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들, 가을 시즌 앞두고 외출 위한 잇템들 출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가을 외출, 어떤 옷 입을까?”

완연한 가을 시작과 함께 외출을 준비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여느때와 같은 외출은 어렵지만 가벼운 산책, 등산 등을 계획하는 이들도 있는 상황.

그런 가운데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각 상황에 맞는 잇템들을 잇달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네파는 선선한 바람이 부는 본격적인 산행의 계절 가을이 다가오면서 더욱 많은 입문자들, 일명 ‘아웃도어 산린이들’을 위한 가을산행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시리즈는 실질적으로 가을철 산행에 도움을 주는 가벼운 아우터부터 편하고 실용적인 팬츠는 물론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아노락, 레깅스, 플리스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고어 인피니엄 아노락 자켓’은 힙합 가수들부터 트렌드세터들까지 특히 MZ세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아노락 자켓이다.

아노락은 모자가 달린 후드형 상의로 최근에는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고어 인피니엄 아노락 자켓은 방풍, 투습 기능이 우수한 인피니엄 2L 소재를 적용하고 고어텍스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세련된 스타일로 가을산행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트렌디하게 활용할 수 있다. 남녀공용 블랙과 아이보리 컬러로 출시되었다.

‘보아 플리스 하프 집 티’는 부드러운 뽀글이 보아 소재를 사용한 티셔츠로 우븐 소재 컬러 포인트가 특징이다.

안감이 있는 형태의 티셔츠로 단품 착용 시에도 더욱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오버핏 형태로 루즈한 룩을 연출하기에 용이하다. 베이지, 아이보리, 그레이와 같은 따뜻한 느낌의 컬러로 출시되었다.

‘여성용 액티브 폴라텍 플리스 스냅티’는 처음 가을산행을 나서는 여성들에게 제격이다. 기능성 폴라텍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고 가벼운 것이 특징.

상큼한 느낌의 컬러 블록 디자인과 가슴 포켓 패치로 어두운 컬러의 하의와 함께 매칭하면 액티브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컬러 또한 여리여리함을 연상시키는 베이비 핑크와 민트로 출시되었다.

날씨나 체온 변화에 따라 벗고 입는 것이 용이한 자켓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액티브 보아 롱 자켓’이 좋다.

엉덩이를 덮는 기장으로 레깅스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 보온성도 강화된 제품이라 처음 떠나는 산행에서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보리, 베이지, 블랙, 크림 4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하의의 경우 ‘액티브 베이직 레깅스’를 매칭하면 트렌디함과 실용성 둘 다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신축성이 좋은 니트 원단을 사용한 여성용 레깅스로 양면 조직의 원단을 사용해 비침을 방지해주고, 배를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체형까지 보완해주는 스타일이다.

가을 산행에 챙긴다면 여러 상의와 함께 코디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남성의 경우 최근 스트리트에서도 유행하듯 쇼츠와 함께 레깅스를 매칭하거나 밑 단의 통이 좁아져 등산을 할 때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 조거팬츠와 같은 스타일을 코디하면 트렌디한 가을산행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심플한 디자인과 스타일리시한 핏감이 돋보이는 ‘핏츄(Fit-U)’ 바람막이 자켓을 선보였다.

K2 ‘핏츄(Fit-U) 자켓’은 2레이어 방수 소재를 적용해 뛰어난 방풍, 방수 기능으로 변화무쌍한 가을 날씨 환경에 대비 할 수 있는 가을 바람막이 자켓이다.

하이킹을 즐기는 여성들을 위해 일반 바람막이 자켓 대비 엉덩이를 덮는 기장에 루즈핏을 적용해 움직임이 많은 아웃도어 활동 시 편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안감에 스트링을 적용해 본인의 스타일대로 박시하거나 슬림하게 핏을 연출할 수 있다. 지퍼 부분에 컬러 포인트를 준 단색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컬러풀한 등산 레깅스 등과 함께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한 하이킹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성 전용 제품으로 카키, 네이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K2는 가벼운 하이킹을 위한 바람막이 자켓은 물론 티셔츠, 플리스, 다운까지 여성들이 편안하게 느끼는 최적의 핏감을 구현한 여성 전용 제품군 ‘핏츄(Fit-U)’ 시리즈를 하반기에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기능성 뿐 아니라 세련된 스타일을 살린 하이킹룩부터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우터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도 2020년 가을, 겨울 시즌을 기점으로 대대적인 브랜드 변화에 나설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아이더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를 겨냥해 디자인과 스타일 구성을 강화한 보다 세련되고 역동적인 아웃도어룩을 제안한다. 시즌 주력 제품인 ‘플리스’는 메가 트렌드에 맞춰 전년 대비 물량을 4배가량 늘려 구성했다. 후디형, 아노락형, 블루종형 등 다양화된 디자인과 함께 두께별로도 스타일을 세분화 시켜 가을부터 초봄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 겨울부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던 ‘숏 다운’은 전체 다운자켓 구성의 3/4가량으로 확대해 전반적인 스타일 변화를 시도한다.

