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주력 제품 출시 속 수분, 진정 관련 제품 시장 주도

▲사진=연작
▲사진=연작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6월 3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시장에서는 여름 시즌 주력 신제품의 출시가 활발한 가운데 수분과 진정 관련 제품이 주류를 이루는 모습이었다.

특히 특화 성분을 내세워 차별화를 꾀한 제품들과 안전한 성분으로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점을 강조한 저자극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수려한은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지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집중 수분케어 제품인 ‘효비담 수분샘 히알루론 앰플’을 선보였다.

수분감이 가득 느껴지는 제형의 수분 앰플로 발효된 수경인삼과 히알루론산을 조합한 발효수경인삼히알루론산™ 성분을 다량 함유해 피부를 생기 있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무더위와 오랜 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푸석하고 건조해진 피부에 집중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하며 알로에와 녹차 추출물을 함유한 제형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4주간 집중적인 수분케어를 할 수 있도록 7ml 앰플 4병과 스포이드 4병으로 구성됐으며 내장된 스포이드를 앰플과 결합해 하루 1ml씩 용기에 표기된 눈금에 따라 양을 조절해서 사용하면 돼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스킨 다음 단계에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펴 바르며 흡수시키면 되며 건조한 부위는 한 번 더 덧발라주면 보다 촘촘한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한방원료를 현대 과학으로 재해석한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은 여름철 더위에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윤기 넘치는 아름다움을 선사할 ‘백년초&우질두 수분 진정 트리트먼트 토너’를 출시했다.

끈적임 없이 물처럼 청량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백년초 선인장 추출물과 비타-랩만의 라즈베리 스템셀 성분이 피부 본연의 수분유지 능력을 활성화시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 해주어 다음 스킨케어의 흡수까지 도와준다.

 
 

세계 청정 자연에서 찾은 뷰티 에너지를 전하는 네이처리퍼블릭은 10중 히알루론산과 해양 미생물 유래 성분을 배합한 독자적 원료 블루론산™이 함유돼 탄탄한 수분 광채를 선사하는 ‘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을 선보였다.

피부층마다 최적화된 고, 중, 저분자 10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빈틈없이 수분감을 채워주어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차오르는 수분 탄력광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끈적임 없는 쫀쫀한 제형으로 깊은 보습감을 부여하며 탁월한 수분 지속력을 가진 해양 미생물 유래 성분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이와 함께 피부에 친화적인 성분으로 빠른 흡수력을 돕는 바이오 워터와 피부 수분 통로 역할 해주는 퉁퉁마디추출물, 안젤리카뿌리 추출물 등이 함유돼 피부 속 수분 이동 통로를 활성화시켜 유효 성분을 원활히 전해주며 식물 유래 보습 성분으로 수분감을 꽉 잡아주어 피부 갈증을 해소해준다.

출시에 앞서 KC피부임상연구센터로부터 냉풍 환경에서의 보습력 및 수분 손실량, 피부 치밀도, 탄력 등 6가지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효능을 입증했으며 피부 일차 자극 시험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위시컴퍼니의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dear,Klairs)는 크림 하나만으로 수분과 보습을 모두 지킬 수 있는 ‘펀더멘탈 워터 젤 크림’을 출시했다.

수분크림처럼 가볍고 청량하게 발리지만 보습크림처럼 단단한 보습감을 채워줄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보습은 필요하지만 과한 유분은 부담스러운 피부를 위해 지용성 성분을 최소화하고 수용성 보습 성분 함량을 늘렸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제주산 녹차수 63.7%와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판테놀 성분을 함유한 가벼운 워터 젤 타입의 텍스처로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속건조로 고민하는 수부지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유효 성분들이 피부에 더 안정적으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피부 친화적 성분을 이용한 하이드라 유화 시스템을 적용, 피부 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동시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더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인체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과학이 깨우는 피부 스스로의 힘 쏘내추럴(SO’ NATURAL)은 피부 고민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시카 유황 파우더 ’옐로우시카 스팟 파우더’를 내놓았다.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병풀추출물과 피부 고민 부위 케어에 도움을 주는 식이유황이 함유된 쏘내추럴만의 YELLOWCICA 콤플렉스 배합과 3가지 진정 성분이 더해져 요즘같이 마스크 사용이 생활화되면서 붉게 올라오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나이트 전용 스팟 파우더이다.

