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진정 케어 신제품 시장 주도…환절기 겨냥 제품들 눈길

▲사진=숨37°
▲사진=숨37°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이젠 ‘봄 케어’가 필요한 시간

본격적인 봄 시즌이 시작됐다. 2월 3주차에는 수분, 진정, 화이트닝 등 환절기 피부를 위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해양 유래 발효 성분을 담아 내재력을 케어하는 수분에센스, ‘워터-풀 블루뮨 에센스’를 선보였다.

한 병에 100만개의 이화 효모 성분을 함유, 외부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의 내재력을 개선해 더욱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를 선사한다.

특히 특허 출원 성분인 해양 유산균 ‘블루뮨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강력한 수분 충전으로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며 수분 영양감이 농축된 에센스가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2030세대의 피부 화이트닝을 위한 스킨케어 신제품 ‘화이트셀 라인’ 2종을 올리브영에 단독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화이트셀 토닝 앰플과 화이트셀 토닝 패드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독자성분 ‘에델비타’를 함유해 기존 화이트닝 제품의 단점으로 꼽히던 건조함을 보완하고 한층 촉촉한 화이트닝 케어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델비타는 에델바이스 캘러스 추출물과 비타민 C, 비타민B3, 비타민B5의 비타민 복합 성분으로 미백은 물론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줘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개선해준다.

또한 제품은 정제수 대신 비타민나무열매추출물을 사용해 화이트닝 시너지 효과와 함께 순한 더마 케어를 제공하며,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쥬(URIAGE)는 마스크 착용과 건조함 등 다양한 원인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배리어덤 시카 데일리’ 라인 2종을 올리브영 단독으로 내놓았다.

평소 묵직한 시카 제품에 답답함을 느낀 사람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진정 아이템들로 ‘배리이덤 시카 데일리 세럼’과 ‘배리어덤 시카 데일리 젤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리아쥬 배리어덤 시카 데일리 세럼’은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진정 세럼이다.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마스크 마찰 자극 진정효과 및 속보습 개선 등 임상을 통해 진정 및 손상 케어 효과를 입증했다.

‘유리아쥬 배리어덤 시카 데일리 젤 크림’은 매순간 민감해지는 피부를 자극 없이 빠르게 진정시키고 보호하는 진정 데일리 크림이다. 가볍고 촉촉한 젤 텍스처가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2개 제품 모두 병풀잎추출물과 비타민B5 등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을 고농축으로 함유했으며 피부의 컨디션을 최적의 상태로 끌어올려주는 온천수바이옴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건조해진 피부의 속부터 겉까지 촉촉하게 채워주고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해준다.

 
 

라벨영은 신개념 워시오프팩을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쇼킹효소찜질팩’은 개똥쑥을 유산균으로 발효 시켜 얻어낸 효소의 발효열로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깨끗하게 클렌징 해준다.

개똥쑥효소가 발효되면서 자체적으로 발생하는 따뜻한 열을 이용해 만들어진 팩으로 효소 발효열이 피부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분해하고 배출해주어 피지와 각질 등으로 인해 고르지 못한 얼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는 특허성분까지 들어있어 더욱 효과적으로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또 5가지 화학성분을 첨가 하지 않아 문제성 피부 등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쑥향을 적용해 사용하는 내내 기분 좋은 상쾌함을 느끼게 해준다.

사용방법은 물기 없는 피부에 약 1분에서 2분 동안 롤링하며 팩을 도포해주고, 약 5분 후 찬물로 얼굴을 씻어내 마무리해주면 된다. 피지가 도드라진 부위는 더욱 신경 써서 롤링해 주면 결점 부위를 훨씬 효과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그린티 바이옴 스칼프 헤어 라인’ 2종을 출시했다.

쿨링 샴푸와 헤어 모이스처라이저 등 2단계만으로 간편하게 두피부터 모발 끝까지 케어해주며 녹차, 프로바이오틱스, 검정콩 추출물이 함유되어 깊은 보습과 영양을 두피와 모발에 공급한다.

그린티 바이옴 스칼프 쿨링 샴푸는 코코넛 유래 계면 활성제가 만드는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이 부드럽게 두피와 모발을 세정한다.

녹차에서 찾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두피 장벽을 강화하고 진정시키며 멘톨 성분이 청량감을 더하며 샴푸만으로도 매끈하고 볼륨 있는 모발을 선사한다.

그린티 바이옴 스칼프 헤어 모이스처라이저는 두피와 모발에 함께 사용 가능한 수분 로션으로 헹궈내지 않는 노워시 타입 제품이다.

끈적임이나 처짐 없이 윤기있고 매끄러운 머릿결로 가꿔준다. 실리콘 오일을 포함하지 않은 실리콘 오일 프리 포뮬러에 높은 함량의 탈모 증상 완화 성분을 담았다.

두 제품 모두 파라벤, 동물성원료, 합성색소 등 9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피부와 유사한 pH 포뮬러로 두피 및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에도 효과적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