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아이덴티티 내세운 이색 이벤트로 여름 비수기 극복 나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 비수기에도 화장품 업계의 특별한 프로모션은 계속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면서 차별화된 이벤트를 통해 주력 제품 홍보 및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행사가 축소되면서 비대면이 가능한 온라인, SNS를 통해 마케팅이 강화되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통해 강한 존재감을 과시한 배우 안보현을 모델로 발탁한 파파레서피는 헬스, 뷰티, 캠핑을 테마로 배우 안보현과 함께하는 ‘라이프레서피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안보현의 #라이프레서피 챌린지’는 ‘건강한 피부의 본질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서 온다’는 파파레서피의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고자 걷기, 물 마시기, 쓰레기 줍기 등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세 가지 챌린지를 각 2주씩 연속으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준비됐다.

첫 번째 챌린지인 1일 1만보 걷기는 많은 참여와 함께 지난 주 마무리됐다. 3일부터 16일까지 2주 동안은 두 번째인 ‘1일1리터챌린지’가 진행 중이다. 하루 1리터 이상 물을 마시자는 취지로, 누구나 일상 속 실천 모습을 제시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동 참여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을 취지로 한 이벤트인 만큼 애플워치, 나이키 런닝화, 다이슨 스트레이트너, 스메그 전기포트 등 각 챌린지별 테마와 어울리는 경품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언택트 피부 상담 서비스인 ‘닥터지 1:1 스킨 멘토링’ 참가자를 모집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 중이다.

스킨 멘토링 서비스는 닥터지 피부전문가 그룹이 1:1 상담을 통해 신청자들의 피부 고민이나 궁금증에 대해 컨설팅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닥터지의 피부타입 분석 서비스인 ‘바우만 테스트’ 후, 정확한 피부타입과 함께 연령대, 피부고민 부위(홍조, 여드름, 건조 등)를 입력하면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닥터지 공식 홈페이지 회원이면 누구나 스킨 멘토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문의에 대한 답변으로는 피부 유형별 추천 성분, 올바른 피부 관리법, 라이프스타일 제안 등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닥터지는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우만 테스트와 스킨 멘토링 서비스 이용자 대상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닥터지 바우만 테스트를 먼저 진행한 후, 스킨 멘토링 서비스에 문의글을 올리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닥터지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홈 시네마를 즐길 수 있는 빔 프로젝트, 집에서도 캠핑 기분을 낼 수 있는 감성 버너, 치킨 기프티콘 등 홈족을 위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 손 쉽게 홈케어를 할 수 있도록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라인 대표 제품으로 구성된 ‘진정 세트’가 선물로 증정될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자 수가 늘어날수록 경품 증정도 늘어난다.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는 대규모 여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온 마이 무드(#OnMyMood)’ 캠페인을 전개한다.

6일부터 라카 공식 온라인몰에서 1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무드 커스텀 스티커 세트’와 ‘메이크업 멀티 브러쉬’로 구성된 ‘온 마이 무드 팩’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기프트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라카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커스텀 경험을 돕기 위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DIY 가이드 영상과 화보 콘텐츠들을 제공한다.

또한 스티커 디자인을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에 활용할 수 있는 GIF 오픈소스로 제공해 소비자들이 온·오프라인 상에서 자유롭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수입 브랜드 중에는 록시땅이 스타벅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대상 음료 1종을 포함하여 2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리프레시 유어 데이 키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키트는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1인 최대 2개로 증정 제한한다.(인천공항, 미군부대 내 매장 등 일부 매장 제외)

록시땅과 스타벅스의 콜라보레이션를 통해 선보이는 ‘리프레시 유어 데이 키트’는 두 브랜드의 세련된 감성을 담아낸 한정판 파우치 내 기분 좋은 리프레시의 순간을 선사하는 록시땅 썸머 베스트셀러 여행용 4종을 담았다.

파우치는 2가지 디자인 중 1개가 랜덤으로 증정되며, 제품은 버베나 샤워젤 30ml’, ‘버베나 바디로션 30ml’, ‘인텐시브 리페어 샴푸 35ml’, ‘인텐시브 리페어 컨디셔너 35ml’로 구성된다.

 
 

한편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을 통해 파격 할인에 나선 수입 브랜드들도 있다. 먼저 바이오더마는 오는 9월 2일까지 피지 조절 및 수분 충전 효과로 여름철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기초 셋팅 토너 ‘세비엄 로션’을 올리브영에서 31% 파격 할인가 19,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피지 조절 수분 젤 클렌저 ‘세비엄 젤 무쌍 500ml’, 올리브영 1등 클렌저1) ‘세비엄 H2O 500ml 1+1 기획’과 트러블2) 진정 민감 수분 크림 ‘세비엄 센서티브+클렌저 기획’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크네스도 오는 9월 2일까지 올리브영에서 모공 클렌징 및 브라이트닝 관리에 도움을 주는 클리어 앤 화이트 포밍 워시와 크리미 워시를 1+1,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크네스 퍼펙트 솔루션 폼클렌저를 45%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문제적 피부를 위한 남자들의 스킨케어 아크네스 포맨 라인 3종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포맨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더마 릴리프 시카 에어리 선 정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