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선물’ 지향하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캠페인, 기부 활동 전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코로나19 확산세 지속 가운데에도 화장품 업계의 훈훈한 기부와 사회공헌 캠페인 등의 활동이 주목 받고 있다.

어렵고 힘든 이들을 위한 기부 활동부터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캠페인까지 연말을 겨냥한 국내 화장품 업계의 훈훈한 모습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연말을 앞두고 국내 화장품 브랜드 외에도 수입 화장품 브랜드들까지 훈훈한 프로모션, 캠페인, 기부 활동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먼저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코로나19 예방과 진료에 힘쓰고 있는 성남시의료원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피부 진정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닥터지 크림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 활동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등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기여하는 성남시의료원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으며 피부 진정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닥터지 신제품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 400개가 전달 됐다.

이를 위해 닥터지는 최근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에 위치한 성남시의료원에서 물품 기부를 위해 전달식을 갖고 제품을 전달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의료진 및 성남시의료원 관계자, 닥터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라벨영은 최근 서울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아동 양육 시설 ‘서울SOS어린이마을’을 방문해 ‘아동 후원 결연식’을 가졌다.

이번 결연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라벨영의 사회 공헌 프로젝트 ‘이웃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의 활동으로 추진되었으며, 라벨영은 ‘기아대책’, ‘함께하는 사랑밭’에 이어 ‘서울SOS어린이마을’과도 국내 아동 정기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

라벨영이 후원하는 5명의 아동은 ‘서울SOS어린이마을’에서 생활하는 아이들 중 취학기가 되어 후원자가 필요하거나 결연 후원자가 없었던 아이들 위주로 선정되었으며, 라벨영은 아이들이 앞으로 밝고 건강하게 성장 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매달 일정 금액을 후원할 예정이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연예인 봉사단 ‘더브릿지’와 함께 소외 계층을 위한 기금 마련 행사인 자선 바자회 ‘언택트 마켓’에 참여한다.

연예인 자선 봉사단 더브릿지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오프라인에서 진행했던 자선 바자회를 ‘언택트 마켓’ 이란 이름의 비대면 행사로 대체하여 진행한다.

11월 21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17시까지 메종 한남에서 바자회가 진행되고,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이들은 더브릿지 유튜브 채널과 SNS 채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이번 행사에 신제품 인솔루션 라이트 바세린 마스크 4종과 리더스 밀크 스폰지 마스크 약 4,000여개를 기부하였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한다고 밝혔다.

사회공헌과 연계한 캠페인과 힘들고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화장품 캠페인도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더바디샵(THE BODY SHOP)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가정 폭력의 사각 지대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피해자들을 위해 따뜻한 연대에 나선다.

더바디샵은 2021년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COME TOGETHER, ACT TOGETHER’라는 슬로건 하에 국내 가정폭력 인식 개선과 함께 제대로 처벌되지 않는 가정폭력 가해자에 대한 실질적인 법 개정 발의를 위한 ‘펀치 아웃(#PUNCH OUT)’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국내 여성의 28.9%가 지난 1년간 배우자에 의한 폭력 피해를 경험했다고 한다. 현재 ‘가정의 평화와 안정’을 목적조항으로 둔 가정폭력처벌법을 ‘피해자의 안전과 인권 보장’으로 개정해 가정폭력 피해 여성들이 정당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펀치아웃 캠페인의 목적이다.

‘펀치 아웃’은 폭력에 숨지 말고 당당하게 맞서자는 ‘PUNCH’와 함께 연대하여 현 제도적 문제를 ‘OUT’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더바디샵은 펀치 아웃 캠페인 첫 번째 활동으로 가정폭력처벌법 개정 발의를 위해 총 50,000명을 목표로 오는 12월 31일까지 디지털 서명 운동을 펼친다. 더바디샵 홈페이지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동참할 수 있다.

서명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더바디샵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즉시 사용 가능한 ‘3 천원 펀치 카드’ 바우처를 증정한다.

