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알리는 립 제품 ‘눈길’…퍼스널케어 관련 제품 출시도 활발

△사진=에뛰드
△사진=에뛰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9월 4주차에는 연휴를 앞두고 신제품 출시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가을 무드를 한껏 담아낸 메이크업 제품들이나 환절기를 겨냥한 클렌저, 헤어·바디 케어 제품들이 속속 출시됐다.

특히 메이크업 신제품들은 마스크에 묻어남 걱정 없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이 등장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먼저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F/W 컬렉션으로 시크하면서도 고급진 레더 브라운 컬러를 담은 '레더샵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가죽 공방 도구류를 모티브로 하여 시크하면서 고급진 레더 브라운 컬러의 메이크업 제품으로 가을과 어울리는 그윽하고 분위기 있는 룩을 연출하기 좋은 섀도우와 틴트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플레이 컬러 아이즈 레더샵’은 고급진 가죽 컬러가 연상되는 카멜 브라운과 딥 오렌지 브라운 색상으로 구성된 10색 팔레트이다.

10색 모두 새로운 컬러 구성으로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가루 날림 없이 밀착되는 고발색 텍스처가 특징인 제품이다.

함께 선보인 ‘파우더 루즈 틴트’는 마치 가죽처럼 고밀도 피그먼트로 빈틈없이 매끈하게 채우는 무광 틴트로 들뜨지 않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이다.

브라운에 따뜻한 카멜 브라운과 딥한 레드 색상을 한 방울씩 담은 두 가지의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가을, 겨울에 그윽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완연한 가을을 맞아 가벼운 사용감과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선명한 벨벳립을 연출하는 ‘아트클래스 립 벨루어’를 선보였다.

소프트겔을 함유한 클라우드 텍스처가 고급 캐시미어처럼 가볍고 부드럽게 입술에 착 달라붙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한 번의 터치만으로 선명한 발색은 물론 오랜 지속력을 자랑한다.

립 벨루어는 차분하고 우아한 F/W 무드를 담은 총 6종의 컬러로 선보인다. 먼저 퓨어 레드에 체리빛 한 방울을 더한 ‘1호 펑키 레드’, 청순한 데일리 코랄 ‘2호 플로우 코랄’, 모든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리얼 레드 ‘3호 셀피쉬 레드’, 차분한 말린 장미 컬러 ‘4호 뮤즈 로즈’, 오묘한 딥 컬러의 ‘5호 빈티지 코랄’, 고혹적인 오렌지 브릭의 ‘6호 심플 브릭’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천연미네랄 화장품 전문 브랜드 카트린(Catrin)은 처음 발색 그대로, 묻어남 없이 오랜 시간 유지되는 ‘루즈스타 쥬시 워터 틴트’를 출시했다.

총 세 가지 컬러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의 강점은 고발색과 지속력이다. 스트로베리, 그레이프, 체리의 생생한 컬러와 향을 담아 레드, 핑크, 버건디 컬러를 구현해낸 것은 물론 눈에 보이는 발색 그대로 착색되어 타투 메이크업 못지않게 유지된다.

또한 수분 함유량이 75% 이상으로 워터 틴트의 단점인 건조함을 잡아준다. 특히 히알루론산과 시어버터를 함유하여 입술 피부 속을 채워주고 보습막을 씌워 각질 부각 없어 건강한 입술 결을 살린다.

하트 모양 전용 어플리케이터 팁으로 그라데이션, 풀컬러 등 모든 립 표현을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끈적임 없이 밀착되는 워터 젤 타입 제형을 더욱 균일하게 도포해줘 촉촉하고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LG생활건강의 VDL은 복잡한 메이크업 단계가 필요 없이 화사한 피부 톤 보정과 유수분 조절, 진정 효과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케어 할 수 있는 ‘엑스퍼트 멀티 커버 톤업 쿠션’을 내놓았다.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히알루론산과 우아한 광채가 담긴 진주 파우더가 함유되어 촉촉하면서도 은은한 빛의 볼륨감이 한층 화사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또한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과다 분비된 피지로 번들거리는 피부 표면을 산뜻하게 케어해주기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의 다크닝 현상이나 무너짐 없이 오랜 시간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피부 톤업 효과와 함께 칼라민 파우더와 병풀잎 추출물이 함유된 포뮬러가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퍼스널 케어 관련 제품들의 출시도 이어졌다.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 라벨영은 베이킹소다와 비타민C, 레몬 오일, 진주가루를 함유해 클렌징과 동시에 각질 필링과 브라이트닝, 광채코팅 효과까지 선사하는 ‘쇼킹화이트필링솝’을 선보였다.

