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무더위 속 진정 케어 신제품 시장 주도

▲사진=허스텔러
▲사진=허스텔러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7월 4주차 화장품 업계에서는 트러블을 가라앉히고 피부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피부 진정 케어 관련 신제품의 출시가 주류를 이루었다.

 
 

먼저 네이처리퍼블릭은 티트리잎수 82%와 시카 성분 함유로 피부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그린더마 티트리 시카 스팟 세럼’을 출시했다.

갑자기 올라온 피부 트러블을 잠재우는데 도움을 주는 국소 부위용 제품으로 고민 부위에 도톰하게 얹어주면 진정 효과를 전해준다.

티트리 성분이 피지 조절과 트러블 완화를, 시카 성분이 진정 효과 및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도와 건강하게 관리해 주며, 두 성분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프로폴리스, 필라그린 성분 등이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투명한 젤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수분감을 선사하며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대상 안전성 평가,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씨유스킨은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는 B6가 함유된 ‘아크솔루션 B6’를 선보였다.

과다피지 분비로 인한 피부밸런스 붕괴, 황사·미세먼지 등 외부환경 요인으로 발생한 트러블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제품의 핵심성분인 비타민B6는 문제성 피부의 피지조절 작용에 조절해 트러블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문제성 피부고민에 도움을 주는 난황 추출물, 마치현 추출물, 고삼 추출물이 함유되어 빈틈없이 촘촘한 진정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 및 EWG All Green 등급으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비건 뷰티 브랜드 허스텔러(hersteller)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리틀 드롭스 라인의 베스트셀러인 진정 앰플과 수분 앰플 2종의 대용량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진정 앰플 ‘리틀 드롭스 카밍 데이즈’와 수분 앰플 ‘리틀 드롭스 아쿠아 스플래쉬’ 대용량은 45ml로, 용량은 기존 제품(15ml) 대비 3배 커진 반면 판매가는 기존가의 2배로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리틀 드롭스 카밍 데이즈’는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칼렌듈라꽃수’를 74.71% 고함량 함유한 앰플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무자극 제품’ 판정을 받을 만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함께 선보인 수분 앰플 ‘리틀 드롭스 아쿠아 스플래쉬’는 피부 보습과 진정에 효과적인 ‘사과수’를 79.88% 함유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식물성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즉각적으로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하고 프레쉬한 마무리감을 자랑한다.

 
 

마피엘(MARPIEL)은 피부톤을 맑고 부드럽게 정돈해 주고 수분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디오션 모닝캄 모이스처크림’을 내놓았다.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과 항염 및 면역 반응 조절 효능이 있는 7가지 식물 추출물 (녹차+병풀+감초+캐모마일+호장근+로즈마리+황금)로 구성된 ’Multi EX BSAMS Plus’와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피부 보습과 염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3가지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초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곁표면에 일시적인 수분 공급이 아닌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자연 유래 성분인 병풀추출물과 정제수 대신 용암해수가 함유되어 미세먼지, 건조한 환경등의 의한 피부 불균형을 진정, 정화하고 예민해진 밸런스를 되찾아 준다.

피부 면역력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주며 EWG 그린등급 1등급 성분만을 담아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 하다.

 
 

이탈리아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레지민은 도시 공해 및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 폴루션 UV 플루이드 ‘어반 쉴드(Urban Shield) SPF30’을 선보였다.

미세먼지, 중금속 등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한 도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플루이드 제품이다.

디톡스 효과로 유명한 유럽 민들레인 단델리온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피부에 윤기와 광택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생체외실험을 통해 도시 먼지 및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력을 증명했다. 오일리하지 않고 가벼운 제형으로 무더운 여름철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얼굴 뿐 아니라 외부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목, 손 등 바디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지성 피부인 경우 크림 대신 본 제품을 단독으로 사용 가능하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피부를 맑고 환하게 케어해주며 끈적임 없이 촉촉한 수분을 채워주는 ’화이트 워터 앰플 세럼’을 내놓았다.

끈적임 없는 촉촉한 제형의 미백기능성 제품으로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환하고 촉촉하게 케어하는 미백 앰플 세럼이다.

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앰플과 세럼이 만나 피부에 충분한 보습감을 부여하며 톤 케어의 핵심 성분인 화이트 트러플 &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와 울릉도 해양심층수가 함유되어 피부 조명을 켠 듯 밝고 화사한 피부 톤 케어에 도움을 준다.

 
 

한편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남성 전용 라인 ‘비디비치 옴므 블루 밸런싱 스킨케어’를 출시하고 중국 온라인몰 티몰(T-mall) 글로벌관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남성의 경우 피부 관리에 기본이 되는 제품 수요가 높은 것에 착안해 비디비치는 이번 옴므 라인을 클렌징 폼과 에센스 스킨, 로션으로 구성했다.

특히 중국인들이 화장품을 고를 때 가장 선호하는 효능인 보습력을 높이기 위해 자연 유래 블루 로터스 추출물을 사용해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블루 밸런싱 퍼펙트 클렌징폼’은 부드럽고 크리미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세안제로 쉐이빙 크림 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인 ‘블루 밸런싱 에센스 인 스킨’은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고농축 에센스 제형으로 소량 사용만으로도 풍부한 보습이 가능해 올인원 제품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유칼립투스 추출물을 함유해 잦은 면도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애프터 쉐이빙 기능까지 갖춰 편리하다.

마지막으로 ‘블루 밸런싱 소프트닝로션’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부드러운 보습감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촉촉하게 오래 지속되는 수분 보호막을 입혀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