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관련 스킨케어 제품 대세 속 기능성 제품들 속속 출시

▲사진=메디힐
▲사진=메디힐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3월 4주차에도 환절기 날씨에 자극 받은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수분·진정 케어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주를 이룬 가운데 유수분 밸런스 케어나 탄력 주름 케어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저자극 고보습 더마 브랜드 일리윤은 '프로바이오틱스 레드니스 릴리프 크림’을 내놓았다.

기존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크림’을 대신해 새로 출시한 제품으로 각종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붉은기 완화 효능을 입증했다.

덥고 습한 여름 환경에서 피부 붉은기는 57% 낮추고, 쿨링 효과는 151% 높인 것을 확인했다. 춥고 건조한 겨울 환경에서는 피부 붉은기 72% 감소 효과를 보여 계절과 관계없이 다양한 외부 자극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이 가득한 제형으로 가볍지만 쫀쫀하게 밀착해 발린다. 유·수분 및 피지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조절해 일명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여러 번 덧발라도 산뜻하고 번들거림이 없어 건조한 겨울은 물론 무더운 여름에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하이포알러제닉(Hypo-Allergenic)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테스트를 완료했다. 동물성 원료나 폴리에틸렌 글리콜(PEG) 계면활성제, 향료 등 7가지 특정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연약한 피부도 쓸 수 있는 순한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특허 개발 성분인 녹차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뿐만 아니라 락토 스킨 콤플렉스™, 마데카소사이드, 병풀 추출물 등을 함유해 본연의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클리오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알파비의 ‘시카 파워’ 라인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더욱 업그레이드 된 시카 파워 콤플렉스를 담았다.

모든 제품에는 피부 진정을 위한 병풀 추출물, 병풀잎 추출물, 병풀 뿌리 추출물을 비롯해 마데카 소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등 7가지 시카 성분으로 만들어진 시카 콤플렉스와 어성초 추출물이 함유되어 수분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시카 파워’ 라인은 폼 클렌저부터 토너, 로션, 수딩 크림까지 4종 구성으로 스킨케어 단계마다 적합한 진정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구성제품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저자극 클렌징 폼 ‘시카 파워 크리미 클렌징 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시카 파워 에센셜 워터’, ▲답답함 없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시카 파워 에센셜 플루이드’, ▲촉촉하게 피부에 밀착돼 끈적임 없이 산뜻한 ‘시카 파워 수딩 크림’ 4종이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은 민감한 피부에 빠르고 효과적인 티트리 진정 케어를 선사하는 ‘티트리 임팩트인 밸런싱 마스크’를 올리브영에서 단독 론칭했다.

진정에 탁월한 청정 제주산 티트리에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특허 유산균을 더한 메디힐 연구소 독점 티트리 카밍 바이옴™ 성분을 담았다. 해당 성분은 피부 민감도를 빠르게 잠재우고 끈적임 없이 산뜻한 수분을 전한다.

특허 유산균이 담긴 투명 에센스가 불투명 앰플로 변하는 신개념 포뮬러로 유효 성분이 겉돌지 않고 피부 속까지 강력 흡수돼 수부지(수분 부족 지성) 및 유분 과다 지성 피부에 ‘겉보송 속촉촉’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돕는다.

 
 

LG생활건강의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겨우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여 움츠러든 피부 바탕을 깨워주는 ‘STRETCH your skin’ 에디션을 출시했다.

‘신선함’이 모토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PRESH’와 협업해 비욘드 대표 스킨케어 및 바디케어 제품 패키지에 유니크한 디자인을 더했다.

‘긴 추위에서 깨어나는 봄, 위축된 피부 바탕과 심신을 깨우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테마로 피어오르는 봄 아지랑이가 연상되는 파스텔 톤의 산뜻한 패키지가 적용됐다.

이번 에디션은 중심 테마에 맞춰 촉촉한 수분감이 피부를 깨워주는 ‘미라클 포레스트 컨센트레이트 크림’, 대표 바디케어 라인인 ‘딥 모이스처’와 ‘토탈 리커버리’의 바디 워시 및 바디 에멀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미라클 포레스트 컨센트레이트 크림’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 대비 2배 용량으로 제작됐다. 넉넉한 용량으로 지친 피부의 징후들(톤·결·탄력·유수분밸런스)을 종합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클리오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알파비는 피부 탄력과 주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얼티미트 콜라겐 리프트 크림’을 선보였다.

피부의 탄력 관리에 효과적인 성분인 저분자 피쉬콜라겐 중에서도 1000달톤 이하의 프랑스산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특허 받은 히알루론산으로 수분 흡수력을 높여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클린 뷰티 브랜드 어바웃미는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한 ‘카카두C’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어바웃미의 카카두C 라인은 카카두플럼 추출물을 함유해 각질 제거부터 잡티 개선까지 단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잡티 세럼, 토닝 패드, 필링 패드 3종으로 구성됐다.

‘카카두C 잡티 세럼’은 주요 성분인 카카두플럼 추출물 70.8%를 비롯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5% 함유되어 주근깨, 잡티 등 피부에 침착된 멜라닌 세포를 엷게 하거나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미백 기능성 세럼이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톤 개선과 잡티 개선 효과를 검증했다.