피부의 묵은 각질, 노폐물, 피지를 순하게 닦아내 안색을 환하게 가꿔주고 광채를 유지시켜 여름철 강렬한 햇빛과 과하게 분비된 피지 등 각종 노폐물로 인해 얼룩지고 어두워진 피부를 투명하고 맑은 피부로 케어하는 데 도움을 주는 클렌징 솝이다.

이 제품은 3 Step 화이트필링 시스템이 적용돼 각 성분이 단계별로 각질 필링, 브라이트닝, 광채코팅 작용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베이킹소다가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순하게 닦아내는 필링 효과를, 비타민C와 레몬오일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고 멜라닌 생성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줘 브라이트닝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진주가루 성분이 피부를 투명하고 깨끗하게 케어해주고 은은하게 맑은 진주광채를 더해준다.

더불어 얼굴빛을 밝혀주고 각질 제거를 돕는 2가지 특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거품을 내 간단히 1분 정도 마사지 후에 닦아내면 뽀얗고 광채 나는 진줏빛 피부와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결을 느낄 수 있다.

 
 

문제성 피부 전문 브랜드 아크네스(Acnes)는 피지, 각질, 유분 등 문제성 피부가 고민인 남성들을 위해 ‘포맨 퍼펙트 폼클렌저 1+1 기획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포맨 퍼펙트 폼클렌저’는 피부 문제의 원인이 되는 노폐물과 과다한 피지를 풍성한 거품으로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폼클렌저로 문제성 피부 케어를 도와주는 여드름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핵심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성분이 면도,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자작나무 유래 보습 성분이 남성 피부에 수분 공급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 출시 전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 적합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고, 이를 통해 4주 사용 후 유분 함유량이 12% 감소, 피부 피지량이 21% 감소하는 효과를 검증 받았다.

 
 

지쿱은 삼푸 전 마른 두피에 도포해 사용하는 두피 각질 개선 및 모발 관리 제품 ‘나디모 프로 스칼프 쿨링 스케일러’를 새롭게 선보였다.

페퍼민트오일을 함유해 상쾌한 쿨링감을 선사하며 프로판다이올과 정제수, 주아나무껍질추출물 등을 배합해 두피의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또한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과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등 모발 속 영양 공급을 돕는 성분과 바이오틴과 판테놀, 12종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 손상도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3중 히알루론산과 모링가추출물, 어성초추출물도 함께 배합해 건성인 소비자들도 촉촉한 두피와 모발 관리가 가능하다.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 라벨영은 건조함, 각질, 갈라짐 등 피부 건조증으로 인한 문제성 바디 증상을 케어해 주는 ‘쇼킹바디보습액(찐보습액)’을 내놓았다.

이번 제품은 달맞이꽃오일과 포트마리골드꽃오일(카렌듈라꽃오일)을 진액으로 달인 후 최적합 레시피로 수분 베이스와 배합해 탄생한 바디전용 보습액이다.

약해진 피부와 면역을 강화해 주는 피부 진정 및 보습 특허성분을 함유해 단순히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원인부터 케어해 정상적인 피부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산뜻한 수분 오일 제형으로 미끈거림 없이 빠르게 흡수가 가능해 당김, 건조함, 가려움, 각질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피부에 발라 영양과 보습을 촘촘히 채울 수 있다.

 
 

한편 에바끌레르는 여성의 Y존을 상쾌하고 청결하게 관리해줄 여성청결제 ‘에바끌레르 포 우먼 클렌저’를 출시했다.

병풀추출물 및 자연유래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예민한 피부 진정관리와 보호에 도움을 주며 건조에 의한 가려움을 완화시켜 불쾌한 냄새대신 상쾌하고 청량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EWG그린원료의 약산성 성분이 피부진정을 도와 피부장벽보호, 영양공급을 해주며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