실제 가정폭력 피해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도 펼친다. 올해 말까지 더바디샵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페스티브 베리 라인 △윈터 자스민 라인 △웜 바닐라 라인을 비롯한 전 제품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가정폭력 피해자들의 쉼터 개선, 상담과 치유 프로그램, 직업교육 지원을 위해 기부된다.

 
 

이니스프리는 최근 ‘모두의 마음이 선물이 되도록’이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2020 그린 홀리데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미국의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의 손길로 탄생한 이니스프리 홀리데이 캐릭터들은 영상 속에서 경쾌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살아 숨 쉬듯 흥겨운 연말 파티 무드를 연출한다.

2010년 시작해 올해 11번째로 선보이는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은 캘리포니아의 다채로운 문화와 풍경에 영감을 받은 ‘스티븐 해링턴’의 일러스트를 더한 방향, 기초, 색조 등의 카테고리의 총 10종으로 출시했다.

퍼퓸드 디퓨저 2종(프루티 스윗, 딥 플로럴)과 그린티 씨드 세럼, 한란 인리치드 크림 대용량, 퍼퓸드 핸드크림 세트, 마이 립밤 세트 등 선물하기 좋은 대용량 및 세트로 구성했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물리적인 거리는 멀어졌지만, 연말연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올해도 어김없이 홀리데이 에디션을 준비했다”며 “이니스프리가 선보이는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으로 반복되는 일상에 몸과 마음이 지친 소중한 사람들에게 행복한 연말을 선물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되는 소중한 연말 행사에도 함께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기대감 가득한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우선 랑콤은 자사 브랜드의 혁신적인 뷰티 테크놀로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13일부터 22일까지 열흘 간 스타필드 코엑스몰 메가박스에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뷰티 테크 아틀리에’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가박스 코엑스점 입구 라운지에 위치한 랑콤 팝업 행사장에서는 기존에 랑콤 매장을 방문해야만 경험할 수 있었던 랑콤의 최첨단 피부 진단 기기 서비스 ‘스킨스크린(SKIN SCREEN)’, ‘유스 파인더(YOUTH-FINDER)’ 서비스를 제공하여 현재의 내 피부 상태를 점검하고, 전문적인 스킨케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스킨 스크린’은 피부 얼굴 전체를 촬영해 일반광, 편광, UV광의 3가지 광선을 통해 피부상태를 분석하는 최첨단 피부진단기기다.

주름, 다크 스팟, UV 손상, 모공 등 8가지 피부 상태를 측정할 수 있으며, 피부상태와 고민에 따른 맞춤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스 파인더’는 더욱 정교한 사용자의 피부 고민과 피부 타입에 맞춘 진단 서비스로 약 5분만에 주름, 모공, 탄력, 수분, 민감도, 색소침착의 6가지 피부 상태를 진단해준다.

피부 진단 서비스 외에도 팝업 행사 장 내 마련된 ‘셀프 테스트 존’ 에서는 랑콤이 15년 간 마이크로바이옴 과학 연구와 여러 데이터 분석을 거쳐 탄생한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방문 고객들은 현장에서 순서 예약 후 피부 진단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각 피부 진단기기는 개인 별 위생 커버를 씌우고 사용하도록 해 모두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랑콤의 뷰티 테크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들에게는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샘플 키트가 증정될 예정이다.

 
 

티르티르(TIRTIR)는 최근 홍대에 위치한 ‘티르티르 카페&쇼룸’을 오픈했다. 홍대 티르티르 본사 1층에 위치한 ‘티르티르 카페&쇼룸’은 누구나 방문해 티르티르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으며, 인생 포토를 남길 수 있는 유니크한 포토존까지 겸비한 뷰티 놀이터 컨셉의 공간이다.

화사한 핑크 무드의 인테리어에 식물을 활용한 플랜테리어로 트렌디한 감각을 뽐내며 홍대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홍대에 위치한 ‘티르티르 카페&쇼룸’의 영업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