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메이크업, 피부는 “꾸안꾸” 눈은 “영롱보스” 대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올 여름 메이크업 풍속도로 변화되고 있어 주목된다.

베이스는 최소한의 단계로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하고, 색조는 마스크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 입술 대신 눈을 강조하는 메이크업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 것.

올 여름 간단하게 베이스를 마칠 수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본지는 최근 화장품 업계가 발표한 트렌드를 기반으로 제품들을 추천해 보았다.

#피지 잡는 여름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 프라이머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얼굴 전체에 얇은 막을 씌운 듯 가볍게 프라이머를 발라보자. 피부결과 모공을 관리하는 프라이머가 더운 여름에 과도하게 분비되는 유분도 조절해 주기 때문에 다크닝이나 무너짐 없이 메이크업을 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다.

평소 피부가 건조해 프라이머 사용이 꺼려졌다면, 보습 효과가 있는 크림 형 프라이머로 보습과 유분기, 피부 톤 보정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랑콤의 ‘프렙&하이드레이트 메이크업 프라이머’는 즉각적인 수분 광을 더해주며, 피부 톤을 화사하게 가꿔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 프라이머다.

산뜻하게 발리면서도 피부결과 모공 프라이머 역할을 톡톡히 하는 제품으로 글리세린과 토코페롤이 보습력을 한껏 끌어올려 피부 표면이 건조해지지 않게 가꿔준다.

스킨케어 후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주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며 충분한 보습효과로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지속력과 밀착력으로 수정화장 없이도 완벽한 파운데이션

 
 

여름철 베이스는 많은 양을 발라 커버력을 높이는 것보다 소량의 파운데이션을 전체적으로 꼼꼼하고 얇게 피부에 밀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소량으로도 커버가 되며, 지속력이 높은 매트한 제형의 파운데이션 제품을 추천한다.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파우더로 가볍게 유분기를 제거해 준다면 높은 지속력을 유지할 수 있다.

랑콤의 베스트셀러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은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세미 매트 피니쉬 파운데이션이다. 오일 흡수체를 포함한 포뮬라가 피부 유분기를 잡아주어 시간이 지나도 메이크업이 얼룩지지 않고, 가볍게 발리는 제형으로 피부가 하루종일 숨쉬는 듯 편안하다.

커버력은 물론 뛰어난 밀착력과 지속력을 겸비해 마스크 착용시에도 무너짐이 거의 없는 제품이다. 11종의 컬러 라인업으로 자신의 특징에 따라 피부 톤을 맞출 수 있어 자연스럽고 화사한 연출이 가능하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얇고 오래가는 쿠션 팩트로 가볍게 해결

 
 

땀과 유분으로 피부 화장이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에 설상가상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지면서 간단하게 꾸안꾸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쿠션 팩트가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다.

투쿨포스쿨의 ‘태그 커버 핏 쿠션’은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리 포뮬라가 피부에 얇게 밀착돼 오랜 시간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올데이 세미 매트 쿠션이다.

워터리한 터치감으로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될 뿐만 아니라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겸하고 있어 여름철 베이스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도 용이하다.

#빛나는 눈매 완성하는 아이 글리터 인기

 
 

한 듯 안 한 듯 최대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베이스 메이크업과 달리, 마스크에 가리지 않고 드러나는 아이 메이크업은 화려하게 연출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올 여름 달라진 메이크업 풍경이다.

다양한 제형의 글리터 섀도우와 섬세한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줄 툴 키트까지 영롱하게 빛나는 눈매를 완성할 뷰티템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투쿨포스쿨의 ‘태그 펄 핏 글리터’는 극강의 반짝임을 선사하는 빅 사이즈의 글리터와 촉촉하게 빛나는 물빛 젤리 섀도우로 구성된 2구 팔레트다. 컬러는 ‘1호 스파클링 샴페인’과 ‘2호 스타릿 코랄’ 2가지로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하는 픽싱 포뮬러가 펄 날림 없이 오랜 시간 깔끔하면서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을 돕는다.

한편 보다 완성도 높은 아이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줄 전용 툴 키트도 있다.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아이 디자이닝 툴 키트’는 섬세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브러쉬 4종과 눈썹 정리를 위한 브로우 툴즈 3종을 함께 구성된 실속 키트로 초보자도 다양한 룩의 아이 메이크업을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