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오프라인 매장 리뉴얼 및 차별화된 팝업스토어 오픈 등 위기 극복 '승부수'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코로나19 확산 대응과 관련 향후 코로나19 사태 종식 이후의 사업 전개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포스트 코로나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 강화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새로운 개념의 오프라인 매장 리뉴얼을 비롯해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 공개, 차별화된 팝업스토어 오픈을 통한 오프라인 구매 유도 활동에 나선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소 기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피부 유전자 분석과 맞춤형 3D 마스크 등 혁신적인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명동 ‘아이오페 랩(IOPE LAB)’을 리뉴얼 오픈했다.

6일 개장한 명동 아이오페 랩은 아이오페의 피부미래 연구 공간이자 프리미엄 매장으로, 고객의 피부를 분석하고 피부 측정 및 유전자 분석 등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공간이다.

아이오페 랩은 총 3개 층으로 1층 '솔루션 랩'에서는 아이오페의 제품 테스트와 구매를 할 수 있고, 2층 '커스텀 뷰티 랩'에서는 맞춤형 3D 마스크 및 세럼 제조와 함께 뇌파 연구 등 월 별로 달라지는 테마 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3층에는 피부미래 연구 공간인 '스킨 사이언스 랩'이 있어 첨단 피부 측정과 유전자 분석을 통한 상담이 가능하다.

아이오페 랩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눈 여겨 볼만 하다. '피부미래 솔루션 프로그램'은 유전자 분석 및 정밀 측정을 통해 피부 관련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피부 유전자 13종과 헬스케어 유전자 13종을 합한 총 26개의 유전자를 다양한 각도로 분석하고 7가지 피부 고민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피부 건강관리 방법을 알려준다.

다년간의 피부 유전자 연구 경험을 토대로 테라젠바이오와 공동 개발한 유전자 분석 키트 ‘아이오페 랩 지노 인덱스’는 아모레퍼시픽몰, 아리따움몰, 아이오페 랩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유전자 채취 후 분석까지 약 2주가 소요된다.

분석이 완료되면 예약 방문 후 아이오페 랩 전문 연구원에게 유전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미래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이오페 랩에서는 현장에서 즉시 제조하는 개인 맞춤형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 ‘랩 테일러드 세럼’도 경험 가능하다.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얼굴의 부위별 사이즈를 측정한 후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제조하는 개인 맞춤형 하이드로 겔 마스크다.

얼굴형에 맞게 디자인해 들뜨지 않고 우수하게 밀착되는 장점이 있으며 이마, 눈가, 콧등, 뺨, 입가 등 부위별로 6가지 효능성분이 다르게 적용된다.

랩 테일러드 세럼은 피부 타입과 고민에 최적화된 성분을 즉석에서 배합해 제공하는 맞춤 세럼이며 총 20종류를 만들 수 있다.

그 외 피부 고민에 따라 상태를 집중 점검하고 분석하는 '피부 고민별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민감성, 탄력 및 칙칙함, 주름 및 노화 징후 등으로 나눠 구성했다.

아이오페 랩은 2014년 개장한 이래 지금까지 피부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며 축적된 5,000명 이상의 고객 피부 데이터와 고객의 요구를 기반으로 다양한 피부 솔루션을 연구해왔다. 2016년부터는 보다 정밀한 피부 연구를 위해 피부 유전자 연구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700여 명의 피부 유전자 지표를 조사해 피부미래 연구를 진행 중이다.

 
 

바닐라코(BANILA CO)는 올리브영 강남본점에서 5월 동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일상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마스크 사용에도 화장품이 묻어나지 않는 밀착력을 가진 ‘커버리셔스’ 및 ‘프라임 프라이머’ 라인 뿐만 아니라,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메이크업 세정에 탁월한 ‘클린 잇 제로’ 라인 등 바닐라코의 다양한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8일과 12일에는 각각 송강과 신세경이 팝업스토어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바닐라코 팝업스토어에 깜짝 방문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송강과 신세경은 매장을 둘러보고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바닐라코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또한 직접 운영하고 있는 개인 SNS에 바닐라코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샷을 게재하고, 매장 내 비치된 대형 화보에 싸인을 남기기도 했다.

