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겨냥, 차별화된 클렌징 출시 늘면서 관련 시장 ‘주목’

▲ 사진=더샘
▲ 사진=더샘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지우기만 하는 클렌징은 가라~”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차가워지는 환절기가 되면서 클렌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5월 4주차 신제품들 중 눈길을 끄는 클렌징 제품들이 있어 소개한다.

단순히 잘 지워내는 클렌징이 아니라 스킨케어 기능이 더해지거나 미세먼지 등에 최적화된 제품 등 차별화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된 것.

 
 

먼저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스킨케어와 딥 클렌징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원스텝 클렌저,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딥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이중 효과를 선사하는 밤 타입 클렌저다. 선크림, 메이크업, 미세먼지 등에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딥 클렌징해주고,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안티에이징 오일인 시크릿 오일을 담아 세안 후에도 피부를 보호하고 각질까지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클렌징효과는 물론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하고 편안한 스킨케어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녹는 셔벗 타입의 밤 제형이 오일로 변하고 다시 한번 물을 묻혀 손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우유빛 에멀전으로 바뀌며 피부에 자극은 남기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각질과 잔여 노폐물을 클렌징해준다.

뿐만 아니라 캡에 자석으로 부착 가능한 스틸 소재의 전용 스패츌러가 내장되어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더샘은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과 함께 세균까지 말끔하게 케어하는 ‘클린 에브리데이 세이프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항균력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유해세균을 99.9% 제거할 뿐 아니라 청정한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주는 특허성분 MC-Abios 100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소량의 물에도 풍성하게 생성되는 부드러운 거품이 클렌징 시 부드럽게 롤링되며 구석구석 깨끗한 세정을 돕는다.

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알란토인, 병풀추출물 및 보습에 효과적인 알로에베라잎추출물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이 함유돼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편안함을 선사한다.

 
 

스킨알엑스랩은 뛰어난 피부장벽 개선과 보습 효과로 글로벌 누적 판매량 140만개에 이르는 ‘마데세라 크림’의 효능을 담은 ‘마데세라 수분 클렌저 2종’을 내놓았다.

울릉도 청정 해양 심층수가 함유되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피부 지질과 유사한 구조의 수분보호막 ‘BIO-Mimetic' 기술이 적용되어 세안 시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준다.

또한 천연 유래 발효 ‘세라마이드’ 복합체와 ‘마데카소사이드’가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마데세라 크림 마일드 휩 클렌저’는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와 베이스 메이크업, 포인트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물 세안 없이 마무리가 가능한 원스텝 클렌징 워터인 ‘마데세라 크림 리페어링 클렌징 워터’는 pH5.5의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민감한 피부 장벽을 보호하여 준다.

 
 

한편 클렌징 제품 외에도 차별화된 미백 치약과 염색약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애경산업의 스마일 덴탈케어 브랜드 에어화이트는 밝은 치아와 건강한 잇몸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치아 미백 효능 치약 ‘톤업 클렌징 페이스트’(TONE-UP CLEASING PASTE)를 출시했다.

치아 미백의 주성분인 과산화수소(H2O2)를 담은 치아 미백 효능 제품으로 식약처 허가를 완료했으며 치아 미백 주성분 H2O2와 비타민C, 레몬추출물을 배합한 치아 미백 기술 ‘에어루미네 테크놀로지™’(AIR-LUMINE TECHNOLOGY™)를 적용해 깨끗한 치아 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블랙티 민트향(홍차향)을 담아 미백 치약 특유의 향을 줄였으며 기분 좋은 양치는 물론 구취까지 케어해 주고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해 잇몸 질환 예방을 도와주며 충치 예방, 치태제거, 치주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은 퍼스널컬러에 맞춰 선택 가능한 셀프 염색약 ‘헬로크림’을 내추럴/애쉬 계열의 컬러로 구성하여 새롭게 선보였다.

퍼스널컬러 전문가와 공동 개발한 헬로크림은 쿨톤 3종(쿨블랙/쿨브라운/쿨애쉬), 웜톤 2종(웜브라운/웜코랄), 그리고 뉴트럴톤 1종(뮤트브라운)으로 총 6종이다. 블랙부터 브라운 색상까지 개인 피부 톤에 맞춰 오랫동안 정착 가능한 맞춤형 컬러들로 구성했다.

헬로크림은 기존 염색약에서 찾아볼 수 없는 신 제형의 ‘젤크림’을 사용했다. 젤크림은 매끈한 재질로 모발에 쉽게 발리고 흘러내림 없이 쫀쫀하게 밀착되어 셀프 염색에 편리하다.

또한 듀얼 빗 캡 용기를 적용하여 빗으로 떠 바를 필요 없이 빗 캡 용기 그대로 빗질하듯 초보자도 쉽게 염색할 수 있다.

동봉된 랩핑 앰플은 모발 표면에 음이온 보호막을 형성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고 염색 후 보호막이 모발 표면에 코팅되면서 물 빠짐 없는 컬러를 지속할 수 있게 돕는다. 랩핑 앰플은 빗 캡 용기에 섞어 사용하면 된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콩과 쌀에서 추출한 미세단백질 및 제주산 프로폴리스와 로열젤리를 담았다.

미세단백질이 모발 깊숙이 흡수해 염색 후 머릿결 손상을 감소시키고, 제주산 프로폴리스와 로열젤리 성분은 영양을 공급하여 머릿결을 부드럽게 도와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