‘카카두C 토닝 패드’는 각질, 피부 노폐물, 피지를 부드럽게 정리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 주는 원스텝 토닝 패드다. 환경까지 생각한 패드 소재는 생분해가 가능한 100% 순면 원단을 사용하고 비건 인증, 오코텍스 인증(유럽 섬유제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카카두C 필링 패드’는 카카두플럼 추출물, 레몬 추출물을 비롯 셀룰로오스, 시트릭애씨드(AHA), 글루코노락톤(PHA) 등을 함유한 포켓형 양면 필링 패드다.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노란색 메시면과 각질 제거 후 피부결을 정돈해 주는 엠보면으로 양면이 다르게 구성돼 사용이 편리하다.

 
 

제약회사의 기술력을 담은 신규 브랜드들도 속속 론칭 소식을 알려 관심을 모았다. 종근당건강은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 (씨케이디 개런티드)’를 론칭했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바이오 기술과 영양학을 기반으로 건강한 유효성분을 선별하고 유효성분의 효능을 최대한 끌어올려 줄 흡수 전달 기술을 통해 근본적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화장품을 선보인다.

씨케이디 개런티드의 첫 론칭 라인인 ‘레티노콜라겐’은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크림과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집중크림 2종으로 구성된다.

‘레티노콜라겐’ 라인은 저분자 300달톤 콜라겐과 효과적인 레티노이드 성분을 함유한 것은 물론 특허 받은 흡수 기술인 ‘플랙시블 리포솜’을 적용해 피부 흡수 유연성을 높여 유효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르는콜라겐 크림으로 첫 주름을 고민하는 20대부터 깊은 주름 해결을 원하는 40대에게 피부 솔루션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주력 제품인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크림은 콜라겐 증가 도움, 마스크 줄자국개선(탄성복원력), 잔주름 및 팔자주름, 깊은 주름 개선, 피부 치밀도 개선, 피부 촘촘결개선, 이마, 볼, 턱, 눈가, 입가 5중 피부 탄력 개선, 피부 2.5mm 보습 지속 등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눈에 보이는 효과가 입증됐다.

 
 

현대약품은 20년 간 연구, 개발한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Labcle)을 새롭게 론칭하고 신제품으로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과 ‘앰플’,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토너’ 등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펩타이드 기능성 화장품은 독일의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받았으며 우리나라에서는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가 만 30세에서 60세 사이 한국인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품 4주 사용 후 만족도 조사’에서 8개 항목에 만족도 100%를 보일 정도로 높은 신뢰도를 보여주는 제품이라는 회사의 설명이다.

신제품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과 앰플은 보습과 영양, 탄력, 주름 등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으로 특허 펩타이드 7종을 포함하여 현대약품이 독자 조성한 20종의 펩타이드 (PEPTIDE20™Complex) 1,500PPM이 함유됐다.

랩클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토너 또한 특허 받은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크림의 뛰어난 보습감과 토너의 산뜻함을 모두 만족시키며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수분광 피부를 만들어 준다.

 
 

틈새시장을 겨냥한 헤어 케어 관련 신제품의 출시도 여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는 ‘퍼퓸 큐레이팅 에디션’ 샴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두피 스킨케어 전문가의 큐레이션을 거쳐 라임 시트러스, 프레시 워터, 블루밍 부케 등 샴푸에 최적화한 3가지 향으로 구성했다. 각각 비타민 C와 히알루론산, 아미노산 등을 함유해 건조한 모발에 탄력과 보습, 영양을 공급한다.

라보에이치 대표 상품인 ‘탈모증상완화’ 샴푸의 두피 강화 기능도 그대로 담았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6주간 사용 후 탈모 증상 완화 67.6% 효과를 검증했으며 단 한 번 사용만으로도 초미세먼지 99.8% 제거, 두피 각질량 32.1% 개선, 두피 유분량 86.7% 감소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두피 생태계를 개선하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두피 본연의 건강한 힘을 되찾아주고 유·수분 균형을 유지해준다. 두피 케어에 효과적인 유효 성분도 놓치지 않았다. 제주 녹차에서 찾은 특허 프로바이오틱스가 두피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제주 카멜리아 원료의 효능감은 강화하고 모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성분은 줄인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라인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된 제품은 ‘카멜리아 에센셜 샴푸’,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트리트먼트’,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오일 세럼’ 3종 구성의 헤어 라인이다.

해당 제품들은 동백오일, 발효동백오일, 동백세라마이드, 동백추출물 4중 배합인 ‘카멜리아 COMPLEX’를 함유하고 있고 건조로 인해 손상된 모발의 영양 공급 및 윤기 케어에 도움을 준다.

모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성분은 줄이고 꼭 필요한 성분을 담은 ‘카멜리아 에센셜 샴푸’의 경우, 무실리콘오일, 무설페이트계면활성제 처방과 함께 영양감을 담아 매끄러운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트리트먼트’도 무실리콘오일 처방을 적용했으며 저분자 로즈 단백질과 7가지의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부드럽고 영양감 있는 모발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선보인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오일 세럼’은 모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줄였으며 모발 한 올 한 올을 뭉침 없이 코팅해 자연스럽고 빛나는 윤기를 부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