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유통과 콜라보레이션 통한 이색 기획부터 특별한 기능 강조한 제품들 출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합리적인 가격에 특별한 기획 어때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5월 3주차에는 다양한 기획 상품들이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특정 유통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이색 기획부터 특별한 기획 한정 제품과 이색 기능을 내세운 제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우리 유통에서~”

 
 

특정 유통과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색 기획 세트들이 관심을 모은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G마켓과 옥션, G9 등 이베이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 단독으로 ‘#하이드로켓 씨드 세럼 박스’를 선보였다.

5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빅스마일데이 행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하이드로켓 씨드 세럼 박스’는 이니스프리의 베스트셀러 ‘그린티 씨드 세럼 대용량’과 ‘그린티 폼 클렌저 30ml’, ‘마이 리얼 스퀴즈 마스크 그린티 5매’에 더불어 ‘그린티 씨드 세럼 30ml’가 추가 증정되는 세트다.

가격은 정가보다 저렴한 3만 4천 원으로 풍성한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린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행사 기간 동안 지급되는 브랜드관 스마일클럽 중복 쿠폰을 활용하면 10%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니스프리의 대표 스킨케어 일부 품목에 파격적인 할인과 혜택을 적용했다. 그린티 라인 20% 특별 할인, 왕벚꽃 톤업 크림, 용암해수 라인, 포레스트 포맨 라인 등 여름맞이 필수 제품 구매 시 크리미 요거트 메이커 증정, 미스트 제품 구매 시 1+1 혜택, 리프팅 사이언스 안티에이징 밴드 50% 할인, 온라인 한정 제품인 트루케어 라인 20% 할인, 클리어런스 30% 할인을 제공한다.

 
 

닥터지는 11번가와 함께 JBP(Joint Business Plan)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단독 상품 출시 및 공동 마케팅에 나섰다.

이번 양사의 업무 제휴를 통해 닥터지는 11번가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기획 상품전을 마련했다. 최근 선보인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35ml 정품 2개와 스페셜기프트 3종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 세트를 시작으로, 닥터지 베스트셀러 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의 수분 보습 세트도 단독으로 판매된다. 또 출시를 앞두고 있는 ‘그린 딥 클렌징 2종’의 경우, 11번가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월간 십일절, 타임딜 등 11번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정기 프로모션을 통해 단독 체험 키트 제공, 할인 쿠폰 혜택, 신제품 체험딜, 구매 금액별 사은품 추가 증정 등의 고객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11번가의 차별화된 동영상 리뷰 서비스 ‘꾹꾹’ 및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뷰티 제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할 계획이다.

지금 아니면 언제 사요~

 
 

한정판 기획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우선 아이오페는 2012년 출시 이후 진화를 거듭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인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에 아이오페 시그니처 컬러를 연상시키는 푸른 색 용기 캡을 적용해 제품 효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바르는 순간의 심리적 만족까지 모두 담아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일반적인 푸른 색보다 더 강렬하고 무게감 있는 '라피스 블루(Lapis Blue)' 색상으로 한정 출시해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는 ‘프로바이옴’ 기술로 탄생한 ‘바이오 리독스 알파TM (Bio-redox ∝TM)’ 성분이 탁해진 피부를 정화하고 항산화 성분을 가득 채워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첫 단계 에센스다.

프로바이옴은 ‘마이크로바이옴’과 ‘프로 항산화’를 결합한 용어로 피부 정화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주는 바이오 에센스의 혁신 기술을 의미한다.

피부 본연의 힘을 채워 각종 외부 자극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고, 피부에 신속하게 흡수되는 워터 타입의 에센스로 피부 깊숙이 빠르게 보습감을 전달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특징이다.

 
 

키엘은 1시간 만에 피부 장벽을 개선해주는 칼렌듈라 세럼 크림 100ml 대용량을 한정 출시했다. 칼렌듈라 세럼 크림은 키엘의 베스트셀러인 재구매율 1위 칼렌듈라 꽃잎 토너와 같은 라인의 크림으로, 칼렌듈라 추출물을 함유하여 1시간 만에 피부 장벽을 개선해준다.

주 성분인 칼렌듈라 꽃잎은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피부에 사용할 정도로 피부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며 외부환경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 장벽을 개선해준다.

칼렌듈라 세럼 크림은 칼렌듈라 꽃잎이 함유된 고농축 세럼이 크림 속에 담긴 독특한 포뮬러로, 피부에 바르는 순간 크림 속 고농축 세럼이 터지며 산뜻하고 촉촉하게 흡수된다.

특별한 제품과 만나세요

 
 

이색 제품으로 관심을 모은 브랜드도 있다. 우선 프리메라에서는 지구를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 세트 3종을 출시했다.

대표 상품 3종으로 구성된 이번 기획 세트는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 습지 보호 캠페인 등 자연과 지속적인 동행을 모색해온 프리메라의 철학과 아모레퍼시픽의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실천 의지를 담았다.

