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선명한 포인트 제품 출시 속 밀착력 강조한 베이스 제품도 ‘눈길’

▲사진=스톤브릭
▲사진=스톤브릭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올 여름엔 맑고 선명하게~”

6월 2주차에는 메이크업 관련 제품의 출시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이었지만 가벼운 느낌의 포인트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잇달아 선보여졌다.

또한 강력한 커버력과 지속력을 자랑하는 베이스 제품도 속속 등장해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나섰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는 공기같이 가볍고 투명한 질감의 컬러가 입술에 물들 듯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발리는 ‘잉크 쉬어 매트 립스틱’을 출시했다.

마치 입술에 공기처럼 닿는 듯 가볍고 얇게 발리고 은은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인 립스틱으로 입술에 밀착되는 매트 타입이지만 건조하지 않기 때문에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스럽지 않게 레이어링 되어 자연스러운 립 컬러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총 10가지 컬러로 레드, 코랄, 로즈, 핑크, MLBB 컬러 등 다양한 립 컬러 스펙트럼으로 출시됐다.

특히 대표 컬러인 로맨틱 시크한 장미빛의 ’03 로즈러쉬’와 맑은 따뜻한 레드빛의 ’07 페어링 레드’는 자연스러운 혈색의 톤업 메이크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코스메틱 브랜드 스톤브릭(stonebrick)은 ‘마이 썸머 브리즈(MY SUMMER BREEZE)’를 테마로 한 2020 썸머 컬렉션 2종을 한정으로 선보였다.

먼저 ‘미드나잇 피크닉 키트’는 핑크 빛 석양처럼 두 뺨과 입술을 여리게 물들일 수 있는 립앤치크 스틱스 2종과 라커틴트 립 스틱스로 구성되었다.

립앤치크 스틱스는 가볍고 워터리한 터치감에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반전 텍스처가 특징이며 립과 치크를 한 번에 연출할 수 있는 멀티 제품으로 활용도가 높다.

라커틴트 립 스틱스는 벨벳티한 텍스처로 자연스러운 풀 발색이 가능하며 오랜 시간 번짐 없이 선명한 컬러를 유지해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다.

함께 선보인 ‘샤이닝 웨이브 키트’는 오밀조밀 반짝이는 글리터 입자로 볼륨감 있는 립을 완성해주는 익스트림 글레이저 플럼핑 립 스틱스와 반사판을 받은 듯 눈부신 반짝임을 표현할 수 있는 글리터 모노 아이섀도우 스틱스 그리고 섀도우와 하이라이터 기능을 한 데 모은 익스트림 글리터 멀티 하이라이터 스틱스가 포함된다.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는 'COLOR ME' 컨셉으로 새롭게 아이 섀도우 팔레트, 립스틱, 립 틴트 등 색조제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메이크업 라인 확장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평소 색조 메이크업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던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퍼스널 컬러를 바탕으로 조합된 10가지 색상으로 피부 톤에 착 붙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제품이다.

웜톤과 쿨톤 2종으로 출시됐으며 10가지 컬러 모두 활용도 높은 색 조합으로 아이 섀도우 뿐 아니라 블러셔, 쉐이딩, 브로우, 라이너까지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멀티 팔레트 역할도 가능하다.

‘비 모어 새틴 립스틱(Be More Satin Lipstick)’은 가벼운 세미 매트 타입의 제품으로 덧바를수록 맑게 올라오는 컬러감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컬러는 꿈처럼 몽환적인 핑크 컬러 ‘#드리미 핑크’, 불꽃처럼 맑고 선명한 레드 컬러 ‘#버닝 레드’, 따사로운 오렌지 컬러 ‘#선키스드 오렌지’, 화사함을 더해주는 가장 이상적인 코랄 컬러 ‘#비라이크 코랄’, 가볍고 포근한 느낌의 누드 핑크 ‘#코지 핑크’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마지막으로 수분 가득 촉촉한 모이스처 타입의 ‘마이 글로우 컬러 래스팅 립 틴트(My Glow Color Lasting Lip Tint)’는 한 번의 터치로 끈적임 없이 선명하고 맑게 차오르는 광택을 연출해준다.

컬러는 독보적인 핑크 컬러 ‘#스플렌디드 핑크’, 화려하고 강렬한 무드의 레드 컬러 ‘#얼루어 레드’, 생기 가득 과즙립의 정석인 레드 오렌지 컬러 ‘#아이코닉 오렌지’, 부드러운 누드 코랄 컬러 ‘#멜로우 코랄’, 그윽한 톤 다운 로즈 컬러 ‘#인스파이어 로즈’, 빈티지한 핑크 컬러 ‘#텐덜리 누드’ 총 6종으로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의 감성적 피부 과학 브랜드 오휘는 휴대가 간편한 스틱 타입의 파운데이션에 브러쉬까지 내장되어 있어 언택트 메이크업이 가능한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을 내놓았다.

고밀도의 소프트 포뮬러가 피부에 빈틈없이 촘촘하게 밀착되는 스틱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매끈한 새틴 피부결을 완성할 수 있다.

크림처럼 부드러운 포뮬러가 피부 잡티 및 결점을 빈틈없이 커버해 오랜 시간 들뜸 없이 화사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오일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한 STICKY-FREE™기술이 끈적임과 묻어남 없이 보송하고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하며 마스크 착용 시에도 메이크업을 손상 없이 유지시켜준다.

특히 이 제품은 얼굴 윤곽에 맞춰 설계된 웨이브 엣지 극세모 브러쉬가 내장되어 얼굴의 굴곡진 곳까지 정교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극세모 브러쉬가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더욱 높여 마치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듯한 롱웨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브러쉬는 세척을 위한 별도 분리가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Z세대의 소장 욕구를 저격하는 신규 메이크업 라인 ‘태그(TAG)’를 선보였다.

‘벨벳 핏 틴트’와 ‘펄 핏 글리터’, ‘커버 핏 쿠션’까지 총 3종으로 선보이며 DIY 스티커가 함께 동봉돼 자신의 취향에 맞춰 나만의 패키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먼저 ‘태그 벨벳 핏 틴트’는 뛰어난 착색력으로 처음 발색 그대로 오래 유지되며 아르간 커넬과 호호바씨, 살구씨 오일이 함유돼 당김 없이 생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컬러는 ‘1호 베이지 무스’, ‘2호 너티 로즈’, ‘3호 겟 레디쉬’, ‘4호 레드 헤일로’, ‘5호 브릭 로이드’까지 총 5종이다.

‘태그 펄 핏 글리터’는 빅 사이즈의 글리터와 촉촉하게 빛나는 물빛 젤리 섀도우로 구성된 2구 팔레트이다.

뛰어난 밀착력의 픽싱 포뮬러가 깔끔하면서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을 돕는다. 컬러는 ‘1호 스파클링 샴페인’과 ‘2호 스타릿 코랄’ 2가지로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태그 커버 핏 쿠션 SPF50+, PA+++’는 가벼운 에어리 포뮬라가 터치하는 순간 얇게 밀착돼 오랜 시간 결점 없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는 올데이 세미 매트 쿠션이다.

워터리한 터치감으로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여름철 수정 메이크업용으로 휴대하기에도 제격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