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남성 레디-투-웨어, 파인 주얼리, 워치 컬렉션 등 다양한 컬렉션 전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가 강남구 청담동에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돌체앤가바나는 상징적이면서 의미 있는 스토어를 완성하기 위해 독보적인 시그니처 스타일을 지닌 건축가 장 누벨 (Jean Nouvel)을 선택했다.

장 누벨은 2009년에 밀라노 소재 팔라초 델라 라지오네 (Palazzo della Ragione)에서 열렸던 전시에서 이미 도메니코 돌체, 스테파노 가바나와 협력한 경험이 있다.

이번에 아틀리에 장 누벨의 건축 설계와 장 누벨 디자인의 인테리어가 만나 완성된 돌체앤가바나 서울 스토어는 건축물로서의 양감이 느껴지지 않는 투명한 외관이 청담동 거리의 인상을 새롭게 바꿨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인테리어는 여러 음영과 마감의 블랙을 활용하며 미니멀리즘을 추구했다. 나선형 경사로를 따라 배치된 메인 디스플레이는 모듈식 요소들을 활용하여 마치 공중에 떠 있는 채 나선을 따라 함께 올라가는 듯한 형상을 연출한다.

건물 위 테라스로 나가면 거대한 반원형 캐노피 아래 모던한 감성이 물씬 풍기는 공간이 펼쳐지며 건축물 전체를 관통하는 나선형 경사로의 근사한 마침표를 찍어준다.

한편 돌체앤가바나 서울 스토어에서는 여성 및 남성 레디-투-웨어, 액세서리, 파인 주얼리, 워치 컬렉션과 돌체앤가바나 사토리아가 제공하는 맞춤복 제작(Made to Measure)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