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한 피부톤과 피부결 개선 위한 스킨케어 제품들 봇물

▲ 사진=신세계
▲ 사진=신세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여름 피부에 비타민하세요~”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홈케어가 화두가 되면서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칙칙한 피부톤과 피부결 개선 위한 신제품들이 대세를 이뤄 주목된다.

특히 5월 3주차에는 앰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고, 성분으로는 비타민 성분이 관심을 모았다.

또한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를 겨냥한 새로운 라인 출시와 민감한 피부 케어를 위한 제품들도 봇물을 이뤘다.

피부를 촉촉하게~
5월 3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중 단연 눈길을 끄는 제품은 앰플류다. 특히 비타민 성분 함유 제품들이 잇달아 등장해 여심을 자극 중이다.

 
 

먼저 AHC는 빛처럼 빠르고 환하게 피부의 빛을 밝혀주는 일명 ‘빛타민 앰플’, ‘프로 체인지 비타민 30 앰플’을 선보였다.

AHC와 정윤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빛처럼 환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공동 기획한 비타민 앰플로, 순수 비타민C를 30%나 함유하여 고함량을 자랑한다.

비타민C 중에서도 입자가 매우 미세하고 고운 ‘파인(FINE)’ 등급의 영국산 순수 비타민C 성분만을 엄선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것은 물론,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임상 테스트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기미’까지 7일만에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강력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입증 받았다.

게다가 비타민C 외에도 프랑스, 독일, 스위스 등 유럽에서 공수한 비타민B5, 비타민E, 비타민L 등 총 16종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 피부가 필요로 하는 영양 성분들을 가득 담고 있어 건강한 피부로 케어 하는 데 도움을 주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주원료를 제조하는 유럽의 원료 연구소 비타 랩(VITA LAB)의 AHC 독점 원료인 100% 이탈리아산 7가지 식물성 원료 ‘비타 파워(VITA POWER@)’를 함유해 열이나 자외선에 손상되기 쉬운 비타민 성분을 보호하고 그 효과를 온전히 피부에 전달해준다.

 
 

이니스프리도 순수 비타민 C를 20% 고함량 담은 ‘트루케어 비타민 C 20 앰플’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이니스프리의 피부 고민 전문 라인 ‘트루케어’가 출시한 고효능앰플이다.

빛과 열에 약한 순수 비타민 C를 트루케어의 기술력으로 안정화시켜, 20%를 담았다. 영국산 순수 비타민 C 형태 그대로를 담아 피부 컨디션을 눈에 띄게 개선해 준다.

순수 비타민 C와 함께 글루타티온, 토코페놀, 글루타티온, 판테놀, 비타민C 유도체 등 시너지 성분이 배합되었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7일 사용만으로도 색소 침착 부위 면적이 10% 감소됨을 입증한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미백 기능성 주성분: 에칠아스코빌에텔), 칙칙한 피부톤과 거친 피부결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피부 고민 전문 라인답게 실리콘오일, 합성 색소 등 7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클린 성분의 고효능 앰플이다. 가벼운 워터 타입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어 메이크업 전에도 밀림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민감 피부 패널 테스트까지 완료해 고효능 비타민 C 앰플을 처음 써보는 사람도 부담 없이 사용해 볼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매일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에 따른 솔루션을 제시하고, 마일드한 처방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굿 스킨 앰플’을 출시했다.

최근 자신의 피부 타입과 상태 등에 따라 세밀하고 개인화된 관리를 원하는 커스터마이징 트렌드와 집에서도 간편하게 셀프 관리하는 홈뷰티족이 늘어남에 따라 기획된 제품이다.

제품은 유효 성분에 따라 미네랄과 노니, 티트리, 콜라겐, 나이아신아마이드, AHA, 세라마이드, 마데카소사이드, 비타민E, 판테놀까지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수분과 생기, 모공 등 각자의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미네랄’은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 앰플이다. 해수 75%와 미네랄 성분, 자일리톨 복합 성분 등 보습 원료가 함유되어 매끄러운 보습감을 전해준다.

‘노니’는 푸석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생기있게 가꿔주며, ‘티트리’는 티트리잎 오일과 포어 케어 복합 성분이 함유되어 산뜻하게 모공 수렴과 피지 컨트롤을 도와준다.

복합적인 피부 고민이 있다면 두 가지 앰플을 함께 레이어링해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겉은 번들거리지만 피부 속은 건조한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라면 ‘미네랄’을 얇게 펴발라 수분을 채워주고 ‘노니’로 생기를 더해주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푸석푸석하고 칙칙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미백 기능성의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비타민E’의 조합이 제격이다.

