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와 바디, 선케어 관련 제품 등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

▲사진=배럴
▲사진=배럴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6월 3주차에는 여름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업계의 경쟁이 뜨거웠다.

두피·헤어 케어 제품부터 바디, 선케어 등 다양한 시즌 제품들이 등장해 신제품 시장을 달구며 여름철 비수기 대비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인 것.

 
 

먼저 두피와 헤어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두드러졌다.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 라벨영은 두피 붉어짐, 따가움, 두피 트러블 등으로 고민하는 문제성 두피를 집중 진정시키는 두피 전용 스팟 신제품 ‘쇼킹어성초두피스팟’을 출시했다.

정제수 대신 열과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어성초 추출물을 67% 함유해 붉어지고 예민해지고 트러블이 올라오는 문제성 두피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주는 두피 전용 진정 스팟이다.

두피에 유분이 과다 생성되며 발생하는 문제성 두피에 최적합한 어성초 추출물을 비롯해 병풀, 티트리, 알로에, 멘톨 성분까지 추가로 함유해 청열 효과를 더해 두피의 열을 내리고 진정을 시키는 것에 집중한 제품이다.

또한 전성분을 Green 등급으로 사용해 연약하고 예민한 문제성 두피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헤어 제품들과 사용할 것을 고려해 성분 충돌을 최소화해 헤어팩이나 헤어 에센스 등을 혼용해도 무방하다.

끈적이지 않는 젤타입 제형으로 흘러내리지 않고 흡수가 빨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매일 샤워 혹은 드라이 직후나 헤어 스타일링 제품 사용 후에 바로 두피 붉어짐, 트러블 등으로 고민하는 부위에 도포해 흡수시키는 방법으로 여러 번 사용하면 빠른 두피 진정에 도움을 준다.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전문업체인 예스킨은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친 모발과 두피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오분애 스칼프 팩 앤 샴푸와 토닉’을 선보였다.

다양한 자연유래 영양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두피 제품으로 자일리톨, 프로폴리스 추출물, 율무씨 추출물, 비타민C, 몰약수지 추출물, 올리브나무잎 추출물, 황금 등 두피 환경 개선에 효과를 지닌 성분으로 구성돼 모발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돕는다.

샴푸 기능이 더해진 홈케어 두피 팩(pack) 제품으로 누구나 집에서 손쉽고 건강한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다.

 
 

식물 과학이 만들어낸 브랜드 클로란(KLORANE)은 지난 17일 사막화 방지의 날을 기념해 물 절약1이 가능한 ‘볼륨픽서 드라이 샴푸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물 없이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을 흡착하여 모발에 볼륨감과 생기를 선사하는 제품으로 한 통 사용 시 180L의 물 절약1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경 문제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자연 유래 성분의 파우더 3종 복합체인 녹말, 실리카, 베타싸이클로덱스트린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지와 냄새를 제거하는 브랜드 만의 특허 포뮬러가 빠르고 간편하게 스타일링 연출을 도와준다.

 
 

바디워시 제품들도 잇달아 출시됐다. 루시스는 천연 계면활성제가 들어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고보습 약산성 바디워시 ‘루시스 샤인 바디워시’를 내놓았다.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자극 없이 노폐물 및 각질만 깨끗하게 제거해주면서 수분감을 부여해 더욱 매끈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 보습 성분 6가지와 밀싹 추출물과 귀리단백질추출물과 같은 식물 추출물을 함유하여 클렌징 후에도 피부가 촉촉하다.

전성분이 EWG 그린등급이며 향료도 알러지 프리 성분으로 구성해 어린아이와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마 보습 브랜드 세타필은 외부 자극이 많은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 장시간 수분감을 유지시켜주는 ‘세타필 젠틀 바디워시 500ml’를 선보였다.

풍성한 거품과 부드러운 텍스처가 특징인 제품으로 브랜드만의 모이스춰락테크놀러지 기술로 샤워 후에도 피부 깊숙이 촉촉함을 남겨준다.

특히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온 가족 바디워시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선케어 제품들의 출시도 계속 됐다. 배럴이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배럴 코스메틱스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선케어 ‘써머즈’를 내놓았다.

자외선은 물론 실내의 인공광까지 일상에서 피할 수 없는 빛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하는 올라운더 선케어 제품으로 기능과 목적에 따라 총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워터스포츠와 격렬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지워질 염려 없는 워터프루프 ‘퍼펙트 라인’은 땀에도 지워지지 않는 ‘퍼펙트 선쉴드’와 익스트림 스포츠마니아들을 위한 ‘퍼펙트 프로 선스틱’,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퍼펙트 논나노 선스틱’까지 총 3종의 자외선 차단제를 선보인다.

햇볕에 자극 받은 피부를 케어해주는 ‘카밍 라인’ 은 진정과 쿨링에 뛰어난 ‘리얼 카밍 크림’과 ‘리얼 카밍 마스크’ 2종으로 구성됐으며 블루 라이트까지 차단해주는 크림과 쿠션,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자외선 차단 세럼 미스트 3종이 포함된 ‘데일리 라인’은 8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스킨리버스랩의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로지컬리스킨은 여름을 맞아 골프선수 김지현 프로와 함께 협업한 '프로페셔널 선블럭'을 선보였다.

김지현 선수가 제품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탄생한 고기능성 선크림으로 장시간 강한 햇빛에 노출되어 홍조와 트러블 등 피부 손상에 시달렸던 경험과 본인만의 스킨케어 노하우를 담아 ‘피부가 좋아지는 선크림’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춰 탄생한 제품이다.

SPF50+의 높은 자외선 차단 효과와 더불어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을 더하여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며 덧발라도 밀리지 않아 야외활동 간에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클렌징 제품도 출시됐다. 글로벌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아리얼(Ariul)은 기존 100ml 용량의 ‘스트레스 릴리빙 미셀라 립앤아이 리무버’를 300ml 대용량 버전으로 새롭게 내놓았다.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가 주름 사이사이에 껴있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말끔히 지워주는 리무버 제품으로 클렌징오일과 클렌징워터가 3:7의 비율로 배합된 듀얼 레이어 포뮬러가 끈적임 없이 깔끔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또한 피부 자극을 완화하고 항염에 도움을 주는 Multi Ex BSASM™ 성분과 모란 뿌리 추출물, 알로에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진정시키고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 예민 피부의 항상성 유지를 돕는다.

특히 미네랄오일과 PEG, 페녹시에탄올, 에탄올, 사이클로펜타실록산 그리고 합성색소 등 민감한 눈가와 입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을 일절 배제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와 안자극 대체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개똥쑥 추출물에 프로바이오틱스를 더해 상쾌하고 촉촉하게 노폐물을 세정해주는 ‘개똥쑥 여성 청결제’를 출시했다.

신제품에 사용된 개똥쑥 추출물은 강화도에서 매년 9월에 수확한 개똥쑥에서 추출한 것이다. 전통기법으로 제작한 항아리에서 온·냉 두 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저온 고압 추출 방식으로 유효 성분을 추출했다.

글로벌 의학 연구센터에서 3대균 항균 테스트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테스트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칸디다균이 감소하는 등의 항균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