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웰메이드 x 임영웅 ‘트롯웰송’, 폭발적 반응…판매량 신장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각 분야에서 언택트(Untact·비대면)가 일상화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에 집중한 ‘언택트 마케팅’ 또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대세 임영웅을 앞세운 패션기업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WELLMADE)’의 트로트 버전의 CM송 ‘트롯웰송’이 이슈가 되면서 웰메이드가 패션 업계 언텍트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어 화제다.

웰메이드의 ‘트롯웰송’은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임영웅과 함께한 트로트 버전의 CM송으로 중독성 강한 신나는 리듬과 단순한 가사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임영웅의 발랄하고 귀여운 반전 댄스가 더해져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트롯웰송’ 영상은 지난달 27일 공개 이후 2주 만에 조회수 130만 이상을 기록했으며, 영상 속 임영웅이 착용한 제품 중, ‘스트라이프 린넨 셔츠’는 영상 노출 2주 전후 대비 판매량이 약 410% 가량 신장했다.

SNS상에서의 댓글 반응도 뜨겁다. ‘트롯웰송’을 접한 고객들은 ‘임영웅 슈트핏은 비교 불가’, ‘중독성 있는 웰메이드 ‘트롯 웰송’ 명곡이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웰메이드는 자사몰 내 ‘트롯 영웅(HERO) 스타일 기획전’을 열고 ‘올인원 셋업 스타일’, ‘플라이 수트 스타일’, ‘린넨 자켓 스타일’, ‘화이트 팬츠 스타일’을 비롯한 ‘임영웅 Pick’ 제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웰메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스타일링 투표 이벤트 또한 참여가 좋았으며, 추첨을 통해 ‘웰메이드 의류’, ‘임영웅 싸인 모바일 포토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즐겁게 실천하기 위한 ‘집콕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 전 연령이 임영웅의 트롯웰송을 따라 부르며 어려운 시국에 잠시나마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세정 웰메이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언택트’ 생활이 확산되면서 소비자와 새로운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웰메이드’와 ‘임영웅’이 지닌 대표성과 친근한 이미지 덕분에 효과가 극대화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