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도 통해 하반기 화장품 시장 공략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 ‘눈길’

▲ 사진=세럼카인드
▲ 사진=세럼카인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브랜드들이 새로운 시도, 새로운 야심작으로 하반기 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스킨케어 분야에서는 맞춤형 화장품부터 다기능, 고함량, 기획 등을 통해 소비자 구매 욕구를 끌어 올리는 신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먼저 닥터케이헬스케어는 맞춤형 화장품 키트 ‘스킨핏 프로그램(Skinfit Program)’을 론칭했다. 스킨핏 프로그램은 원격으로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이에 맞게 기초 화장품 세트를 구성해 보내주는 서비스다.

소비자가 키트 구매 시 배송되는 확대 렌즈와 모바일 앱으로 피부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전문가는 원격으로 피부 상태를 분석한다.

이후 피부 상태 진단서, 관리 계획, 현재 상태에 맞는 기초 화장품 세트를 구성해 배송해준다. 비대면 방식으로 전문가의 피부 분석 서비스를 받으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개인 맞춤형 화장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현재 스킨핏 프로그램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평점 4.9점(5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효과를 본 분야로 트러블 케어(88%) 보습 효과(84%), 진정(84%) 등을 꼽았다.

 
 

암웨이의 글로벌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는 2030세대를 주 타깃으로 한 스킨케어 브랜드 ‘아티스트리 스튜디오 스킨’ 신제품 7종을 선보였다.

토너, 앰플, 크림 등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아티스트리 스튜디오 스킨’ 제품은 컬러풀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2030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인공색소와 향료를 배제하며 젊은 세대의 ‘착한 소비’ 트렌드도 고려했다.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제품 효능에 대한 밀레니얼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도 특징이다. 유효 성분을 캡슐 속에 집어넣어 외부 접촉으로부터 보호하는 캡슐레이션 테크놀로지가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적용됐다.

‘프레셔스 토너’는 하나의 오일 캡슐이 흩어진 후 다시 뭉치는 독특한 포뮬러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며, ‘하이드레디 셀 앰플’에는 캡슐 속 금귤 식물 조직 유래 성분을 담았다. ‘그린 유스 셀 앰플’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아세로라 체리 성분을, ‘비타풀 캡슐 크림’은 5가지 고효능 비타민을 캡슐로 안정화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티스트리 스튜디오 스킨케어 신제품은 다양한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멀티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7개 전 제품 모두 동백꽃과 달맞이꽃 추출물 등 5가지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에너지+릴리프 콤플렉스(ENERGY+RELIEF complex)’를 함유했으며,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라벤더와 스타릴리 등 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 원료가 일부 제품에 사용됐다.

 
 

한국오츠카제약은 미백,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여성 화장품 브랜드 ‘이너시그널’을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피부의 턴오버에 주목해 연령이 높아질수록 길어지는 턴오버 주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너시그널은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백,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승인을 받은 스킨케어 라인 6개 제품과 세안비누, 클렌징 크림, 클렌징 오일 3개의 클렌징 제품으로 총 9가지다.

주요 제품은 △리쥬브네이트 익스트렉트(에센스) △리쥬브네이트 크림 G △리쥬브네이트 로션 △리쥬브네이트 베이스 소프 b(비누) 등 총 9가지로, 스킨케어 라인에는 핵심 유효성분인 ‘에너지 시그널 AMP(AMP2NaOT)’가 포함됐다.

이너시그널의 핵심 유효성분인 ‘에너지 시그널 AMP(AMP2NaOT)’는 오츠카제약 스킨케어 연구소에서 독자적인 연구를 통해 발견한 성분으로 피부에 지속적으로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함으로써 피부 턴오버 주기에 작용한다.

 
 

김정문알로에는 환절기 피부 관리를 위한 ‘큐어 알로에 리프레쉬 젤리 세럼’과 ‘큐어 알로에 하이드로 젤리 크림’을 내놓았다.

새롭게 선보인 ‘큐어 알로에 젤리 세럼·크림’ 2종은 청정 제주에서 1,000일간 직접 재배한 생(生)알로에를 핵심 원료로 활용했다.

수확 후 6시간 이내 제품화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유효성분을 극대화했으며, 분자별로 나누어 추출하는 특허공법을 적용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돕는 ‘알로에베라잎즙’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큐어 알로에 리프레쉬 젤리 세럼’은 피부 속부터 단계적으로 수분을 채워주며, 알로에와 식물성 콜라겐을 농축시킨 ‘알로에 큐브’가 들어 있어 피부에 탄력을 선사한다.

큐브 속 유효성분이 깨지면서 작은 입자로 토출되도록 에어리스 펌핑 용기를 사용했으며, 탱글탱글한 젤리 제형으로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큐어 알로에 하이드로 젤리 크림’은 피부 속 수분 통로인 아쿠아포린을 활성화시켜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공급하며, 리포좀화된 알로에와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마무리된다.

신제품 2종은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는 성분인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을 캡슐화한 ‘알로-히알루론산’이 함유돼 눈길을 끈다.