 
 

베이지크(Beigic)는 피부결을 매끄럽고 화사하게 해주는 ‘트리트먼트 로션(Treatment Lotion)’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페루산 그린 커피빈 오일과 6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즉각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의 PH 레벨의 균형을 맞추어 더 효과적으로 다음단계의 스킨케어를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스팅 에센스이다.

또한 6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자연적인 피부 재생을 도와 피부결을 매끄럽게 해주며, 페퍼민트, 프리지아, 캐모마일 추출물이 생기 있고 화사하게 안색을 개선하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트리트먼트 로션은 베이지크의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인공 향로, 인공 색소, 셀페이트(SLS), 파라벤 등 유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예민한 피부 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타입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민감한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도 줄을 이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CNP에서는 피부 진정 성분을 담은 젤 타입의 텍스처가 민감한 피부에도 부드럽게 스며들어 깊은 수분감과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팜슈티컬 울트라 카밍 젤 크림’을 내놓았다.

CNP의 독자 특허 성분인 CNP 카밍 콤플렉스와 영국 에딘버러의 청정 농장에서 재배된 4가지 허브(라벤더·카렌듈러·세이지·야로우)성분을 신선하게 담아낸 슬로우 허브 컴플렉스™를 함유한 포뮬러가 촉촉함과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한다.

또한 민감 피부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임을 입증 받았고 동물성 원료, 미네랄 오일, 합성 색소, 합성 향료, 페녹시 에탄올을 첨가하지 않은 처방을 사용했다.

 
 

듀이트리는 경상남도의 깨끗한 지역, 합천에서 자란 병풀 추출물 100% 원액으로 이루어져 있는 ‘병풀 100 에센스’를 선보였다.

저온과 고온에서 각 50시간씩, 총 100시간의 발효 과정을 거친 병풀 추출물을 병 하나에 정성스럽게 담아내어, 피부에 진한 보습 효과와 영양감을 선사한다. 또한 불필요한 성분들을 완전히 배제했기 때문에,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병풀은 피부 질환이나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병풀추출물을 빽빽하게 담은 ‘병풀 100 에센스’가 외부 환경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에 휴식을 가져다준다.

이번 신제품은 듀이트리의 단일 전성분 라인인 100 컬렉션의 신규 품목으로, 지난해 8월에 100 마스크 4종을 출시한데 이어 두번째 론칭이다.

듀이트리는 동물로부터 비롯된 원료와 불필요한 성분들을 완전히 배제하고, 자연추출물을 단일 전성분으로하여 100 컬렉션에 빽빽하게 담아냈다.

100 마스크 4종은 지난달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을 인증을 받았으며, 신제품 병풀 100 에센스는 5월 8일에 이브(EVE; Expertise Vegane Europe)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브는 비건 프랑스 협회가 설립한 비건 인증 단체로 화장품, 식품, 건강보조제 등 비건 제품에 대한 인증 및 관리를 담당하며 전 세계적으로 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브 비건 인증은 설비, 제조공정, 원료까지 모든 조건이 비건에 해당해야 받을 수 있다.

 
 

헬로셀은 피부과 협업을 통해 개발한 멍, 다크서클, 썬번 케어용 신제품 ‘비타민K 닥터쁘띠 크림’을 출시했다.

피부고민 해결을 위한 전문가들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더마화장품 헬로셀과 전국네트워크 피부전문의원 닥터쁘띠가 함께 진행한 첫번째 제품이다.

새롭게 출시된 닥터쁘띠 크림은 피부에 발생한 멍, 다크서클 및 일광화상으로 인한 썬번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닥터쁘띠의 의료진과 헬로셀의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들이 성분부터 원료비율까지 검토하며 보다 효과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비타민K 성분이 혈관벽을 강화하고, 멍든 부위의 혈액을 체내로 빠르게 흡수시켜 멍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개발되었으며 제품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트레할로스, 알란토인 및 판테놀 성분들을 추가해 흡수율을 높이면서도 제품의 안정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새로운 라인과 만나세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작과 함께 새로운 라인 론칭도 줄을 이었다. 특히 신세계의 화장품 본격 공략 신브랜드 론칭과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메디힐, 제이준의 스킨케어 라인 출시가 눈길을 끈다.

 
 

먼저 신세계는 서로 다른 피부고민을 연구하여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에센셜 스킨케어 브랜드 ‘오노마(onoma)’를 공식 론칭했다.

그리스어로 ‘이름’과 ‘명성’의 의미를 지닌 오노마(onoma)는, 우리 모두가 고유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피부 역시 저마다 다른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믿음에서부터 출발했다. 획일화된 피부 이상향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개인이 가진 피부 잠재력에 집중하는 것이다.

오노마는 이러한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기 위해 전 제품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였으며 에센스 레이어링 방식을 통해 내 피부에 맞춘 듯한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안한다.

각각의 에센스는 고유의 컬러를 가지고 있어 전문적인 상담 없이도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스킨케어 루틴을 만들 수 있다.

