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강세 속 특별한 기획, 키트 아이템 ‘눈길’

▲ 사진=클리오
▲ 사진=클리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5월 3주차 메이크업 시장에서는 특별함으로 무장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별한 제품 구성의 기획 세트부터 이색 키트 등, 여심을 자극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며 스킨케어 강세 속 메이크업 제품 판매에 나선 것.

또한 무더운 여름을 겨냥한 차별화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여름 시즌 수분 가득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5월에 멋진 선물
5월 선물 시즌을 맞아 메이크업 브랜드들은 다양한 기획과 키트,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 잡기에 나서는 모습이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5월 선물 시즌을 맞아 2020년 트렌드컬러를 담은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 키트’ 2종을 선보였다.

VDL이 선보인 이번 립 키트는 시선을 사로잡는 키스 마크가 새겨진 레드 패키지에 각각 매트 타입의 립 2종, 샤인 타입의 립 2종을 담아 제형에 따라 매트 키트와 샤인 키트로 출시됐다.

‘매트 키트’는 채도가 높아 화사한 느낌의 ‘504 패션 마크’ 레드 컬러가 볼드한 레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고, 핑크빛 베이스의 레드 컬러인 ‘607 러브 마크’가 상큼하면서 영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매트 키트에 구성된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 매트’는 에어 매트 텍스처가 립 컬러가 뭉침 없이 입술 위에 가볍게 밀착되어 선명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샤인 키트’는 골드, 레드, 퍼플 펄이 가미된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 ‘102 마이 비전’과 푸른빛의 레드 컬러에 골드, 레드 펄로 화사함을 더한 스페셜 레드 ‘502 코드 레드’로 구성되어 오묘하면서도 매력적인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샤인 키트에 구성된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 샤인’은 투명하게 반짝이는 샤인 피니쉬가 매끄럽고 부드럽게 발려 생동감 있는 글라스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티르티르는 자사 모델 백현과 함께한 첫 콜라보레이션 제품 ‘조이 오브 저니 메이크업 키트(Joy Of Journey Makeup Kit)’를 내놓았다.

백현이 직접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개발, 디자인까지 모든 제작 과정에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메이크업 키트는 ‘티르티르 마이 베스트 샷 모이스처 립 틴트’ 6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티르티르 마이 베스트 샷 모이스처 립 틴트’는 입술에 터치하는 순간 나만의 인생샷을 만들어주는 인생 컬러 6가지로 구성돼, 그날의 룩과 무드에 따라 부담없이 골라 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수분을 가득 머금은 모이스처 타입의 고발색 틴트로, 덧바를수록 겉돌거나 끈적임 없이 과즙을 머금은 듯 맑고 선명하게 차오르는 광택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 6종은 실패 없는 독보적인 핑크 컬러 ‘#604 스플렌디드’, 화려하고 강렬한 무드의 매혹적인 레드 컬러 ‘#601얼루어링’, 생기 가득 과즙립의 정석인 레드 오렌지 컬러 ‘#602아이코닉’, 차분한 베이지에 코랄 한 방울을 섞은 듯한 부드러운 누드 코랄 컬러 ‘#603멜로우’, 햇살에 그을린 장미처럼 아련미를 연출해주는 톤 다운 로즈 컬러 ‘#605인스파이어’, 봄 햇살처럼 포근하게 입술을 감싸 주는 빈티지한 핑크 컬러 ‘#606텐덜리’로 구성됐다.

‘조이 오브 저니 메이크업 키트’는 한 손 안에 들어가는 얇고 컴팩트한 스파우트 파우치 타입으로 만들어져, 미니백이나 주머니 등에 휴대하기 쉽도록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한 세트에 6가지 인생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가격 부담없이 그 날의 기분에 따라 립 컬러를 바꾸어 바를 수 있다.

 
 

끌레드벨(Cledbel)도 브랜드 전속 모델 조승연의 포토 카드 2장이 담긴 ‘끌레드벨 CSY 리미티드 에디션 착착 립밤 5종’을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01퓨어블루, #02 베이비옐로우, #03 오블오렌지, #04 블루밍핑크, #05 글램레드의 컬러의 립밤으로 구성되며, 한정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포토카드 2종과 미니 엽서 2종 (5종 중 랜덤 2종)이 포함된다.

