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 철수 브랜드도 늘지만 새롭게 오프라인 매장 입점 브랜드도 증가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누군가에게 위기가 누군가에게는 기회가 된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장품 업계에도 새로운 변화가 일고 있어 주목된다.

관광객 감소와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철수 및 이탈하는 화장품 브랜드가 늘고 있는 반면, 그 틈새를 공략하며 새롭게 신규 입점하는 브랜드들도 늘고 있는 것.

특히 코로나19 확산 여파 속에서도 경기 회복을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가 정부 및 기업들을 중심으로 전개되면서 6월 들어 오프라인 매장의 문을 여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이미 명동은 문을 닫었던 화장품 로드숍들이 속속 다시 문을 열고 있으며, 백화점과 면세점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신규 입점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먼저 그동안 시코르를 통해 판매되어 왔던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는 최근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에 입점했다.

새롭게 문을 연 힌스의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은 부드럽지만 밀도 있는 힌스만의 무드를 가득담은 공간으로 꾸며졌다.

힌스 아틀리에 성수점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무드로 제품 패키지에서 영감을 받은 힌스의 아이덴티티인 곡선을 살린 공간으로 연출해 소비자들이 힌스만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감성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올 어바웃 애티튜드 컬렉션부터 힌스의 전 컬렉션을 만나 볼 수 있는 큐레이션 매대 뿐만 아니라, 아틀리에 프라이빗 테스트바처럼 온전히 제품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공간 또한 마련했다.

 
 

오앤오 인터내셔널의 미니멀코스메틱 브랜드 엘러브는 롯데백화점 분당점 1층에 위치한 뷰티 편집숍 비다벨로(VIDA’BELLO)에 입점했다.

비다벨로 입점 제품은 평소 바르는 기초 화장품의 개수를 줄여, 최소한의 루틴으로도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효율의 가치를 구현하고자 한 엘러브만의 철학이 담긴 제품들로 피부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주는 ‘엘러브 듀얼 밸런스 캡슐 앰플 & 워터 밸런스 크림’(이하 엘러브 듀얼 스킨 밸런스 케어)과 피부 탄력/재생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엘러브 듀얼 블루밍 캡슐 앰플 & 하이드라-바이탈라이징 크림’(이하 엘러브 듀얼 너리싱 스킨 케어), 터치 한번으로 각질 케어 및 보습 충전이 한번에 되는 ‘엘러브 필앤필 카밍 앤 릴리프 필링패드’까지 총 3종이다.

이번 입점을 축하하기 위해 비다벨로 매장에서는 6월 한 달 동안 엘러브 전 제품 10% 할인 행사와 더불어 제품 체험과 샘플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구매고객 한정 선착순으로 위클리 키트도 증정한다.

 
 

뮤 테누토(Mu-tenuto)도 롯데백화점 월드타워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온앤더뷰티(On and the Beauty)에 지난 6월 16일에 입점했다.

온앤더뷰티 내에 바이어가 픽한 브랜드들이 모여있는 '바이어스픽존'에 입점한 뮤 테누토는 최근 출시한 베르쇠즈 워터 젤 크림을 비롯하여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케어 라인을 판매할 예정이다. 뮤 테누토는 앞으로 온앤더뷰티를 시작으로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로 브랜드를 확대할 방침이다.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은 대한민국 관광 1번지 명동에 위치한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입점했다.

파티온 매장은 K-뷰티 브랜드들이 모여 있는 10층에 위치했으며 신제품 ‘더블 이펙트 라인’과 베스트셀러인 ‘노스캄 리페어 라인’, 여름철 인기 높은 ‘아쿠아 바이옴 라인’ 등의 제품이 입점했다.

파티온은 이번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 방문 및 구매 고객에게는 노스캄 리페어 4종 샘플 및 더블 이펙트 마스크 1종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 금액별로 노스캄 리페어 겔 크림 15ml, 아쿠아 바이옴 2종 키트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K-뷰티 대표 품목 중 하나인 마스크팩 구매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집중 관리 마스크인 ‘이지 솔루덤’과 먹고 붙이는 마스크팩인 ‘더블 이펙트’를 1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올 초 론칭된 비건 코스메틱 비브(Be:ve)는 지난 6월 26일 헬스&뷰티숍 랄라블라에 정식 입점했다. 랄라블라에 신규 입점한 비브 제품은 ‘모이스트 카밍 데일리 선’으로, 출시 2개월 만에 겟잇뷰티 뷰라벨 혼합자차 선크림으로 선정되어 뛰어난 제품력은 물론 비건뷰티 에코 선케어로 주목 받았다.

