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2020년도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특화분야 참여기업 모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청년들에게 일 경험 기회 줄 화장품 기업을 찾습니다”

대한화장품협회가 2020년도 청년 일 경험 지원 사업 특화 분야 참여 기업 모집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등에 따른 노동시장 상황 악화로 기업이 신규채용을 연기 중단하고 있어, 일할 기회조차 가지지 못하는 청년 증가가 우려됨에 따라 청년이 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청년을 채용하는 기업을 한시적으로 지원 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사업 참여 신청 직전 월말 기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5인 이상 고용하고 있는 중소 중견 화장품 기업(원료 자재 기업도 가능)이다. 단, 사업 참여 신청일 1개월 이전부터 청년 채용일까지 고용조정으로 인한 인위적 감원이 없어야 한다.

참여 기업에게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채용한 청년에 대해 채용일로부터 최대 6개월 간, 청년 1인당 인건비(최대 월80만원)와 괸리비(인건비의 10%, 최대월 8만원) 등이 지원된다.

 
 

한편 참여 신청은 워크넷 누리집에서 ‘청년 일 경험 지원 사업’ 신청에서 운영기관의 검토 및 승인(3일 이내), 운영기관과 기업 간 지원협약 체결 등으로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