단 3,50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며 5가지 컬러와 향을 가진 촉촉한 립밤으로 매일매일 색다르게 자연스러운 입술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소프트한 텍스쳐로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게 장점이며 쿠푸아씨버터, 호호바씨 오일 성분을 함유해 오랫동안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클리오 맑은 물빛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킬 커버 광채 파운데이션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촉촉한 물빛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클리오 ‘킬 커버 광채 파운데이션 기획세트’는 킬 커버의 높은 커버력에 풍부한 수분 에센스 성분을 담아 가볍고 맑은 광채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다양한 크기의 구상 파우더가 피부 굴곡을 메꿔 매끈한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총 6가지 홋수로 출시된 해당 제품은 핑크 베이지톤의 2호 란제리·밝은 웜톤을 위한 2.5호 아이보리·옐로우 베이지톤의 3호 리넨·내추럴 베이지 3.5호 바닐라·미디움 베이지 4호 진저·샌드 베이지 5호 샌드 등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SPF50+ PA++++ ‘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으로, 따로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를 필요가 없다.

또한 클리오 얇고 균일한 피부표현을 위한 ‘빅와이드 브러쉬’를 함께 구성하여 콧망울과 눈가 같은 세심한 부위도 결 자국 없이 매끈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한편 위미인터내셔날의 친환경 프로페셔널 네일 브랜드 반디(BANDI)는 여름 시즌을 도심 속 세련된 정글의 느낌을 담은 도시정글 무드의 ‘HIP JUNGLE’ 컬렉션을 출시했다.

반디의 2020 여름 트렌드 힙정글 컬렉션은 와일드한 정글의 자연미와 열대의 화려한 색감을 세련된 도시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도시 정글 모티브의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화려하면서 힙한 느낌의 강렬한 컬러들과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8가지 젤리끄 컬러들로 구성되었다.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여름철 인기가 많을 화려한 4가지 컬러인 정글 라인과 시럽 라인 2종, 글리터 라인 2종으로 구성되었다.

정글 라인은 매혹적인 정글의 식물을 모티브로 한 레드 코랄 컬러와 정글대표 컬러인 딥 그린, 쨍한 네온 컬러, 포인트 컬러로 낮에 보면 미색인 듯하나 밤에는 화려하게 빛나는 ‘GF830 나이트 글로우’ 야광컬러로 구성되었다. 메인 컬러는 정글의 매혹적인 야생화에서 영감을 받은 ‘GF658 힙 레드 코랄’ 컬러로 여름철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시럽 라인은 상큼한 열대과일의 즙이 떠오르는 자줏빛 시럽컬러와 핑크빛 시럽 컬러로 준비되었으며 화사한시럽 컬러가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글리터 라인은 정글의 풀과 흙 그리고 다양한 빛을 표현해 더욱 풍성한 느낌을 주는 ‘GP191 정글 글램’ 컬러와 여름철 시원한 파도의 반짝임을 담은 에메랄드 빛 블루 컬러로 준비되었다.

이번 글리터 컬러들은 일반적인 반짝임을 가진 글리터가 아닌 다양한 색상의 크고 작은 글리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더욱 다채로운 느낌을 준다.

또한 이번 시즌 컬렉션 패키지는 일반적인 박스 형태의 패키지가 아니라 전시 박스 형태의 DP 및 소장 가능한 패키지로 살롱 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가 높다. 용기 또한 강렬하면서도 은은한 그라데이션 캡이 패키지와 절묘하게 어우러져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 메이크업에는 내가 ‘딱~’

 
 

여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AHC는 강력한 커버력, 밀착 지속력, 리프팅 효과까지 모두 선사하는 리프팅 커버 팩트 ‘스판 핏 세븐 커버 팩트’를 내놓았다.

스판처럼 유연하고 탄력있게 피부에 쫙 붙어 주름 끼임과 갈라짐 없이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밀착 리프팅 커버 팩트로 강력한 커버력은 물론, 탄력 케어 성분까지 함유해 메이크업만으로도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쫀쫀하게 늘어나는 제형의 ‘스판 핏 포뮬라’가 파운데이션에 적용되어 있어, 피부결 틈새 사이사이까지 초밀착 커버해주고 얼굴에 바르는 순간 리프팅 밴드처럼 탄탄하게 피부를 끌어올려준다.

또한 피부톤, 모공, 색소 침착, 표정 주름, 인상 주름, 피부결, 다크 서클 등 대표적인 7가지 고민을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팩트를 얼굴에 두드리기만 해도 처짐이나 주름이 걱정되는 볼, 팔자 주름, 턱 라인, 눈꼬리, 입꼬리, 이중턱 등 즉각적인 5중 리프팅 개선 효과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AHC 독자 성분인 '다이아 실 콜라겐'과 탄력 케어 성분을 담은 앰플 1병을 고스란히 담아 더블 리프팅 효과까지 선사한다.

'다이아 실 콜라겐'은 실타래 타입으로 제작한 콜라겐에 다이아몬드를 코팅하여 콜라겐의 보습과 탄력효과, 다이아몬드의 광채효과까지 전달하는 신개념 성분으로, 피부의 꺼진 볼륨을 채워주고 광채는 더해줘 탱탱하고 매끈하게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게다가 '에어 스판 네트' 구조로 스판 네트와 에어 메쉬, 스펀지로 구성된 3중 필터링을 거치면서 파운데이션 내용물이 더욱 균일하고 얇게 나올 수 있게 했다.

