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 각질부터 건조함까지 두피 트러블 해결 팁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긴 장마와 태풍에 끝날 것 같지 않았던 여름이 지나가고 긴팔을 입어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의 차가운 공기가 우리의 옆으로 성큼 다가왔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이 계절. 계절이 바뀌는 이 환절기 시기에는 많은 주변 환경이 변하기 때문에 우리의 두피부터 피부까지 건조해지고 민감해지기 일쑤다.

건조해지고 차가워진 날씨 때문에 피부와 두피 밸런스가 무너지며 피부 각질이나 두피 비듬이 생기기도 하고, 차가운 바람이 피부에 닿으며 잔주름들이 생기는 일이 다반사다. 급격하게 변한 대기와 날씨 속에서 건강하고 아름답게 우리를 지켜 줄 환절기 필수템들을 알아보자.

환절기 두피 고민은 이제 그만!

 
 

급격하게 서늘해진 공기와 쌀쌀한 날씨의 9월. 대기가 건조하고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갑작스런 외부 환경 변화 등으로 두피 역시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두피 건조함, 각질이나 가려움, 피지나 비듬, 정수리 냄새 등 밸런스가 무너진 두피는 다양한 고민을 나타내고 이런 고민들이 해결되지 않은 채 방치될 경우 탈모 증상과 같은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요즘처럼 청결과 세정이 중요한 시점에는 외부 환경의 오염 물질을 깨끗하게 관리해 청정한 두피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의 ‘퓨어스마트 샴푸’은 퓨어 미셀라™ 기술이 적용되어 미셀라 거품으로 두피와 모발에 붙어 있는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99.9%(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까지 제거 및 방어 해주어 깨끗하고 청정한 두피 환경을 선사한다.

또한 비듬과 각질, 건조나 가려움 및 피지와 같은 복합적인 두피 고민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인 스칼퓨어 콤플렉스 함유로 다양한 두피의 트러블을 한결 건강하고 산뜻하게 케어해 준다.

두피 타입과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게 프레시, 모이스트, 쿨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자의 니즈에 맞게 골라 사용해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찬바람 속 우리 가족 피부를 촉촉하게 구원해 줄 보습 아이템
아침 저녁으로 찬 바람이 느껴지는 요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가 시작되었다. 유난히도 덥고 습했던 이번 여름, 쿨링템이 인기를 끌었다면, 이제는 찬 바람에서 우리의 피부를 지켜 줄 보습력이 빵빵한 제품을 눈여겨 보아야 할 시기다.

변화한 외부 환경으로 인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시켜 줄 제품을 주목해 보자. 특히 우리 가족 모두의 보습 케어를 위해서 저자극 아이템은 필수다.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은 민감성을 위한 저자극 고보습 케어 크림으로 얼굴과 바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세라마이드 캡슐이 피부에 스며들어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준다.

입술 각질은 더 이상 그만!

 
 

차가워진 공기와 함께 점점 건조해지는 날씨 속, 우리의 입술도 날이 갈수록 건조해진다. 건조해진 입술에는 각질이 올라오기 일쑤고, 각질이 올라온 입술은 제대로 케어해 주지 않으면 미관상의 문제는 물론, 쓰라림을 비롯한 통증도 동반될 수 있다.

차가운 날씨 속에서도 매력적이고 촉촉한 입술을 위해 촉촉하고 보습감 있는 립 케어 제품을 활용해 보자.

친환경주의 토탈케어 브랜드 버츠비의 ‘모이스춰라이징 립밤’은 비즈왁스가 함유되어 입술에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고 촉촉한 보습막을 유지 시켜 준다. 13가지의 다양한 플레이버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폭넓게 취향껏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사진=아모스프로페셔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