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주력 새로운 스킨케어 라인 출시 봇물

▲사진=숨37°
▲사진=숨37°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새해에도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인해 메이크업 보다는 스킨케어 제품의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화 성분을 강조한 신규 스킨케어 라인들의 출시가 늘어 주목된다.

또한 건조한 겨울 시즌 외부 자극에 지친 피부를 진정 시키고 탄력을 되찾아줄 각사의 상반기 야심작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먼저 MZ세대를 위한 메이크업 브랜드 네케르(Neker)는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에 탄탄한 수분 기본기를 채워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네케르 모이스터치(Moistouch)’ 라인을 출시했다.

네케르 모이스터치 라인은 모이스터치 토너, 앰플, 크림 3종으로 구성됐으며 인체적용시험기관에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피부 안심 포뮬라를 인증받았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이스터치 토너’는 워터리 제형 토너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수분을 공급한다. 올리고히알루론산과 함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비타민 B3 성분을 함유해 유분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모이스터치 앰플’은 피부를 튼튼한 수분 장벽을 만들어주는 앰플이다. 올리고히알루론산이 무너진 수분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인 비피다발효추출물이 수분 장벽을 한 번 더 견고히 케어해 피부의 수분 체질을 건강하게 개선해준다.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묽은 워터-젤 제형으로 텍스처는 가볍지만 수분이 농축되어 있어 소량만 발라도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이스터치 크림’은 피부 본연의 광채를 살려주는 젤 크림 제형의 수분크림이다. 피부에 바르는 순간 청량감이 느껴지며 피부에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수분으로 차올라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 상태를 오래도록 지속해준다. 자기 전 수면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키네프(kineff)는 피부 스트레스를 케어하고 피부 진정 및 보습을 돕는 ‘히아솔브’ 라인 3종을 선보였다.

피부 진정뿐 아니라 식물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수분 집중 케어에 초점을 두고 선보이는 신규 더마 코스메틱 라인으로 토너, 앰플, 크림 총 3종으로 출시됐다.

먼저 ‘키네프 히아솔브 토너’는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진정 에너지를 부여해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부터 피부 수분 컨디션을 끌어올려주는 수분진정 토너다.

수분을 가득 머금어 쫀쫀한 농축감이 느껴지는 제형이 피부에 매끄럽게 흡수되어 피부 결을 정돈해준다.

집중 수분 케어와 피부 스트레스 케어를 돕는 ‘키네프 히아솔브 앰플’은 라인 공통 성분 외에도 홀리바질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 스트레스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농축된 워터 젤 제형이 피부에 롤링할 수 록 촘촘히 스며들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는 ‘키네프 히아솔브 크림’은 피부에 촉촉한 수분막을 만들어 자연스러운 수분광을 선사한다. 또한 엑토인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킨케어 브랜드 포슐라(fossula)는 피부 수분 케어에 효과적인 ‘포슐라 히아뮨 하이드레이팅 라인(fossula Hyamune Hydrating Line)’을 출시했다.

포슐라 히아뮨 하이드레이팅 라인은 피부 진정과 탄력에 효과적인 3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과 저분자 히알루론산, 판테놀, 베타글루칸을 조합한 ‘히아뮨바이옴™’을 함유해 무너진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에 도움을 줘 수분 체질부터 탄탄하게 다져 촉촉한 피부 환경을 만들어주는 수분케어 라인이다.

이번 신규 라인은 ▲포슐라 히아뮨 하이드레이팅 토너 ▲포슐라 히아뮨 하이드레이팅 앰플 ▲포슐라 히아뮨 하이드레이팅 크림 3종으로 구성된다.

기초 케어 단계에서 가장 먼저 사용되는 ‘포슐라 히아뮨 하이드레이팅 토너’는 크기가 서로 다른 고저분자 히알루론산과 발효과정을 거친 영지버섯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촘촘하게 흡수되는 동시에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해 준다. 또한 영양감 가득한 젤워터 포뮬라가 롤링과 동시에 피부에 즉각 스며들어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포슐라 히아뮨 하이드레이팅 앰플’은 영지버섯추출물, 흰목이버섯추출물, 차가버섯추출물 등 수분을 관리해주는 버섯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수분 밀도를 복합적으로 케어해준다. 끈적이지 않고 매끄러운 마무리감으로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마지막 단계인 ‘포슐라 히아뮨 하이드레이팅 크림’은 녹각영지버섯에서 추출한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에 탄탄한 수분 장벽을 부여한다. 또한 보습 레이어 기술로 피부 층층이 수분 성분을 전달해 진한 보습감을 전하며 탱글한 크림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겉돌지 않고 흡수되어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꿔준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핵심 성분으로 삼은 ‘카밍 바이오틱스’ 3종을 선보였다.