액상과 파우더가 분리되어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티트리잎추출물, 병풀추출물 등을 함유한 액상층이 피부 진정 및 청결 케어를 도와주며 유황 및 칼라민 성분이 함유된 파우더층이 붉게 올라온 피부 고민 부위를 시원하고 빠르게 진정시켜 매끈한 피부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세화피앤씨는 여름 날씨와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초시카의 강한 진정효과를 담은 스킨케어 제품 '얼스노트 초시카 토너'와 '얼스노트 초시카 크림' 2종을 출시했다.

초시카는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나고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어성초와 센텔라 추출물인 시카를 황금비율로 결합해 탄생시킨 브랜드의 독자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탄력 있게 세워주고 붉고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는 진정효과가 뛰어나다.

이번 신제품은 저온에서 120시간 동안 추출하는 '콜드 디콕션 공법'을 채택하여 유효성분의 효능을 극대화 했으며 피부pH 밸런스를 위한 약산성 포뮬러와 EWG그린 성분으로 구성되어 피부자극에 예민한 여성과 연약한 아이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얼스노트 초시카 토너'는 초시카가 72% 함유돼 초민감 피부를 빠르게 잠재우는 진정 수분 토너다.

피부 층마다 흡수 가능한 크기로 고, 중, 저분자 히알루론산 7종을 배합, 피부 속 끝까지 촘촘한 수분 레이어를 형성하고, 특허 받은 보습 성분이 피부 속 수분량을 높게 유지해 피부결과 각질까지 케어해 준다.

'얼스노트 초시카 크림'은 초시카 15% 함유로 초민감 피부를 편안하게 가라앉히는 초진정 보습크림으로 손상된 피부의 즉각적 붉은기 완화 및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 피부지질유사성분과 보습에 효과적인 특허성분을 함유, 끈적임 없이 촉촉한 고농축 크림 타입이 예민한 피부를 빠르게 잠재우고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네오팜의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는 손상된 피부장벽의 집중 케어를 돕는 ‘제로이드 인텐시브 리치 크림 엠디’를 선보였다.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 ‘인텐시브 크림 엠디’에 이어 보습력 및 보습지속력을 업그레이드한 악건성, 문제성 피부용 고보습 제품이다.

건강한 피부 지질의 성분과 구조를 재현한 피부장벽 기술 MLE®와 디펜사마이드™ 성분이 손상된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한편 카카오시드버터와 징크글루코네이트 성분이 건조해진 피부에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의료기기 2등급인 ‘피부보호제’로 인증 받아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물리적인 막을 형성해 피부 환경에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손상된 부위의 피부를 보호해준다.

파라벤, 에탄올, 벤조페논 등 10가지 유해 성분을 무첨가 하고,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유소아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에 사용이 가능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료기기 제조 허가를 획득한 제품으로 의료보험이 인정되는 비급여 품목에 해당된다. 주요 종합병원을 포함해 국내 3,000여개 병의원에서 의사의 처방이나 추천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모먼츠컴퍼니의 스킨케어 브랜드 비플레인은 여름철 더위로 달아오른 민감 피부를 진정시키고 고민 부위를 케어해주는 ’시카풀 쿨링 젤’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시카풀 라인으로 일시적 피부 온도 감소(쿨링)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바르는 순간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산뜻한 피부 진정 젤이다.

병풀추출물 92.6%에 무화과추출물을 더해 더위로 예민해진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강렬한 여름 햇볕으로 열 오른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는 동시에 피부 보습장벽과 유사한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고분자 겔 네트워크를 적용해 개발한 워터젤이 피부에 필요한 수분 유효성분을 빠르게 흡수시켜 한여름에 여러 겹 덧발라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편안하게 쿨링 효과를 볼 수 있다.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는 브랜드의 헤리티지인 에스테틱 노하우와 피부 과학 기술을 담아낸 더마 에스테틱 '리피덤(REPIDERM)' 라인을 선보였다.

리피덤은 회복하다(Repair)와 더마톨로지(Dermatology)의 의미를 담은 라인명 그대로 피부 장벽을 단계별로 3중 케어하여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더마 에스테틱 특화 라인이다.

