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유래 특화 성분 담은 스킨케어 제품 출시 봇물

▲사진=바닐라코
▲사진=바닐라코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5월 3주차에는 다양한 식물유래 성분을 내세운 스킨케어 신제품의 출시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눈길을 끌었다.

최근 클린뷰티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식물에서 추출한 건강한 원료를 내세운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 것.

 
 

먼저 LG생활건강은 15종의 허브와 비타민을 담아 피부를 화사하고 아름답게 가꿔주는 빌리프의 ‘허브 부케 컨센트레이트’를 출시했다.

허브 전문가가 엄선한 15종의 허브와 비타민 리본을 엮어 처방한 허브 부케™가 화사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꿔준다.

핵심 성분인 허브 부케™는 빌리프의 고유 성분인 네이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라를 비롯해 생기를 케어하는 브라이트닝 부케, 피부결을 케어하는 스무딩부케, 피부에 힘을 더해주는 퍼밍 부케와 비타민 B3, C 성분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환경오염을 최소화한 패키지로 클린 뷰티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했다. 네이피어스의 고향인 영국 에딘버러의 빌리프 허브 농장에서 세심하게 기른 5가지의 신선한 허브를 담아 원료부터 특별한 가치를 전달하며 패키지에는 생분해성 플라스틱과 재생지를 사용하여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였다.

끈적임을 남기지 않고 은은한 윤기와 매끄러움을 선사하는 것도 장점이다. 수분·영양감을 동시에 지닌 고농축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며 사용할수록 맑고 안색과 탄탄한 피부로 완성해준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는 비건 스킨케어 ‘퓨리티 테라피’ 라인을 론칭하고 에센스와 크림 2종을 선보였다. 출시 제품은 ‘퓨리티 테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 ‘퓨리피 테라피 카밍 릴리프 크림’이다.

‘퓨리티 테라피’ 라인은 최근 장시간 마스크 착용,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해 무너진 피부와 수분 밸런스에 카밍 효과를 주는 카밍&수분 케어 라인이다. 지리산에서 채취한 쑥을 100시간 숙성한 후 100시간 동안 발효해 유효 성분의 피부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퓨리티 테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저자극의 순한 사용감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맑은 수분감을 선사하는 워터 타입 에센스다.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숙성 발효 쑥 성분을 93% 집중 처방하여 피부를 다독여주고 마일드한 미산성 포뮬러가 pH 밸런스를 케어한다. 세안 후 푸석해진 피부에 첫 단계로 흡수되어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고 풍부한 수분으로 들뜬 각질을 잠재워준다.

‘퓨리티 테라피 카밍 릴리프 크림’은 유분기 높은 보습이 아닌 청량감 있는 포뮬러로 물을 머금은 듯 촉촉하게 채워지는 수분감을 선사하는 크림이다. 피부 기능이 약해져 수분 보유력이 감소한 피부에 숙성 발효 쑥 성분이 58% 함유되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고 보습 성분 판테놀이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제주 블랙티에서 찾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으로 지친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블랙티 유스 인핸싱 라인’의 ‘스킨’, ‘로션’ 2종을 출시했다.

‘블랙티 유스 인핸싱 라인’은 이니스프리가 오랜 연구 끝에 제주 블랙티에서 찾은 강력한 피부 피로 회복 성분 ‘Reset Concentrate™’을 함유하여 피부에 쌓인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블랙티 유스 인핸싱 스킨’ 및 ‘블랙티 유스 인핸싱 로션’ 2종으로, ‘블랙티 유스 인핸싱 스킨’은 피부 보습 케어에 효과적인 제주 히알루론산, 판테놀과 토코페롤이 함유된 트리플 액티브 성분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준다. 가벼운 워터 타입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수분감을 선사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준다.