아이더의 시그니처 상품인 ‘스투키’ 다운자켓의 업그레이드와 플리스와 다운의 리버시블 형태의 ‘리브’ 플리스 다운을 대표로 선제적으로 마케팅 할 계획이다.

‘다이나믹(Dynamic)’이라는 브랜드 변화 키워드에 따라 주력 제품 라인의 경쟁력 또한 업그레이드한다.

감각적인 애슬레저 스타일을 선보이는 ‘제니엄 애슬레틱(Xenium Athletic)’라인부터 트렌디한 캐주얼 감성이 돋보이는 ‘크로스 오버(Cross Over)’ 라인, 정통 아웃도어 ‘제니엄(Xenium)’라인까지 더욱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방향성을 반영해 라인을 재정비했다.

 
 

한편 아웃도어 브랜드 외에도 외출을 위한 신상품을 내놓은 기업들이 있다. 먼저 버커루(BUCKAROO)는 1년 중 300일 동안 입을 수 있고, 탁월한 실용성과 항균 기능을 함께 갖춘 ‘300일 야상 점퍼’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매 시즌마다 버커루의 베스트셀러로 각광받았던 루즈핏 야상 점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성별의 경계를 뛰어넘는 루즈핏 스타일과 미니멀한 디자인, 현 시대에 필요한 특별한 기능들이 더해지며 실용성과 스타일리시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코로나19 이슈로 바이러스 차단에 대한 경각심이 중요해진 분위기를 반영해 주머니 안감을 항균 코팅된 원단으로 제작한 점이 눈길을 끈다.

아우터 착용시 손을 자주 넣게 되는 주머니에 세균 번식을 막아주는 항균 기능을 적용하여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개념의 기능성 아우터를 선보이게 된 것.

항균 포켓에 적용된 에이지온(agion) 가공은 미생물을 살균 및 억제해 각종 유해 환경 차단에 효과적인 가공법이다. 이처럼 일반적인 포켓 원단에 항균 가공으로 이중 처리를 함으로써, 일상에서 손이 자주 닿는 포켓에 개인위생 관리 효과를 더했다.

야상의 겉감으로 사용된 카본 코팅 소재는 가볍지만 탄탄한 내구성을 지녔을 뿐 아니라 보온성, 방풍성, 방수성 등의 면에서도 매우 뛰어난 소재다.

점퍼의 소매 부분에는 카드나 립밤 등 작은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히든 포켓을 디자인해 일상 속 편의성까지 고려했으며 색상은 카키, 네이비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도 지난 봄 첫 선을 보인 후 가볍게 활용하기 좋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아우터 자켓 FW 캠페인을 내놓았다.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일상복과 매치하여 착용할 수 있도록 클래식한 스타일은 유지한 채 이번에는 비비드하고 소프트한 컬러가 적절히 믹스되어 선택의 폭을 넓힌 업그레이드된 컬렉션으로 출시되었다.

아디다스의 이번 아우터 자켓 캠페인은 최근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그대로 담아냈다. 마치 MZ 세대의 삶을 대변하듯, 캠페인은 틀에 박힌 고정관념이나 남들의 시선과 규칙에 얽매이기 보단 틀을 깨고 나와 자유 분방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남성용 메인 자켓의 경우 쨍한 컬러감이 눈에 띄는 비비드 블루 컬러에 네온 컬러 블록이 포인트로 들어간 넉넉한 핏의 자켓으로, 일상복과 코디해도 좋고 가벼운 러닝과 같은 운동을 즐길 때에도 제격이다.

여성용 아우터 자켓의 경우 골반까지 오는 짧은 기장과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자켓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용도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