4세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이 먹이를 먹고 만들어 내는 대사산물로 피부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피부의 밸런스 유지시켜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한다.

‘카밍 바이오틱스’ 라인은 에센스 워터, 앰플, 크림 마스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3중 장벽 케어를 통해 피부 자생력을 강화시켜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에센스 워터 제품의 경우,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가벼운 사용감으로 에센스의 영양감, 수분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LG생활건강의 CNP Rx는 레티날을 함유한 기존 ‘스킨 리바이브 비타에이 콘투어크림’ 처방에 CNP Rx 타임 코드 콤플렉스를 더해 더욱 탄탄한 탄력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탄력 강화 메커니즘을 업그레이드 했고 토출이 편리한 튜브 타입의 용기를 사용해 제품의 효능을 지키면서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레티날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모공보다 작은 사이즈로 잘게 쪼개는 Noisome 기술이 적용됐으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과 미백 기능성 성분인 알파-비사보롤을 함유한 포뮬러가 주름 개선과 함께 더욱 생기 넘치고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빛나는 눈매로 가꿔주는 하이엔드 제품 ‘센테니카 아이크림’을 내놓았다.

골드 미딩 발효 기술을 적용해 연약한 눈가 피부에 닿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홀(Whole) 발효로 구현한 황금빛 제형이 피부에 매끄럽게 퍼지며 견고한 탄력감과 촉촉함을 부여해 눈매를 가꾸어준다.

 
 

클린 코스메틱 브랜드 시오리스(sioris)는 토너와 에센스를 하나로 농축한 신개념의 스킨케어 ‘마이 퍼스트 에세너™’를 출시했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마이 퍼스트 에세너™’는 에센스(essence)에 토너(toner)를 합쳐 만든 ‘에세너™(essener™)’로 전 성분 14개를 배합한 클린 레시피를 적용해 시오리스만의 독자 카테고리를 개발한 첫 번째 제품이다.

전남 보성 유기농 녹차잎을 화학용매제 없이 바로 증류 추출하여 유효 성분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한 쑥잎추출물을 배합하여 진정 메커니즘을 적용했다.

여기에 차세대 보습인자 폴리글루타믹애씨드 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전달, 견고한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컨디션을 최적으로 올려주어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효과를 높여주는 부스팅 기능을 한다.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유럽 통합 유기농인증기관으로부터 코스모스 유기농인증을 완료해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에이블씨엔씨 어퓨는 외부 자극에 의해 약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집중 진정 앰플 ‘마데카소사이드 앰플 2X’를 선보였다.

병풀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단 두 개 성분만을 전성분으로 사용해 예민한 피부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1세대 제품에 비해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10배 강화됐다.

피부에 스며들 듯 흡수되며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에이치앤바이오 피부 임상 연구센터에서 1회 사용 직후 외부 자극(열)에 의한 피부 진정 인체적용시험, 피부 자극 테스트, 민감성 패널 테스트 등 피부 진정 효과에 대한 임상을 완료했다.

 
 

한편 쏘내추럴(SO’ NATURAL)은 매일 생겨나는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매끈하고 환한 피부결로 케어해주는 ‘옐로우시카 포어 클리어 패드’를 출시했다.

옐로우시카 포어 클리어 패드는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병풀추출물과 피부 고민 부위 케어에 도움을 주는 식이유황이 성분이 더해져 쏘내추럴만의 진정 배합 성분을 함유한 옐로우시카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약산성 필링 패드이다.

모공 수축 개선 효능 평가 시험을 통해 피지 및 노폐물 각질케어와 동시에 늘어진 모공의 탄력을 올려주어 모공 수축 효과를 증명해냈으며 자연에서 분해되는 생분해 원단을 사용하여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