오가니언스 세트의 포장재(상자)는 훼손되는 산림자원과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인증지를 사용했다.

제품 용기(병)는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 투명 유리 용기를 사용하고, 플라스틱 사용이 필요한 캡에는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 후에 용기에서 쉽게 떨어지는 이지 리무버블 라벨을 적용하는 등 분리ㆍ배출이 용이한 ‘지속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망고 버터 컴포팅 세트와 맨 오가니언스 세트의 포장재는 100% 사탕수수 종이를 사용했다. 사탕수수 종이는 표백하거나 화학 처리를 하지 않아 미생물에 의해 자연 분해된다. 플라스틱 선대를 사용하지 않고 상자 자체에 끈을 적용해 쇼핑백 사용을 줄이는 등 종이 사용을 최소화했다.

 
 

전문 조향기업 블렌드씨는 최상급 향료와 전문적인 조향 기술을 바탕으로 한 프라그랑스 브랜드 ‘발란자(BALANZA, 스페인어로 균형을 뜻한다)’를 론칭했다.

발란자는 ‘균형(Balnace)'을 컨셉으로 ‘향'이 사용되는 공간과 환경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향'의 본질을 재정립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다.

첫 제품으로 파인 프라그랑스 등급(Fine Fragrance Grade)의 최상급 향료로 조향한 퍼퓸드 핸드크림과 바디&핸드워시를 출시했다.

'메모리 컬렉션'은 컬렉션 컨셉에 맞춰 새롭게 조향된 제품들로 기존 퍼퓸드 핸드크림, 바디워시, 핸드워시의 향에 비해 향의 표현, 향의 인지력, 잔향의 정도와 그 퀄리티를 최상급으로 끌어올렸다.

제품의 제형 위에 '향'을 마스킹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향의 밸런스를 브랜드 기준과 컨셉에 맞추어 기존의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발란자 메모리 컬렉션은 향을 통해 과거의 기억을 연상해내는 '프루스트 현상'을 모티브로 3가지 타입의 향 '끌라로', '수아베', '보스께' 등으로, 제품은 퍼퓸드 핸드크림, 퍼퓸드 바디&핸드워시로 구성됐다.

 
 

동성제약은 염모제와 특수 앰플·트리트먼트가 함께 구성되어 염색과 케어를 동시에 실현해주는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일루미네이션 헤어 컬러’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동성제약이 6년 동안 연구개발하여 탄생한 혁신적인 제형이 특징이다. 콜라겐 함량을 3,000ppm으로 높여 더욱 쫀쫀하고 탱탱한 시그니처 푸딩 제형을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콜라겐은 '접착하는 물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인체 내에서 세포와 세포 사이를 잇는 역할을 한다. ‘제니하우스 살롱 코드 일루미네이션 헤어컬러’는 시즌1 대비 1,090% 강력해진 콜라겐 함량으로 염모제가 모발에 흡수될 수 있는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준다.

또한 시그니처 생 콜라겐 푸딩 제형이 선명하고 감각적인 컬러를 연출하는 동시에 모발과 두피에 더욱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프레시팝은 두피 노폐물을 딥클렌징하는 제로톡스 두피정화 ‘샴푸’와 상쾌한 두피케어를 도와주는 ‘헤어식초’를 출시했다.

건강과 안전,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화학성분은 최소화하고 재활용이 쉬운 패키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로톡스 두피정화 샴푸'는 두피에 꼭 필요한 자연유래 추출물만 담았다. 청정지역 제주 녹차수를 15% 함유해 두피 노폐물 제거 및 두피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쑥 추출물은 세정 후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워터타입 헤어 트리트먼트 ‘제로톡스 두피정화 헤어식초’는 두피 윤기케어와 모발 컨디셔닝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사과수 추출물이 모발 큐티클을 정돈시키고 비니거 성분은 두피 표면을 매끈하게 정리해준다. 스포이드 형태로 쉽고 편리하게 셀프케어 할 수 있다.

제로톡스 두피정화라인은 파라벤, 실리콘오일, 동물성원료 등 약 20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알러젠프리 천연향을 사용해 두피에 부담이 없다.

또한 샴푸의 경우 용기와 같은 소재의 원터치 캡 뚜껑을 사용하고, 수축 필름 절취선을 넣어 용기와 라벨의 분리가 용이해 재활용 ‘우수’등급을 받았다.

 
 

한편 지쿱은 개인위생 관리를 위한 마스크 케이스와 리필용 핸드워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지쿱 마스크 케이스’는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언제 어디서든 위생적으로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발됐다. 글로벌 인증기관 SGS의 친환경 소재 테스트를 통과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케이스와 함께 구성된 탈취 제습제는 규조토와 벤토나이트 등 천연 광물로 제조돼 부패균 발생을 억제하고 습기를 흡수하는데 탁월하다.

특히 각종 세균들의 항균 작용에도 탁월해 마스크 재착용 시에도 깨끗하고 뽀송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