비브는 랄라블라 정식 입점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랄라블라의 ‘똑똑한 썬 pick’ 테마 중 ‘민감 피부도 걱정 없는 안심썬’으로 선정되어 7월 한 달 동안 정가 대비 45% 할인된 가격 15,4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최근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따뜻한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 유연석을 모델로 기용하며 화제가 되었던 닥터시드(Dr.SEED)는 전국 이마트 130여개 점에 입점했다.

이번에 이마트에 입점된 품목은 닥터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슈퍼시드밤 리바이탈라이즈 샴푸&너리싱 트리트먼트 베베머스크 라인’으로 1000ml 대용량 버전이다.

이번에 입점한 ‘닥터시드 슈퍼시드밤 리바이탈라이즈 샴푸& 너리싱 트리트먼트 베베머스크 라인’은 전문 조향 연구소와 협업을 실시, 트렌드 및 연령별 향 선호도를 바탕으로 총 10가지의 향기 라인으로 구성된 제품 중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대표 브랜드 연작(YUNJAC)은 최근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이 위치한 영등포 지역은 서울에 거주하는 2030세대의 30% 이상이 밀집한 대표적인 밀레니얼 상권으로 부천, 광명 등 수도권 서남부 지역 고객까지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매장 오픈으로 연작의 밀레니얼 타겟 전략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패션관 1층에 18㎡(약 5.5평) 규모로 자리 잡은 연작 신규 매장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기존 매장들과 동일한 콘셉트로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자연에서 얻은 요소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인테리어에 동양미를 가미한 것도 특징이다. 매장 전반에 은은한 아이보리 그레이 색상의 천연 대리석을 사용해 자연의 질감까지 그대로 재현했으며 매장 한 켠에는 우아한 조형미가 느껴지는 콘크리트와 천연석의 개수대를 마련해 고객들이 직접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수입 브랜드들도 잇달아 신규 오프라인 매장 오픈 및 새단장에 나서 주목 된다. 우선 지방시 뷰티는 최근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다.

지방시 뷰티 매장은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1층에 위치하며, 지방시의 오뜨 꾸뛰르 감성이 고스란히 반영된 디자인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고객들이 자유롭고 재미있게 메이크업을 경험할 수 있는 ‘플레이 스테이션(Play Station)’이 매장 중앙에 위치하여 아이코닉한 제품들을 쉽게 테스트해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매장은 브랜드 공식 모델 강다니엘의 최근 뷰티 화보에서 소개된 대표 메이크업 제품을 비롯해 스킨케어, 향수 등 지방시 뷰티의 베스트 셀링 제품들을 모두 만날 수 있다. 무결점 피부 표현을 위한 멀티 코렉팅 파우더이자, 신규 쉐이드와 패키지로 리뉴얼한 ‘프리즘 리브르(PRISME LIBRE)’부터 우수한 지속력과 커버력을 지닌 ‘땡 꾸뛰르 쿠션(TEINT COUTURE CUSHION)’, 선명한 립 컬러가 매력적인 대표 립스틱 ‘르 루즈(LE ROUGE)’까지 다양한 제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지방시는 매장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전 구매 고객에게 지방시 로고가 새겨진 ‘지방시 폰 스트랩’을 제공하고, 매장 방문 후 고객 등록 시에는 ‘르 로즈 퍼펙토 립 카드’ 및 ‘향수 1ml’, 선착순 200명에게 ‘꾸뛰르 미니 거울’을 추가 증정한다.

이와 함께 타임스퀘어점에서 판매되는 프로모션 세트 전 구매 고객 대상에게 ‘스킨케어 디럭스 샘플 듀오’를, 베스트 셀러들로 구성된 ‘페이스&립 세트’ 구매 시 ‘지방시 플랫 파우치’ 및 ‘르 루즈 미니 립’을 선물해 매장 방문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로라 메르시에는 브랜드 헤리티지 및 파리와 뉴욕의 스토리를 담아 더욱 새로워진 럭셔리 컨셉을 반영한 신세계 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매장을 리뉴얼하여 오픈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로라 메르시에 신세계 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은 미술을 전공한 브랜드 창립자 로라 메르시에 여사가 나고 자란 프랑스의 캐주얼한 세련미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명성을 날린 모던한 뉴욕의 무드를 반영하면서 아티스트 고유의 뷰티 감성을 더욱 새롭게 표현했다.

파리가 가진 캐주얼한 세련미와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을 지닌 뉴욕의 멋을 매장 디자인에 조화롭게 투영시켜 본연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는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로라 메르시에의 철학을 드러낸 것.

또한 파리 세느강의 일출과 뉴욕 허드슨강의 일몰을 연상케하는 라이팅 효과를 반영함은 물론 헤링본 플로어와 여러 소재의 감각적인 레이어링은 파리와 뉴욕이 가진 각각의 감성을 반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