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폭 커지고 상품 큐레이션, 가성비 강점 살려 선물 시장 공략 확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국내 화장품 업계에 가성비 높은 선물 시장 공략이 대세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할인 폭이 커지며 소비자들의 경제적 심리를 안정시키고 상품 큐레이션 등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이끌어 내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특정 제품을 내세운 집중 프로모션을 통해 가심비의 강점을 살리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국내 대표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은 오는 5월 28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정의 달을 위한 기념일별 맞춤형 선물을 300여종 제안하고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선물 대전’을 실시한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선물 시장을 공략해 온 CJ올리브영은 올해에도 가성비 좋은 헬스, 뷰티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주요 선물 구매 채널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선물 대전은 어버이날 ‘효도템’, 스승의 날 ‘감사템’ 성년의 날 ‘새내기 입문템’ 등 기념일별 타깃 맞춤형 선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부모님을 위한 안티에이징 에센스, 건강기능식품부터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실속 기획 세트,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고객을 응원하는 향수, 색조화장품까지 300여개의 선물 상품을 준비했다.

전국 매장에서는 기념일의 종류나 선물을 받는 대상에 따라 다른 콘셉트로 제작된 맞춤형 상품 택(Tag)을 통해 가정의 달 특별 기획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더욱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땡큐(THANK YOU) 키트’ 증정 행사도 펼친다. 키트에는 선물을 직접 포장해 정성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DIY 포장 키트와 카네이션 배지, 가정의 달 대표 인기 상품 체험본 9종이 포함됐다. 오는 8일부터 소진 시까지 4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CJ올리브영은 5월 한 달간 전국 주요 매장에서 가정의 달 콘셉트의 한정판 기프트 쇼핑백도 선보인다. 가족과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행복한 일상을 표현한 일러스트 작가 ‘금요일’의 디자인을 담았다. 기프트 쇼핑백 구매 고객에게는 포장용 리본과 메시지 카드도 함께 제공한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11일까지 인기 크림을 반값에 판매하는 ‘크림의 세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50㎖)’과 ‘타임 레볼루션 이모탈 유스 크림(50㎖)’, ‘미사 초공진 영안고(60㎖)’ 등 미샤의 베스트셀러 크림 40여 개 품목이 포함됐다.

지난 1월 한국 소비자원 수분크림 시험 평가 후 높은 가성비로 주목받은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70㎖)’과 인기 한방 제품 ‘미사 초공진 아이크림(30㎖)’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에이블씨엔씨의 ‘크림의 세계’ 행사는 전국 미샤 매장은 물론 눙크 매장과 온라인 마이 눙크 닷컴에서도 동시에 진행된다.

눙크와 미샤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비회원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적립은 할 수 없다.

 
 

착즙쥬스를 담은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프트세트를 출시하고 오는 17일까지 자사몰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기프트세트는 브랜드 대표제품인 저자극 클렌징밤 ‘워터워시밤’, 클렌징파우더 ‘파우더워시’, 에센스 ‘비니거콤부차에센스’ 중 본품 2종과 미니사이즈 제품 3종으로 구성되어 클렌징부터 에센스까지 촉촉한 스킨케어를 선사한다.

각기 다른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본품 2종 구성을 달리해 4만원, 5만원, 6만원 가격대별 3가지 세트로 출시했다.

또한 기획전 기간에 신규 회원 가입을 하는 고객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5,000 포인트 적립 및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돼 더 저렴한 가격으로 쥬스투클렌즈 기프트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하다라보는 5월 한 달간 ‘고쿠쥰 페이스 워시’는 원 플러스 원(1+1) 행사를 진행하며, ‘고쿠쥰 포밍 워시’는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명 ‘수분 세안제’로 불리는 하다라보의 ‘고쿠쥰 페이스 워시’와 ‘고쿠쥰 포밍 워시’는 히알루론산의 2배 보습력을 지닌 슈퍼 히알루론산으로 피부 깊숙이 수분감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세안 후에도 당김 혹은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하다라보의 할인 행사는 5월 한달 간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엘리닉(L.linic)’이 사은품 및 할인 혜택을 담은 ‘엘리닉으로 화사해지다’ 프로모션을 실시, 5월 어버이날 및 부부의날 선물로 ‘엘리닉 LED 마스크’를 제안한다.

5월 31일까지 유효한 사은품은 프리미엄 한방화장품 브랜드 설화수의 마스크팩 2종이다.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구매 시 ‘옥용팩’이,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 구매 시 ‘옥용팩’ 및 ‘여윤팩’ 세트가 증정된다. 정상가 기준 총합 10만 원에 달하는 풍성한 혜택이다.

이 사은품은 판매처별 구매 혜택과 중복된다.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 구매 시 엘리닉몰에서 선착순으로 ‘샤오미 무선청소기 6세대’가, 하이마트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이용 시 ‘바이오액티브, 감마루트 앰플 세트 및 괄사 갈바닉’이 설화수 제품과 함께 증정되므로 선호하는 증정품에 따라 현명한 구매가 가능하다. 사은품은 7일내 별도 배송된다.

롯데카드 회원이라면 10% 할인도 중복 적용 가능하다. 엘리닉 브랜드몰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롯데카드 라이프 앱의 엘리닉몰 전용 터치(TOUCH) 쿠폰을 사용하면 최대 4만원이 청구 할인되는 방식이다. 설화수 사은품, 판매처별 증정품, 10% 할인까지 총 세 개의 혜택이 동시 적용되는 셈이다.

 
 

한편 듀이트리는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아무클렌징 챌린지’를 전개하며 소비자 참여형 기부를 선도하고 있다.

‘아무클렌징 챌린지’는 코로나19 예방법을 효과적으로 알릴뿐 아니라, 이를 통해 소비자가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해당 챌린지는 듀이트리가 제안한 코로나방지 세안법을 참여자가 따라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이를 인증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 때 듀이트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해야 참여자로 집계가 가능하다.

아무클렌징 챌린지는 5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들 중 100명을 선정해 기부 예정 제품인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