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성분 앞세운 각종 스킨케어 제품 시장 주도

▲사진=리쥬란 코스메틱
▲사진=리쥬란 코스메틱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1월 3주차에도 탄력과 보습을 강조한 신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특화 성분으로 무장한 각 브랜드의 겨울 시즌 야심작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 가운데 틈새를 겨냥한 클렌징 등의 제품 출시 역시 꾸준히 이어졌다.

 
 

먼저 GC 녹십자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분자(BOONJA)는 신제품 ‘엔케이 투엑스 리프팅 프로그램’을 CJ홈쇼핑을 통해 론칭했다.

‘엔케이 투엑스 리프팅 프로그램’은 주사기의 1제와 앰플의 2제를 사용직전에 바로 믹스하여 사용하는 앰플 제품이다.

주사기 1제에는 태반 관리 기반 영상 주사제 GC 녹십자 웰빙의 자랑인 태반 주사를 모티프로 한 ‘하이드롤라이즈드 태반 추출물’이 담겨 있으며 앰플 2제에는 GC 녹십자웰빙의 기술력을 오롯이 담은 자체개발원료 NK 세포배양액 원료가 13.5% 담겨있다.

NK 세포 배양액 속에는 74가지 펩타이드 인자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고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에스테틱 관리가 두려운 민감성 피부를 비롯한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 장벽 개선은 물론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 코스메틱은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의 대용량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제품 100만병 판매를 기념해 출시된 이번 대용량 버전은 보다 편리한 홈케어가 가능하도록 기존 앰플(10ml) 3병을 용량을 한 병에 담아 30ml의 대용량 버전으로 선보인다.

피부 특화 DNA 물질인 ‘c-PDRN’ 성분을 담아 피부 겉과 속의 이중 케어를 도와주는 고기능성 앰플로 느려진 피부 각질층의 턴오버 주기를 촉진 시켜 피부 재생 주기의 정상화를 도와준다.

피부 본연의 기초 체력 등 코어를 강화 시켜 얇고 푸석해진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천연, 유기농 원료의 순수함을 담은 A24(에이이십사)는 미백과 주름개선, 보습, 영양케어 등혹한기 시즌을 위한 맞춤형 스킨케어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스킨케어 4종은 공통적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즙을 포함한 자연 유래 성분 99%, 유기농 인증 성분 69% 이상 함유하고 비건 인증을 받았다.

미백 효과와 주름 개선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네츄럴리즘 퓨어 로션’, ▲’네츄럴리즘 퓨어 크림’과 보습 및 영양에 도움을 주는 ▲’네츄럴리즘 아쿠아 퍼밍 크림’, ▲’네츄럴리즘 아쿠아 퍼밍 세럼’까지 4종을 선보인다.

먼저 ▲’네츄럴리즘 퓨어 로션’과 ▲’네츄럴리즘 퓨어 크림’은 주름, 미백 2중기능성 제품이며 A24만의 특수 기능을 갖춘 13가지 허브컴플렉스의 기능성 조합은 피부 데미지 없이 “Pure Skin”을 선사해 준다.

▲’네츄럴리즘 아쿠아 퍼밍 크림’은 히알루론산과 판테놀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보습과 영양감, 탄력감까지 선사하는 수분 크림. 마지막으로 ▲’네츄럴리즘 아쿠아 퍼밍 세럼’은 히알루론산과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주름 개선 및 수분 공급에 탁월한 기능성 세럼으로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과 탄력 영양 공급까지 관리해 주며 무겁지 않은 텍스처로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프랑스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테덤(ESTHEDERM)은 피부 탄력과 주름 케어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 ‘리프트 앤 리페어 4종’을 내놓았다.

