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초고가 럭셔리 향수 ‘엑스니힐로’ 국내 론칭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신규 럭셔리 향수 브랜드를 론칭하며 니치 향수 사업을 강화한다.

최근 소확행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고가의 니치 향수가 큰 인기를 끌자 신규 브랜드 확보에 적극 나서기 시작한 것.

실제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메모 등 대표적인 니치 향수 브랜드의 올해 1~11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온라인을 통한 매출은 전년비 570% 급증했다.

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EX NIHILO)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이달 1일 갤러리아 명품관 이스트(EAST) 1층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엑스니힐로(EX NIHILO)는 201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럭셔리 향수 하우스로 전 세계 최상위 고객을 위한 초고가 향수 컬렉션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무(無)에서부터’라는 뜻의 라틴어 브랜드명에 걸맞게 전통적인 향수 제조 방식이나 관습을 깨고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프랑스 아방가르드’의 브랜드 콘셉트를 지향하고 있다.

고정밀 시스템을 통해 매장 내에서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향수 서비스인 ‘오스몰로그 (Osmologue©)’도 큰 인기다.

엑스니힐로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향을 담은 이니셜(Initiale)을 비롯해 동서양의 매력이 담긴 오리엔탈 컬렉션 바빌론(Babylone), 여행용 향수 컬렉션 보야지(Voyage), 한정판 컬렉션 비저네어(Visionnaire) 등 다양한 럭셔리 향수 컬렉션을 국내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길한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부문 대표이사는 “엑스니힐로는 최근 글로벌 니치 향수 시장에서 가장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신생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열광적인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을 만큼 성장 잠재력이 높다”면서 “앞으로 니치 향수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