브랜드만의 독자 성분 ‘필-세라 콤플렉스(FILL-CERA Complex)'를 함유하여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특허 기술인 '듀얼 베리어 2X 테크놀로지'가 한 번 더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장벽을 체계적으로 3단계에 걸쳐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피부 진정와 보호를 돕는 성분도 더했다. 예민한 피부에 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마데카소사이드와 캐모마일꽃추출물로 구성된 피부 진정 콤플렉스, 해저 3천 미터의 극한 환경에서 서식하는 강인한 생명력의 미생물에서 추출해 피부 장벽 케어를 돕는 ‘아비신’을 함유해 요즘 같이 더워지는 날씨,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에도 사용하기 합하다

한편 이번 라인은 마이크로 버블 필, pH 밸런싱 폼, 스킨 클리어 토너, 비타 화이트 앰플, 수딩 릴리프 크림, 프로 베리어 크림, 마일드 선 크림, 스킨 컨튜어 밤까지 총 8종으로 구성되어있다.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여름 시즌을 맞아 수분 라인 ‘슈퍼 히알론(SUPER HYALON)’ 스페셜 케어 라인 마스크 5종을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단독으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스킨 케어 라인에 이어 스페셜 케어 라인으로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 제품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슬리핑 마스크, 시트 마스크, 캡슐 마스크, 아이 패치, 세븐 데이즈 마스크 등 5종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슈퍼 히알론 슬리핑 마스크’는 간편한 1포 포장으로 자는 동안 수분 집중 케어를 도와주는 수면팩이다. 바르고 자면 되는 수면 팩으로 씻어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슈퍼 히알론 리얼 수분 핏 마스크’는 쫀득한 앰플 포뮬러를 함유한 투명하게 비치는 얇은 시트가 피부에 밀착돼 촉촉한 수분 광채 표현을 돕는다.

청량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슈퍼 히알론 캡슐 마스크’는 워터 클레이 제형으로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정돈하는 워시 오프 마스크 팩이다. 워터 클레이 제형이 수분감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어 팩 하는 동안 갈라지거나 당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 히알론 아이 패치’는 하이드로겔 시트에서 뿜어져 나오는 청량하고 시원한 수분감이 눈가에 수분 충전 및 진정 케어를 도와 생기 가득한 눈가 피부를 연출한다. 특히 밀착력을 높인 수용성 하이드로겔 탄성 원단으로 구성된 마스크가 집중적으로 눈가 케어를 돕는다.

 
 

화장품 원료 전문 기업 에이씨티의 자연주의 브랜드 타트바(TATTVA)는 무더운 여름철 자외선으로 혹사당하는 피부를 간편하게 집에서 케어할 수 있는 슬리핑팩 ‘달빛백차 슬리핑마스크’를 내놓았다.

자는 동안 하루 종일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푹 잔 듯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바르고 자는 수면 팩 제품이다.

폴리페놀 함량이 일반 녹차에 비해 3배 이상인 월광백 추출물이 55% 함유되어 있으며 임상실험을 통해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 보습 증가, 피부 탄력 증가, 피부 톤 및 피부 결 개선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된 제품이다.

위생적이고 간편한 1회용 패키지로 출시되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한 나이트 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름을 개선하고 미백 효과를 부여하는 제품들도 속속 출시됐다.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dewytree)는 30일 동안 다양한 눈가 고민을 맞춤 케어 해주는 아이패치 컬렉션을 내놓았다.

새롭게 컬렉션에 합류한 ‘디-퍼핑 로즈 아이 패치’와 패키지 디자인이 리뉴얼 된 ‘프라임 골드 스네일 아이패치’, 그리고 ‘리얼 골드 블랙펄 아이패치’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패치 컬렉션은 장당 2g의 에센스가 응집된 기능성 화장품이며 농축된 수용성 겔 에센스가 피부 온도에 반응해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을 돕는 주 기능에 제품별로 붓기 진정, 보습, 영양 등 다양한 효과까지 더해 간편하면서도 맞춤형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디-퍼핑 로즈 아이 패치’는 눈가 붓기를 완화해주는 쿨링 기능이 있어 바쁜 아침에도 빠르게 붓기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브랜드만의 핑크 플라워 콤플렉스(작약추출물, 라네시아나벚나무꽃추출물, 마돈나백합꽃추출물, 자목련꽃추출물)와 다마스크장미꽃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눈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프라임 골드 스네일 아이 패치’는 에센스 내에 달팽이 점액여과물과 황금추출물 등이 들어 있어, 눈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전달해 주는 제품이다.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 강화를 돕기 때문에 활력이 필요한 푸석한 눈가가 신경 쓰일 때 사용하기 좋다.

마지막으로 ‘리얼 골드 블랙펄 아이패치’는 주름은 물론 어둡고 칙칙해진 눈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진주추출물과 캐비어 추출물 등이 눈가에 풍부한 영양감과 브라이트닝 효과를 부여하여 피로가 쌓이거나, 자극이 가해져 어둡고 칙칙해진 눈가를 케어할 때 유용하다.