탄성이 우수한 네트가 손으로 팩트를 누르는 힘을 분산시켜 내용물이 퍼프에 고르게 묻을 수 있도록 도와줘 더욱 촘촘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허 성분 수딩 쿨러 콤플렉스가 함유된 베이스가 에어 메쉬를 통과하면서 공기를 머금기 때문에 한층 산뜻한 메이크업도 가능하다.

 
 

루나(LUNA)는 보송한 메이크업의 마무리와 메이크업 고정을 도와주는 ‘픽서 파우더 팩트’(FIXER POWDER PACT) 2종을 선보였다.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는 피지 흡착 파우더로 미세 입자인 다공성 파우더가 함유돼 피지와 유분을 잡아 보송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또한 피부에 투명 코팅막을 형성해 픽서를 사용한 듯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주고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SPF36, PA+++)으로 자외선 차단을 돕는 동시에 끈적임 없이 산뜻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준다.

자연유래 버터 멜팅 파우더로 촉촉함과 밀착력을 높여 파우더가 피부에서 들뜨지 않도록 도와주고 알로에베라잎 추출물과 코코넛 오일을 함유해 피부 보습까지 케어해 줄뿐 아니라 미세먼지 차단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제품은 피부를 화사하고 한층 밝게 톤업 해 주는 ‘화이트(1호)’와 보송하고 자연스러운 피부결을 연출해주는 ‘뉴트럴 베이지(2호)’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조성아TM은 대나무 수액, 자작나무 수액, 병풀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수분 충전은 물론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비타민이 풍부한 열매를 함유한 비타 에이드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에 생기 충전을 도와 주는 ‘조성아 스틱 파운데이션 슈퍼 핏 메가 프루프’를 내놓았다.

특허 출원된 조성아만의 독보적인 캡슐라이징 공법으로 강력한 수분력의 선인장을 캡슐화하여 바르는 즉시 피부의 수분 막을 코팅해 주어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스킨 블러 커버 성분의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유분기와 피지를 밀어내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커버를 연출해 준다.

뿐만 아니라 고밀착 픽서 시스템과 7만모 S자 초극세 브러쉬가 들뜸 없이 커버를 밀착 고정시켜주며 임상 시험을 통해 피부 수분량 개선과 물과 땀, 자외선, 열 등에 강력한 5중 방패막 효과 및 50시간 커버 지속력에 대한 효과를 입증 받았다.

 
 

한편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겨냥한 선 케어 제품들도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우선 숨37°은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하는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은 물론, 주름 개선 및 미백 기능성까지 삼중 기능성을 갖췄다. 벨벳처럼 매끄럽게 피부결을 보정해주고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나 들뜸 현상없이 보송보송하게 유분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감기는 듯 밀착되며 자연스럽게 모공과 요철을 보정해주고 가벼운 톤업효과까지 있어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화사한 핑크색의 불투명한 제형이 가볍고 매끈하게 발리면서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벨벳처럼 실키한 느낌을 선사한다.

땀과 물에 강한 제형으로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는 무더운 여름철 선 케어에 안성맞춤이다. 휴대하기 좋은 스틱 타입의 선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쓱쓱 덧바르기에도 편리하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피부에 가볍게 착 붙어 톤업과 동시에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내추럴한 선크림 ‘픽스 선크림’을 출시했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과한 백탁 현상과 밀림 없이 촉촉하고 내추럴한 톤업으로 투명하고 맑은 피부 톤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픽싱 폴리머 성분이 함유되어 쫀쫀하고 가볍게 밀착되며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워터리한 제형으로 촉촉하게 발리지만 산뜻하게 마무리되어 스킨케어 한 듯 끈적임 없이 사계절 내내 가볍게 사용이 가능하며, 산호 백화현상에 영향을 주는 벤조페논, 옥티노세이트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리프 세이프 선크림이다.

 
 

스킨푸드는 순한 선케어를 돕는 모어 세이프 선, 풍성한 수분감의 쏘 워터풀 선, 강력한 보습감이 특징인 딥 모이스트 선, 3종류로 세분화된 ‘올데이 베리 선크림’ 3종을 내놓았다.

제형, 기능, 피부 타입, 계절 등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에 따라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선케어 제품이다.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마일드한 에센스 타입으로 피부가 예민할 때 사용하면 좋은 순한 무기자차 제품이다.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촉촉하고 산뜻한 제형으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올데이 베리 선크림 3종 모두 라즈베리 줄기세포 배양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효과적으로 보습과 탄력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바다 생태계를 파괴하는 자외선 차단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피부 환경에 좋지 않은 유해 성분 또한 넣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