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우리 함께 이겨내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경기 회복,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는 화장품 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계속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코로나19 극복과 희망가게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팝업 스토어를 지난 2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5층 아모레 가든에서 진행했다.

희망가게는 아모레퍼시픽의 여성 역량 강화 CSR 사업 중 하나로 아름다운 재단과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희망가게의 매출이 부진해지자 아모레퍼시픽 임직원과 아름다운 재단은 희망가게 창업주와 논의하여 팝업 스토어에 참여할 희망가게 품목을 결정했다.

희망가게 팝업스토어 물품은 일주일간 사내 게시를 통해 선주문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사전 주문 수량 외의 추가 제품은 5월 27일 팝업 스토어 현장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판매됐다. 임직원 제품 구매 시 아모레퍼시픽이 비용의 50%를 지원해 나눔 활동의 의의를 함께했다.

팝업 스토어 제품으로는 요리 시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수제 소스, 건강한 반려견 수제 간식, 테라리움 외에도 경북 지역의 쿠키와 베이커리 가게가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아모레퍼시픽과 250여명의 임직원이 함께 참여한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총 550개의 제품이 판매됐으며 수익금 2750만 원은 희망가게 창업주에게 모두 전달했다. 한편, 행사는 정부 지침인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 두기 가이드라인에 따라 운영했다.

 
 

국내 최초의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를 운영 중인 에이블씨엔씨는 2억 4천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달 말과 이달 초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름다운가게, 밀알복지재단 등 3개 단체에 화장품을 기탁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물품들은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에 기증돼 이주 여성들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데 쓰일 계획이다.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는 기탁 제품들을 판매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한다.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 고용 소매점 굿윌스토어에서도 기탁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수익금은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노동자 급여 등으로 사용된다.

애경산업은 지난 5월27일 오후 2시 전라남도 무안군에 위치한 전라남도청에서 전라남도,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저소득층 아동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저소득층 아동 후원 협약은 전라남도와 애경산업,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 함께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아동들의 복지증진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려는 목적으로 체결됐다.

 
 

애경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5년간 총 50억원 상당의 세제, 샴푸, 치약, 화장품 등 생필품을 지원한다. 저소득층 아동들의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해 애경산업의 위생전문 브랜드 ‘랩신’의 마스크, 손소독제, 핸드워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달된 지원 물품은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전라남도의 아동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웰라쥬는 최근 세계인의 날을 맞아 전국 다문화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스킨케어 화장품을 후원하는 ‘리얼 미(Real Me) 캠페인’ 기부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세계인의 날은 다양한 민족과 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2007년에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리얼 미 캠페인’은 웰라쥬가 사회 곳곳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여성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하고 여성으로서 ‘진짜 나’를 찾는 과정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번 ‘리얼 미 캠페인’의 기부물품 전달식은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기부 물품은 웰라쥬의 베스트셀러인 ‘원데이 키트’ 시리즈 중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 피부 생기부여에 도움을 주는 ‘VW 원데이 키트’와 피부 탄력 케어에 효과적인 ‘BT 퍼펙트 세럼’ 등 다양한 스킨케어 화장품을 전국이주여성쉼터협의회 및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전국 각지의 이주여성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에스트라는 (사)대한아토피협회에 캠페인에 참여한 7인의 이름으로 아토베리어365 크림 700개를 기부했다. 에스트라의 특허성분인 더마온(DermaON®) 보습에 대해 보다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기획된 ‘7인 7피셜 캠페인’은 배우 이솜, 이미도, 김강훈과 유튜버 재재, 새벽, 아리랑, 화장품 연구원 등 각자의 영역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이들이 함께했다.

‘7인 7피셜’ 캠페인 영상을 보고 응원의 의미인 ‘좋아요’를 소비자가 클릭하면 기부에 동참할 수 있었으며, 목표 수치인 3만개 이상의 ‘좋아요’가 모여 기부로 이어질 수 있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