김정문알로에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알로-히알루론산’ 성분은 일반 유화 제형 대비 피부 침투력이 높아 보습 및 탄력 개선, 피부 장벽 강화 등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시카 성분 4종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며, 미백 및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까지 갖췄다. 인공향료와 인공색소 무첨가는 물론, 피부 저자극 테스르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화미사 프레쉬는 환절기에 건조해진 피부를 수분으로 꽉 채워줄 ‘선인장 이너 스킨 모이스춰 바운시 세럼’을 출시했다.

유기농 보검 선인장 추출물이 99.47% 담겨 선인장의 점액질 성분이 속보습은 물론 겉보습까지 꽉꽉 채워주어 피부 코어부터 관리해 빛나는 피부로 완성해 주는 세럼이다.

인류 건강은 물론 지구 건강에도 좋은 슈퍼푸드 5가지에 선정 된 보검 선인장은 40여종의 비타민, 12종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역사적으로 오래 전부터 아메리칸 인디언 부족에게 신비의 약으로 불린 바 있다.

선인장 점액질의 팩틴과 식이섬유소 뮤실리지 성분이 피부 보호, 유지 보습 기능으로 48시간 속보습과 72시간 겉보습 지속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성 피부 혹은 속건조가 심한 피부에 적합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 개선과 윤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임상시험 테스트를 통해 더마테스트, 피부결, 윤기, 탄력 개선과 72시간 겉보습, 48시간 속보습, 24시간 TEWL(경표피부수분손실량 개선) 지속력에 도움이 된다는 인증 받았다.

점액질과 같은 앰플 타입이지만 흡수력이 좋고 끈적임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녹색의 은은한 그라스 허브 향이 상쾌한 기분을 선사한다.

또한 유럽 5개국의 천연, 유기농 기관에서 제품의 모든 성분이 천연, 유기농 성분이며 제조 시설 실사와 제품의 패키지까지 모두 통과한 브랜드만이 받을 수 있는 COSMOS 인증을 받았으며 독일 피부 자극 테스트인 더마테스트 인증을 받았다. 패키지 또한 전면 재활용이 가능한 용기와 패키지로 지속가능성을 실현한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세럼카인드에서는 고농축 영양분을 담은 차가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보습 영양세럼 차가 차징 드롭과 차가버섯추출분말의 차가 차징 파우더로 구성되어 있어 다가오는 환절기, 겨울철에 피부와 몸의 면역력을 함께 지켜줄 세트다.

새롭게 선보인 ‘차가 차징 드롭’은 시베리아 차가버섯 추출물을 함유한 세럼으로 피부의 강력한 보습 효과와 피부 탄력을 향상시키며,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회복과 진정에 도움을 준다.

제형은 꿀처럼 늘어나면서 밀림 없이 쫀쫀한 발림성이 특징이며, 보습 유지력 효능 테스트를 완료해 냉온〮풍 등의 외부 환경에 대비하여 피부에 영양 보호막을 생성해 줄 수 있어 쉽게 건조해지는 겨울에도 사용하기 좋다.

 
 

듀이트리는 딥(Deep)한 진정과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마스크 팩, 딥 마스크 2종을 리뉴얼 패키지로 선보였다.

신제품 듀이트리 딥 마스크는 2015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2천 만장의 누적판매를 기록하며 자타공인 국민 마스크 팩으로 등극한 제품이다.(*2015년~ 2020년 8월까지, 딥 마스크 라인 합산 판매량 기준)

이번에 리뉴얼 된 딥 마스크는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아쿠아 EX 딥 마스크와 딥한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AC 컨트롤 EX 딥 마스크 2종이다.

‘아쿠아 EX 딥 마스크는’ 딥 이펙터 성분이 피부 장벽을 케어해 주고, 5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AC 컨트롤 EX 딥 마스크’는 페퍼민트와 AC 컨트롤 앰플*이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가꿔준다.

두 제품 모두 파파인 효소 성분이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해주고, 초록색 극세사 시트가 피부 굴곡에 빈틈없이 밀착하여 에센스의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한편 AHC는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쉐어박스’를 브랜드 모델인 배우 김혜수와 콜라보를 통해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크림 포 페이스 김혜수 쉐어박스’에는 김혜수가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과 정성으로 완성한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다.

하이파이브하는 모습으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마음을 표현했으며, 패키지 박스가 서로 맞물리며 하이파이브하는 모습이 연결되어 마음은 나눌수록 더 오래 이어진다는 나눔의 의미를 담아냈다.

각 패키지 박스에는 '나는 당신의 팬입니다'라는 메시지도 새겨져 있어 힘든 일상 속 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빛나는 일상을 지켜낸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했다.

기존의 박스 in 기프트 박스 형태는 유지해 고마운 마음과 아름다움을 나눌 수도 있다.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을 돌아보고, 함께 있어 행복함을 되새기며 서로를 응원하자는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쉐어박스는 총 4개의 아이크림이 박스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구성품인 AHC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100% 인체 유사 콜라겐과 100% 인체 유사 엘라스틴의 매듭으로 피부의 밀도와 탄력을 동시에 끌어올려줘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