 리프 트러블 클렌징 폼은 시카-미셀라 버블이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세안해주는 게 특징이다. 피부 본연의 pH와 유사한 약산성으로,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여드름 기능성 제품이다. 피부 유해균 세정과 피지 감소 효과를 인체 적용 시험으로 입증했다.

시카 리프 블랙헤드 투스텝 솔루션은 피지와 블랙헤드를 편안하고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2단계 코팩이다. 병풀 흡착 시트, 병풀 유래 섬유 진정 시트로 이뤄져 있다.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기존 코팩이 자극적이어서 사용하지 못한 사람에게도 제격이다.

마지막으로 시카 리프 블랙헤드 멜팅 스틱은 모공 속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여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클렌징 스틱이다. 모공 속 노폐물 세정 97%, 블랙헤드 50%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 실제 병풀잎 추출물을 12,000ppm 함유해 부드러운 스크럽 효과를 주는 동시에 클렌징 오일 스틱이 유화되면서 블랙헤드와 각질을 녹여 매끈한 피부 결로 만들어준다.

 
 

한국오츠카제약의 남자 토탈 스킨케어 브랜드 우르오스는 미끌거림 없는 남성 페이스&바디 클렌저 ‘스킨워시 기획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우르오스 스킨워시 기획 패키지는 스킨워시(500ml)와 스킨워시 샘플(10ml, 2개), 샤워타올로 구성됐다. 6월 한 달 동안 전국 올리브영에서 스킨워시 정가의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샤워 시 사용 가능한 샤워타올과 샘플도 추가 증정된다.

남성들이 선호하는 미끌거림 없는 개운한 사용감의 페이스&바디 클렌저로, 풍성한 미세거품으로 각질 및 피지를 말끔히 제거해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무 파라벤(6종), 무 인공향료, 무 인공색소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를 완료하여 여드름성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효모와 감즙 발효 추출물을 함유하여 여름철 남자들의 주요 고민인 체취와 땀 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며 잦은 샤워로 인해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제공한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는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딥 클렌징 해주는 ‘클린노트 코튼 샴푸&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자외선, 건조한 날씨 등 외부 환경에 의해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을 진정 케어 해주는 제품으로 실리콘을 함유하지 않아 모발부터 두피까지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은은하고 포근한 코튼 향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롱래스팅 퍼퓸 기술’을 적용했으며, 원하는 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산뜻하고 부드러운 ‘퓨어 코튼 향’ △포근하고 부드러운 ‘파우더리 코튼 향’ 등 2종으로 출시됐다.

클린노트 코튼 샴푸는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자연유래 레몬에센셜오일을 함유해 산뜻한 두피 클렌징을 도와준다. 또한 잦은 미용 시술 등으로 인해 민감해진 두피와 약해진 모발을 위한 약산성 처방으로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

클린노트 코튼 트리트먼트는 갈라지고 엉키는 모발을 위해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인 ‘케라틴’ 성분을 함유했으며 손상된 모발 깊숙한 곳까지 꼼꼼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케라틴보다 더 작은 입자인 ‘하이드롤라이즈드 케라틴’을 함유해 모발에 흡수율을 높였다.

또한 건강한 모발을 위한 하이드롤라이즈드 쌀, 우유, 콩, 보리, 밀 단백질 등 5가지 자연유래 단백질 성분을 함유해 푸석하고 건조한 모발에 윤기와 영양을 공급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