아이세럼, 세럼, 크림, 밤의 스킨케어 4종으로 구성된 ‘리프트 앤 리페어 라인’은 피부 표면에 작용하는 ‘리프트 테크놀로지’와 피부 속 코어에 작용하는 ‘리페어 테크놀로지’ 기술이 적용되어 피부 속부터 표면까지 탄력을 강화해 탄탄한 피부로 관리를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브랜드 고유 특허 성분인 ‘셀룰러워터’가 피부 깊숙이 수분과 에너지를 채워 생기를 선사하며 모든 제품에 주름 개선 기능성이 포함되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눈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리프트 앤 리페어 아이세럼은 눈 주변에 수분 충전과 탄력 플럼핑 효과를 더해 잔주름부터 깊은 주름까지 개선을 도와준다. 제품에 부착된 자막 어플리케이터로 마사지를 해주며 흡수시켜주면 한결 편안한 눈가로 관리할 수 있다.

코어 탄력 강화해주는 ▲리프트 앤 리페어 세럼은 얼굴 전체의 탄력을 리프팅 해준다. 세럼-크림 텍스처가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깊은 보습과 영양감을 선사하는 ▲리프트 앤 리페어 크림과 ▲리프트 앤 리페어 밤에는 피부 속을 단단하게 가꿔주는 ‘리펄프 테크놀로지’ 기술이 더해져 피부의 밀도까지 관리하여 한층 더 탄력적인 피부로 관리를 도와준다.

리프트 앤 리페어 크림은 멜팅 크림 텍스쳐가 피부 깊은 곳까지 녹아들 듯 스며들어 보습을 채워주며 리프트 앤 리페어 밤은 고농축 탄력 밤으로 주름, 탄력에 더해 영양까지 부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스탠다드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포슐라(fossula)는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잡아주는 ‘하이드라퍼스트 퍼밍 크림’을 CJ오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했다.

포슐라 하이드라퍼스트 퍼밍 크림(Hydrafirst Firming Cream)은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촉촉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개선시켜주는 포슐라의 수분 탄력 라인 대표 제품이다.

특허 받은 나노 다이아 공법을 통해 모공의 1/500 사이즈 캡슐에 유효 성분을 담아 피부에 촘촘하게 스며들어 힘을 잃은 피부를 탄력 있고 균형 잡힌 피부로 가꿔주며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밀착된다.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 라벨영은 24시간 내내 피부에 필요한 모든 기초 케어 제품을 한 박스에 담아낸 신개념 올인원 토탈 스킨케어 제품 ‘쇼킹킬링홈케어(홈케어 죽여버리기)’ 3종을 출시했다.

식물성유산균이 포함된 스틱형 올인원 기초케어 제품 ‘모닝광’10개와 ‘나이트꽉’ 10개, 높은 밀착력의 ‘마스크팩 죽여버리기’ 10매까지 모든 스킨케어를 세 가지로 나누어 담아 여러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유산균(제라늄뿌리추출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을 제품 전체에 99% 함유하여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 환경으로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pH5~6의 약산성 제품으로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며 인공색소 대신 제라늄꽃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쉽게 꺼내고 닫을 수 있는 박스 타입 패키지를 적용해 화장대 위에 그대로 올려두고 사용하기가 용이하며, 모닝&나이트 케어 제품은 스틱형 낱개 포장으로 되어 있어 사용과 보관이 편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그리티의 오가닉 뷰티 브랜드 코라오가닉스(KORA Organics)는 신제품 ‘노니 나이트 아하 세럼’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지난 2월 미국과 호주 등에서 먼저 출시되어 인기를 모았던 제품으로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유기농 화장품이자 동물성 성분이 없는 비건 화장품이다.

유기농 과일과 식물 원료로부터 얻은 천연 AHA 성분과 BHA 성분이 피부 표면에 과도하게 생성된 각질을 정돈해주고 피부 턴 오버 주기를 정상화해 피부 결을 매끄럽게 케어해 준다.

AHA 성분을 최적의 비율인 4.5%에 맞춰 배합해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고 각질제거는 확실하게 하며 보습 효과는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레몬껍질로부터 얻은 천연발효추출물이 칙칙했던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며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유기농 아보카도오일 등 인증 받은 유기농 보습 성분들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로 유지해준다.

 
 

글로벌 에코 더샘은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한 피부결로 정돈해주는 ‘더마 플랜 수분 패드’를 출시했다.

수분감을 가득 머금은 도톰한 패드가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수분 패드제품으로 주요 성분인 ‘더마 맥스 포뮬라™(7가지 식물 추출물 배합)’를 함유해 피부 유수분 불균형을 케어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 준다.