피부고민에 따라 미백, 수분, 스팟케어(블레미시케어), 탄력, 진정, 토탈케어(안티에이징)로 나뉘고, 개인의 피부 컨디션에 따라 2개 이상을 레이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이드 타입의 묽고 투명한 에센스부터 펌프 타입의 영양감 있는 에센스 순으로 레이어링하여 사용한다.

오노마의 전 제품은 피부친화성분으로 만들어진 전달체가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시키는 Cerapresso™를 핵심기술로 하며, 비타민C와 히아루론산이 결합된 비타-히아루론산(VITA-Hyaluronic Acid™) 성분을 함유해 일상에 지친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는다.

또한 각 피부고민에 적합한 내추럴 성분과 유효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안전하고 혁신적인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생기 넘치는 노란색 패키지로 일명 병아리 에센스로 불리는 ‘라이츠 블라썸 에센스(Lights Blossom™ ESSENCE)’는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내추럴 성분인 복숭아나무꽃추출물과 미백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나이아신아마이드(Niacinamide)를 함유하여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4주 간의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1일 2회 세안 후 사용 시 피붓결 개선과 밝기뿐 아니라, 기미, 주근깨 등 피부잡티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 시즌 트렌드 반영 추천 아이템으로 꼽힌다.

 
 

메디힐은 쉽게 약해지고 예민해지는 고민성 피부를 위한 솔루션 ‘티트리 바이옴’ 스킨케어 3종을 내놓았다.

‘티트리 바이옴’은 전남 고흥 청정 지역에서 자란 티트리잎수와 건강한 피부 생태계를 닮은 마이크로 바이옴을 메디힐만의 배합으로 만들어 낸 피부 고민 솔루션 성분이다.

티트리잎수의 피지 조절 및 피부 진정 효과에 건강한 피부 컨디션 케어를 돕는 마이크로 바이옴이 더해져 지친 피부 밸런스 케어와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외부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는 피부 본연의 탄탄한 힘을 길러 준다.

‘티트리 바이옴 블래미쉬 시카 젤 클렌저’는 고민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로 부드러운 미세 거품이 예민해진 피부에 순하고 산뜻한 진정 클렌징을 선사한다.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하고, 모공 및 피지 케어 특허 성분이 번들거림을 잡아주며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준다.

합성 향료를 배제했으며 3가지 보습 특허 성분이 수분장벽을 보호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티트리 바이옴 블래미쉬 시카 토너’는 예민해진 피부의 편안한 진정과 pH밸런스 유지를 돕는 약산성 토너다.

닦아 쓰는 토너, ‘닦토’ 제품으로 PHA 성분이 수분 흡수를 방해하는 각질 및 노폐물을 부드럽게 정돈하며 진정 효과가 뛰어난 병풀의 유효 성분만을 추출해 담아 약해진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하고 피부 컨디션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 다섯 가지 피부 과학 특허 성분 함유로 보습은 물론 피지와 모공 고민까지 한 번에 케어해 준다.

‘티트리 바이옴 블래미쉬 시카 앰플’은 87% 국내산 티트리잎수를 담은 가볍고 산뜻한 진정 앰플이다. 티트리 오일의 유효 성분만을 추출한 4-터피네올 성분이 피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를 보호하며 병풀의 유효 성분을 추출한 고농축 진정 성분이 피부 친화적인 리포솜 캡슐에 담겨 신경 쓰이는 고민 부위까지 도달해 빠른 진정을 돕는다. 다섯 가지 보습 특허 성분 함유로 산뜻한 수분을 채우고 피부 밸런스를 되찾아 준다.

 
 

제이준코스메틱은 피부가 건조하면서도 겉 피부는 끈적거리기 쉬운 초여름, 피부 수분을 탄탄히 채워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이준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라인 4종’을 출시했다.

전 제품 모두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서로 다른 분자 크기의 8종 히알루론산 복합체가 함유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탁월한 보습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분 결합 능력이 뛰어난 판테놀 성분도 들어있어 보습 및 진정 효과를 더해준다.

대표 제품인 ‘제이준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아이크림’은 8종 히알루론산의 수분 에너지로 건조하기 쉽고 연약한 눈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눈가는 물론 입가나 팔자주름 등에도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또한 ‘제이준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토너’는 약간의 점성이 느껴지는 워터 에센스 제형의 토너로 각질 정돈 및 피부 결 케어에 도움을 주며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해 유연하고 매끄러운 피부 바탕을 완성해준다.

‘제이준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크림’은 피부에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주며 부드러운 발림성과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제이준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마스크’는 촉촉한 히알루론산 에센스를 듬뿍 머금은 시트지가 피부를 감싸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하며, 자연유래 셀룰로오스 텐셀 시트지를 적용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