아이패치 컬렉션 3종은 눈밑, 눈가 등은 물론 미간과 입가, 팔자 등 주름이 신경 쓰이는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총 60매 구성으로 고민부위를 꾸준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외부 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2중 마개 적용과 스파츌러를 내장하여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TheORM)은 강한 유해환경과 스트레스로 지치고 칙칙해진 피부에 화사한 광채를 선사해줄 미백라인 ‘에스룸 브라이트닝’ 3종을 선보였다.

먼저 ‘에스룸 브라이트닝 컨센트레이트 세럼’은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기미 치료제로 쓰이는 트라넥사믹애씨드 유효성분을 함유해 색소침착 방지에 도움을 주며 또한 비타민 나무수와 비타민C 유도체 등 7가지 브라이트닝 성분이 칙칙해진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4주간 집중 사용 후 잡티뿐 아니라 전반적인 톤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고보습 플루이드 포뮬러의 제형으로 미백 기능과 함께 피부에 보습감을 선사한다.

수분 진정과 톤업 케어를 선사할 ‘에스룸 브라이트닝 톤업크림’은 로즈빛 쥬얼리 파우더 성분이 피부에 은은하고 투명한 핑크빛 광채를 선사하고 15가지 비타민 콤플렉스와 보습성분이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톤을 연출해 준다.

한 번의 사용으로 환한 톤 케어 기능뿐 아니라 스킨케어 및 자외선 차단까지 가능한 멀티 제품으로 특히 무더운 여름철 여러 제품을 덧바르지 않아도 한 번에 산뜻한 광채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환한 피부톤과 매끄러운 피부결을 동시에 부여하는 ‘에스룸 브라이트닝 클레이 마스크'는 즉각적인 안색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각질제거 마스크이다.

순한 식물성 각질제거 성분인 AHA, PHA, LHA가 부드럽게 오래된 각질과 노페물을 정리해 투명한 피부톤으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며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 브라이트닝 성분이 함유되어 촉촉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한 진정 케어 제품도 등장했다. 아가방앤컴퍼니의 프리미엄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퓨토는 여름 날씨로부터 아기 피부 보호를 하는 데 도움을 주는 ‘퓨토시크릿 다이애퍼 크림’과 ‘퓨토시크릿 젠틀 수딩 파우더’를 출시했다.

퓨토시크릿 다이애퍼 크림은 더운 날씨와 높은 습도, 기저귀 자극으로 예민해진 아기 피부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바를 수 있는 진정 크림이다.

작은 마찰이나 온도 변화에 민감한 아기 피부는 접촉성 피부 발진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럴 때 도움을 주는 진정 및 항염 효과의 병풀 추출물과 갈색의 진정 허브수가 함유됐다.

파우더 타입의 단점을 개선해 가루날림이나 지나친 피부건조를 방지하고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민감한 아기 피부에 안심하고 바를 수 있다.

함께 출시된 퓨토시크릿 젠틀 수딩 파우더는 땀과 습기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고 부드럽게 보호해 주는 진정 파우더다.

피부자극유발 인자를 최소화한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 순하고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식물성 스쿠알란 오일 성분 함유로 피부 보습까지 신경 쓴 제품이다.

전 제품에 자연 유래 성분으로 특허 받은 진정 허브수(NHEB-05™)와 장벽 강화 보습 보호막 BSBC™(Baby Skin Barrier Complex)이 함유돼 보습뿐만 아니라 피부에 남아있는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피부 속까지 좋은 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남성들을 위한 수분 진정 아이템도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랩 시리즈(LAB SERIES)가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주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신제품 ‘레스큐 워터 3-STEP’를 선보인 것.

클렌저, 토너, 에멀전 3-STEP으로 구성됐으며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하이드라 투 지 테크놀로지(Hydra₂G Technology™)가 적용되어 주변 환경과 피부 속으로부터 수분을 끌어당기고 외부로부터 피부의 수분을 지켜준다.

‘레스큐 워터 젤 클렌저’는 피부의 수분 장벽은 지켜주면서 피부 표면의 유분과 먼지 등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저자극 젤 클렌저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레스큐 워터 로션’은 세안 및 면도 후에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어 피부를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산뜻하고 가벼운 액체 타입의 스킨으로 끈적임 없이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며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면 세안 후 남아있는 피부 표면의 잔여물과 피부 결을 함께 정리할 수 있다.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는 신제품 ‘레스큐 워터 에멀전’은 촉촉하고 가벼운 텍스처의 로션으로 72시간 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수분 장벽을 강화시켜주어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