또한 8가지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엔피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보습감을 강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용량(155ml)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감을 선사하면서 쫀쫀하고 영양감 있게 마무리해 주며 이중 케어가 가능한 양면 패드로 이뤄져 엠보싱 면으로는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면으로는 피부결을 정돈하면 된다.

또한 민감성 피부 자극, 피부 저자극 테스트 등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글로벌 여성용품 브랜드 라엘의 클린 뷰티 브랜드 리얼라엘은 고민스러운 스팟 부위를 케어하고 커버해 주는 ‘커버 앤 클리어 패치 듀오’를 선보였다.

두 가지 구성으로 24시간 관리가 가능한 제품으로 외출 시 메이크업 전 자연스러운 커버가 필요할 시에는 ‘초슬림 커버 패치’, 잠자기 전 붉어진 부위를 진정시킬 때는 ‘커버 앤 클리어 패치’를 사용하면 된다.

낮 시간용인 초슬림 커버 패치는 0.1mm 두께로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을 사용해 눈에 잘 띄지 않아 메이크업 전 스팟 부위 보호 및 커버에 용이하다. 크기는 8mm, 10mm, 12mm 세 가지다.

잠자기 전이나 수면 시간 동안 집중 케어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버 앤 클리어 패치는 0.37mm 두께로 제작되었다. 가장자리를 얇게 가공하여 밀착력을 높인 바벨링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 뷰티 브랜드 오드리앤영(audrey&young)은 피부 속 유익균을 늘려 피부의 건강한 밸런스를 찾아 주는 저자극 약산성의 클렌저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제품의 메인 성분인 마이크로바이옴은 피부 균형을 깨트리기 쉬운 유해균을 억제하고 이로운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 피부 보호력을 키워주는 등 피부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흡착력이 우수한 텍스처가 쫀쫀한 거품을 만들어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솜털 속 잔여 각질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주며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화학 계면 활성제, 인공 항료, 인공 색소 등 20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했으며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의 약산성 클렌저로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 사용 가능하다.

 
 

착즙쥬스를 담은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는 브랜드 스테디셀러 ‘워터 워시 밤’ 미디엄 사이즈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수분 밤-크림-폼 순으로 제형이 바뀌며 메이크업과 노폐물은 지워내고 촉촉함과 산뜻함을 남겨 N차 세안이 필요 없는 원스텝클렌징 제품이다.

이번 미디엄 사이즈는 소비자들이 용량 부담 없이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기존 200g에서 절반으로 줄인 100g으로 출시했다.

 
 

한편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집에서 간편하게 헤어 케어를 할 수 있는 파우치 타입의 고농축 헤어 마스크 ‘서클 크로니클’ 3종을 출시했다.

‘서클 크로니클’은 모발 고민과 원하는 효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르네상스 (모발 리페어) ▲퀵 픽스 (강력한 수분 공급) ▲퓨리티 (두피 정화) 3종으로 출시했다.

실리콘, 파라벤, 인공색소 등 유해 성분은 배제하고 90.9% 천연성분을 사용했다. 또한 96.2% 자연분해되는 포뮬라를 사용한 고농축 헤어 마스크로 즉각적인 효과를 선사해 강력한 셀프 홈케어가 가능하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르네상스’는 딥 리페어 마스크로 바바수씨 오일을 함유해 열기구 및 각종 화학 시술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강한 영양을 선사한다.

또한 100% 천연 클레이 성분인 옐로우 클레이가 모발의 외부 구조를 재구성하며 건강한 모발로 관리해준다.

‘퀵 픽스’는 히알루론산과 유채씨 성분이 들어있어 즉각적으로 모발 구조에 결합하여 강력한 수분을 공급하고 모발을 부드럽게 정돈해준다. 100% 천연 클레이 성분 레드 클레이를 함유했다.

‘퓨리티’는 외부 환경으로 인해 지친 두피와 모발에 강력한 정화 작용을 하며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해준다. 특히 대나무에서 추출한 숯과 호호바씨 오일, 녹차 추출물을 함유해 효과적인 두피·모발 관리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