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궁금증, 과학적인 시험과 데이터로 재미있게 풀어나갈 것“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국내 대표 피부인체적용시험기관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19일부터 랩인뷰티(LABinBEAUTY)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랩인뷰티(LABinBEAUTY)는 소비자의 궁금증 해소를 취지로 개설한 유튜브 채널로 화장품, 피부, 미용기기 등에 대해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과학적인 시험과 데이터를 근거로 재밌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P&K는 설립 초기부터 의사와 전문가들이 모여 기존의 인체적용시험 뿐 아니라 국내 최초 미세 먼지 차단 시험법인 안티폴루션 시험법, 마음에 평안을 주는 화장품 시험법, LED 마스크 효능평가 시험법 등 새로운 시험법을 개발하여 시장에서 각광을 받아왔다.

또한 수년간 임상으로 보는 화장품 트랜드, 홈쇼핑 완판 키워드 등을 국내외 세미나에서 발표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화장품 주요 키워드의 연관어는 물론, 소비자의 니즈를 별도로 조사해 제공하는 등 고객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업무를 함께 진행 하고 있다.

이에 더하여 P&K는 이번 유튜브 채널 개설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피부 관련 전문적인 연구 실험 인프라와 인력을 기반으로 평소 일상생활에서 갖게 되는 각종 피부, 화장품, 미용기기 관련 궁금증을 풀어주며 회사의 역량을 알리고 일반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는 설명이다.

지난 1월에는 네이버 채널에 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백지수의 미미철학관’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한 바 있다. 다양한 미스트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어떤 미스트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지 않는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입증하였을 뿐 아니라 건조, 민감 등 피부에 따른 미스트의 종류를 소비자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는 평이다.

P&K 이해광 대표는 "랩인뷰티는 어렵고 설명적인 실험 영상이 아닌 흥미로운 주제를 재미난 상황으로 설정한 재미있는 랩피셜 컨텐츠로, 그동안 소비자들이 시청해왔던 뷰티 컨텐츠와는 다른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P&K는 19일 오후 9시 유튜브 랩인뷰티(LABinBEAUTY) 채널 첫 업로드를 시작하며 시청자들의 댓글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