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계, 마스크 속 피부 고민 집중 관리해주는 아이템 제안

▲사진=아이소이
▲사진=아이소이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스킨케어 트렌드에도 변화가 생겼다.

마스크 안팎의 온도 차, 습도 차로 인한 외부 환경 변화가 피부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면서 스킨케어의 기본인 보습과 진정, 장벽 케어가 중요한 스킨케어 키워드로 떠오른 것.

또한 최근 한파가 이어지며 탄탄한 보습력을 기반으로 피부 기초체력을 강화해 주는 스킨케어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뷰티 업계에서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보습·트러블·진정 케어 관련 아이템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경우 내부의 습기로 피부가 촉촉해질 것이라 예상하지만 실상은 피부에 열이 올라 수분을 잃기 십상이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환경에 놓이기 때문에 적절한 보습 케어는 필수다.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모이스처 로션’과 ‘모이스처 크림’은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환경에서도 피부장벽을 30%까지 강화해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쌀과 세라마이드, 마카다미아씨 오일의 3중 보습 성분이 바른 직후부터 6시간까지 상승하는 보습력으로 피부를 48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매화나무, 복숭아나무, 뽕나무, 버드나무, 회화나무 등 다섯 가지 나무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했다.

피부의 열을 다스려 수분 유지력을 향상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의 근본부터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크림 앰플’은 혹한기 극도로 건조해진 피부를 빠르게 보습 충전해 주는 고농축 장벽 보습 앰플이다.

특허 오메가 세라마이드,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세라마이드 3를 한데 모은 ‘트리플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주고 보습에 탁월한 판테놀 10,000ppm이 피부의 수분 손실 방지, 습윤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또 탄탄한 피부 장벽 케어는 물론 주름 및 미백기능성까지 겸비했다.

고농축이지만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 또한 특징이다.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피부 장벽 구조의 ‘MLE피부 장벽 포뮬러’를 적용해 고농축 판테놀 성분이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매끈하게 밀착된다.

건조한 부위에 얇게 여러 번 레이어링 하거나, 익스트림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보다 탄탄한 보습을 느낄 수 있다.

 
 

보다 집중적인 보습 케어가 필요하다면 밤 10시부터 2시 사이, 피부가 재생되는 골든타임을 활용하자.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는 낮 동안 흐트러진 피부 리듬을 되찾고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마스크다.

238억 마리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을 담은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가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고 지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별도의 세안이 필요 없는 제품으로 수분 효능이 뛰어난 ‘스쿠알란’을 함유해 밤사이 답답하지 않고 촉촉함은 오래가도록 집중 케어해준다.

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은은한 슬립센트와 광물성 오일, PEG 계면활성제, 합성 색소 등을 제외한 저자극 포뮬러로 자는 동안 피부에 편안한 릴렉싱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고온다습한 마스크 내부에서는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이후에도 빠르게 악화될 수 있어 트러블 케어에 집중해야 한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은 갑작스럽게 생긴 피부 트러블을 빠르게 완화해주는 제품이다. 불가리안 로즈오일, 병풀, 어성초 등 동서양 대표 진정 성분을 함유해 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준다.

 
 

마스크가 닿으면서 생기는 마찰은 피부를 자극해 손상시킨다.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진정 케어가 필요하다.

빌리프 '스트레스 슈터-시카 수딩 토너'는 외부 환경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피부 진정 효능으로 잘 알려진 센텔라아시아티카와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됐다. 바르는 즉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피부를 감싸는 보습막을 형성,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닥터지의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은 마스크 착용이나 찬바람, 히터 등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진정 개선 크림이다.

피부 진정을 돕는 5-시카 및 5초 카밍 허브 콤플렉스를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는 프로비타민D 성분을 담아 피부 기초 체력을 강화시켜 준다.

피부 장벽을지지해 주는 닥터지만의 독자 핵심 성분 ‘인필라그린 액티브 콤플렉스’를 캡슐에넣어 유효 성분의 전달력을 높이고 롤링을 통해 녹아든 캡슐 속 핵심 성분이 피부에 전달되면서 장벽 케어는 물론 각종 자극에도 흔들림 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