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리뷰어’ 리워드 제도 개편…‘우수 리뷰’ 혜택 대폭 확대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CJ올리브영이 올해부터 우수 리뷰어인 ‘탑리뷰어’의 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리뷰 질적 성장을 본격화한다.

구매 결정 단계에서 사용자 후기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확실한 보상을 통해 신뢰도 있는 리뷰 데이터를 축적한다는 목표다.

‘탑리뷰어’는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양질의 리뷰를 작성한 고객들을 1위부터 1000위까지 매주 선정해 공개하는 서비스다.

상품 리뷰 작성 수와 다른 고객이 도움이 된다고 평가한 수, 최근 활동 지수 등을 바탕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 된다.

올리브영은 올해부터 매주 ‘탑리뷰어’로 선정된 1000명에게 파격적인 할인을 제공하는 ‘ON탑쿠폰’을 신설해 지급한다고 밝혔다. 2월 ‘탑리뷰어’로 선정된 회원은 2만원 초과 구매 시 2만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월별로 상이하다.

또한 ‘탑리뷰어’에게는 상품 리뷰 작성 시 제공되는 CJ ONE 포인트를 두 배로 지급한다. 리뷰 1건당 최대 2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신상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올영체험단’ 초대 혜택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7월 가짜 리뷰 차단을 위한 '리뷰 블라인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양질의 리뷰 축적에 힘써왔다. 일일 모니터링을 통해 부적절한 리뷰를 즉시 블라인드 처리하고, 리뷰 작성 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개선하며 리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했다.

이 밖에도 온라인몰의 ‘리뷰 라운지’를 통해 사용자 위치 정보 기반의 ‘매장 직원 추천 리뷰’를 제공하는 등 구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리뷰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자체 유튜브 채널 ‘올영TV’에서는 대표 리뷰를 추려 소개하는 ‘리뷰를 리뷰해’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이며 리뷰 활용을 확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