유수분 밸런스 유지를 도와주는 ‘블랙티 유스 인핸싱 로션’은 건조함을 막고 피부 활력을 부여하는 서양톱풀추출물, 보습효과가 뛰어난 글리세린과 토코페롤을 함유했다. 부드러우면서 밀도감 있는 에멀전 텍스쳐가 피부에 스며들어 수분은 물론 영양감을 선사해 생기 있고 윤기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클린 뷰티 브랜드 어바웃미는 제주 편백수를 함유한 진정 수분 스킨케어 제품 ‘숲 진정 수분’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숲 진정 수분 라인은 피부 자극 완화 및 진정, 수분 공급을 위한 저자극 수분 라인으로 기획됐다. 제주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수를 메인 성분으로 피부에 촉촉하고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잎 추출물, 알란토인, 티트리잎 추출물과 보습 및 진정 특허 성분인 ‘6 허브 컴플렉스(6 Herb Complex)’ 등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풍부한 수분감으로 산뜻하게 속 건조까지 잡아주는 ▲‘숲 진정 수분 크림’, 민감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숲 진정 수분 세럼’, 아몬드 유래 저자극 각질 관리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숲 진정 수분 토너’, 피부에 편안하게 수분을 공급해 주는 ▲‘숲 진정 수분 미스트’ 총 4종으로 선보인다.

 
 

라벨영은 탄력 없고 커진 모공을 케어 해주는 ‘쇼킹포어딥크림’를 선보였다. 사과, 토마토, 딸기 등 과일에서 추출한 비타민 성분과 견과류에 풍부한 탄닌 성분이 피지 분배 억제와 모공 수렴에 도움을 줘, 늘어진 모공을 탄력 있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동시에 AHA+BHA 성분이 모공 속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자극 없이 관리해주고, 꿀과 히알루론산이 각질과 과잉 피지를 케어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세안 후 사용하면 모공, 각질, 피지, 블랙&화이트헤드 관리는 물론 수분, 보습, 영양, 탄력에도 도움이 되는 올인원 크림이다. 촉촉한 수분감과 쫀쫀한 보습감에 중점을 두어 연구, 개발한 유수분밸런스 배합 제품이기 때문에 포어딥크림 하나만 단독으로 사용해도 충분한 스킨케어가 가능하며, 빠른 흡수력으로 끈적임 없는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고민 부위를 약 30초 이상 롤링하며 집중적으로 마사지하면 노폐물을 집중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모공 타깃 제품인 만큼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모공 수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주름개선 기능성 보고가 된 제품으로 모공 관리와 함께 주름과 탄력 케어에도 도움이 된다.

 
 

코스메틱 브랜드 코에티카는 일상생활에서 쉽고 간편하게 기미와 잡티를 관리할 수 있는 ‘코에티카 멜라즈마 화이트 패치’를 출시했다.

마스크 착용 시 외부 환경에 그대로 노출되는 눈가, 광대, 콧등의 마스크 사각지대를 집중 케어하는 제품으로 피부에 밀착되어 기미와 잡티를 개선해주는 패치다.

이미 생성된 기미부터 피부에 숨어 있는 어린 기미까지 꼼꼼하게 관리해주며, 쿨링 효과로 시원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패치 안쪽 면에 있는 다이아몬드 앰플 겔에는 미백 기능성 성분과 브라이트 케어 원료가 함유되어 체계적으로 기미잡티와 미백 케어를 동시에 도와준다.

정제수 대신 피부에 보습효과를 선사하고 맑은 피부로 관리해주는 비타민나무수가 56% 이상 함유되었으며 피부 브라이트닝을 돕는 6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브라이트 콤플렉스6™와 피부 겉 기미 개선을 위한 나이아신아마이드가 기미 케어에 도움을 준다.

마무리 단계에서 진주추출물과 우유단백질추출물, 세라마이드엔피가 함유된 스킨 루스터 콤플렉스로 윤기를 더해 밝고 화사한 피부를 선사한다.

 
 

한편 LG생활건강은 궁중 자수를 모티브로 품격을 높인 ‘후 환유고 궁중자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왕실 여성의 혼례 때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연화봉황문자수방석’에서 영감을 받아 봉황과 모란, 나비를 수놓은 아름다운 궁중 자수 디자인을 패키지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환유고’는 ‘후’의 고품격 라인 ‘환유’를 대표하는 크림이다. 산삼전초를 담아 풍부한 영양으로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 70여 가지 한방성분을 한방원리에 따라 배합해 효능을 높였으며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케어해준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에는 ‘환유고’와 함께 피부의 바탕을 다져주는 환유 라인의 첫 단계 세럼인 ‘환유 본초 세럼’을 특별 내장했으며 환유 전 라인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