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즌 겨냥한 화이트닝 제품 출시 잇달아…피부장벽 강화 제품도 주목

▲사진=어바웃미
▲사진=어바웃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3월 4주차에는 내리쬐기 시작하는 봄 햇살이 걱정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비타민을 담은 화이트닝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또한 환절기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도 이어지며 봄 시즌 신제품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이어나갔다.

 
 

먼저 네이처리퍼블릭은 제주 그린 레몬 추출물 79.9%를 함유해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의 핵심 성분인 제주 그린 레몬은 일반 레몬보다 비타민C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무농약 인증뿐 아니라 잔류 농약에 대한 검사까지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그린 레몬의 유효 성분이 파괴되지 않도록 저온에서 24시간 담가 천천히 우려내는 콜드브루 공법을 적용해 유익 성분을 온전히 담아냈으며 시카 성분을 더해 잡티 케어는 물론 탄탄한 피부결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또한 공인 임상 기관에서 진행한 색소 침착, 멜라닌, 피부결 등 9가지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성 한방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은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줄 ‘사상자 트리플 비타민 인텐시브 화이트닝 앰플’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세 가지 비타민(C, E, B5)의 시너지로 피부의 총체적인 컨디션을 강화해주는 4주 집중 미백 앰플이다.

비타민C 15%와 자연 유래 성분인 사상자 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지켜주며 임상 시험으로 확인된 색소침착 개선 효과가 칙칙한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삼양그룹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의 피부과학 전문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가 잡티 집중 케어를 위한 미백 기능성 세럼 ‘카카두 C 잡티 세럼’을 출시했다.

주요 성분인 카카두플럼 추출물 외에도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겉기미, 주근깨, 잡티 등 피부 표면부터 피부 속 멜라닌(속기미)까지 모두 케어하는 미백 기능성 세럼이다.

카카두플럼은 호주에서 서식하는 카카두 나무의 열매로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미용에 효과적이다. 이번 신제품은 카카두플럼 추출물을 70.8% 함유해 맑고 환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잡티와 피부톤 개선효과를 확인받았으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히알루론산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하다라보는 히알루론산 배합 노하우에 국내 기술력을 더해 ‘히아풀 앰플’ 3종을 선보였다.

히아풀 앰플 라인은 외부 환경 요소와 생활습관 등으로 피부 속 천연보습인자인 N.M.F가 부족해짐에 따라 피부 탄력 감소, 색소 침착, 피부 트러블 등 피부 고민을 유발하는 데서 착안, 피부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히알루론산을 핵심으로 개발됐다.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히아풀세라 앰플’은 세라마이드 성분을, 피부 잡티 케어에 효과적인 ‘히아풀비타 앰플’은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나무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또한 ‘히아풀시카 앰플’은 스쿠랄페이트와 시카콤플렉스를 더해 피부 진정 효능을 높였다.

3종 모두 각각 솔루션 기능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지쿱은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을 위한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토너와 에멀젼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장벽 강화와 탄력 개선 기능을 위해 자체 연구소인 제너럴바이오에서 직접 배합한 ‘GB BIO 콤플렉스 펩타이드’를 사용했다.

또한 유효성분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되도록 돕는 ‘리포좀(Liposome)’ 공법을 적용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조절 기능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프랑스의 유명 원료사 세더마(SEDERMA)의 특허 성분인 CITYSTEM™이 함유돼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저자극 고보습 브랜드 일리윤은 튼살 붉은 선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저자극 기능성 ‘튼살 크림’을 내놓았다.

예비맘과 만 14세 이상 성장기 청소년의 갑작스런 체중 증가로 생긴 튼살 고민을 위한 집중 케어 제품이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4주만에 튼살 붉은 선 완화효과를 보였다.

알란토인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판테놀 성분이 건조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해 줄 수 있다. 또 파라벤, 실리콘오일 등 10가지 성분을 제외해 예민한 피부 타입에도 부담 없으며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도 완료했다.

부드럽게 펴 발리는 가벼운 크림 제형으로 국소부위 및 넓은 부위에 피부 마사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오일과 크림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돼 튼살 붉 은선을 간편하고 끈적임 없이 케어할 수 있다.

 
 

클리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토리는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패드’의 한정판, ‘IT’S OK, I AM SENSITIVE-민감해도 괜찮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민감 피부를 응원하는 더마토리의 브랜드 가치를 컨셉으로 한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브랜드의 시그니쳐 컬러를 컬러풀한 타이포그래피 그래픽으로 표현해 '예민함이 가진 긍정적인 에너지'를 유쾌하게 담아내 눈길을 끈다.

전국의 올리브영 1,100여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한정판 패키지에는 진정패드 5매 샤셰가 추가 증정되며 4월 한 달간 30% 세일가로 판매된다.

 
 

이너뷰티 신제품 소식도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는 현대인의 체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순수 녹차 정제 ‘메타그린 골드’를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오설록 농장에서 생산한 유기농 녹차를 원료로 카테킨과 비타민C, 비타민D, 다섯 가지 녹차 유래 성분(녹차꽃, 녹차씨, 녹차플라보놀, 녹차다당체, 제주녹차추출물), 독자적인 기술로 세 가지 녹차 성분을 배합한 카테플러스™를 함유했다.

지방, 당,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현대인의 식습관과 콜레스테롤, 체지방 관리가 어려운 고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C는 항산화 리듬에, 새롭게 함유한 비타민D는 뼈 건강관리가 고민인 고객들에게 추천한다.

 
 

모발과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도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두피∙탈모케어 브랜드 자올은 자사 건강기능식품 ‘타래 알엑스’의 리뉴얼 버전 ‘타래 알엑스 컴팩트(TARAE RX COMPACT)’를 출시했다.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을 메인 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1일 섭취 권장량의 3,333%에 해당하는 1,000㎍을 알약 1정에 담았다.

제형은 기존 캅셀제에서 목 넘김이 용이한 정제(분말을 뭉쳐 만든 제형)로 변경됐다. 또한, 1일 2회 2캅셀로 하루에 총 4정을 섭취해야 했던 기존 제품의 불편함을 개선 1일 1회 1정으로 섭취상 편의를 극대화했다.

원료 배합에 대한 안정성을 높이는 데도 집중했다. 지나치게 많은 원료를 배합하는 대신, 주 원료를 비오틴으로 하되 필수적인 영양성분들로 배합을 설계했다. 부원료의 하나인 맥주효모는 최상급 맥주가 생산되는 독일 원료를 적용하는 등 원료의 품질도 상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