바닐라코는 팝업스토어에서 제품 체험존 외에도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사은품 증정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hince)도 시코르 홍대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부드럽지만 밀도 있는 힌스만의 무드를 가득담은 공간으로 마련된다.

시코르 홍대점 팝업 스토어는 힌스 아틀리에 성수점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무드로 제품 패키지에서 영감을 받은 힌스의 아이덴티티인 곡선을 살린 팝업스토어로 구현됐다. 여기에 아틀리에 프라이빗 테스트바처럼 온전히 제품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공간 또한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글로우 업 컬렉션 리미티드 젤 글로스와 글로우 업 네일 컬러를 포함한 전 컬렉션 제품이 구매 가능하며 홍대 팝업 스토어 최초로 무드인해서 마뜨 미니 립스틱 ‘타임리스’와 ‘크레이브’ 컬러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또한 팝업 스토어 기간 동안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제품 구매 시, 힌스 립 스크럽을 증정하며 추가적으로 뉴 뎁스 아이섀도우 포함 6만원 이상 구매 시, 아이섀도우 브러쉬 듀오 증정 이벤트 역시 진행한다.

 
 

한편 화장품 로드숍들은 잇달아 5월 멤버십 할인 이벤트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이니스프리는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5월 멤버십데이’를 진행한다.

멤버십데이는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세일로 제품 구매 시, 그린프라임/그린 등급은 30%, 웰컴 등급은 20%로 등급별 할인이 적용된다.

그린티, 화산송이, 한란 등 이니스프리 베스트셀러 라인과 지금 계절에 필요한 선케어 제품까지 기존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5월 멤버십데이’에는 그린티 폼 클렌저, 그린티 클렌징 워터, 그린티 클렌징 오일의 경우 1+1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리프팅 사이언스 안티에이징 밴드와 제주 라이프 퍼퓸드 핸드크림, 포켓 쉐이크 모델링 마스크를 포함한 일부 품목의 경우 최대 50%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이에 더해 정부 및 지자체 지원금으로 결제할 경우 등급별 5%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그린프라임/그린 등급은 35%, 웰컴 등급은 25%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본사 직영점, 대형마트 매장 등이 아닌 가맹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1+1, 클리어런스 및 비할인 품목 등 일부 품목 제외된다.

 
 

더샘도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최대 70% 할인하는 ‘샘데이’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도 셀프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는 홈뷰티족이 늘고 있어 이에 맞춰 피부 고민에 따라 집중 케어가 가능한 ‘파워 스팟 크림’과 ‘마이크로 스킨 핏 마스크’, 집에서도 에스테틱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루에스떼 모델링 마스크∙팟’과 아로마 오일 라인 ‘르 아로’ 등을 60~70% 할인한다.

성년의 날 대표 선물인 ‘어반 브리즈’, ‘시티 아르도’ 향수부터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라인 ‘스튜디오’, 활용도 높은 컬러 조합으로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샘물 섀도우 박스’, ‘컬러 마스터 섀도우’, ‘샘물 싱글 블러셔’, ‘에코소울 스파클링 아이∙트윙클’ 등도 20~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초여름 날씨인 요즘 필수품인 ‘에코어스’ 자외선 차단제 시리즈와 물과 땀에 닿아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 워터프루프’는 20~30% 할인한다. 샌들 신기 전 필요한 발 각질 제거를 위한 ‘디어 마이 풋’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제품 ‘더마 플랜 제로 수딩젤’과 ‘스튜디오 컨실러’도 20% 할인하며 ‘더마 플랜’, ‘더마 플랜 그린’, ‘더마 웨어’ 등 민감 피부 구원템으로 입소문 난 더마 라인과 더마 안티에이징 제품인 ‘리페어 알엑스’도 20~30% 할인가로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