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헤어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시선집중

▲ 사진=보다나
▲ 사진=보다나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런 제품 어때요?”

화장품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헤어케어 관련 제품들도 다양한 야심작들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신규 두피 스킨케어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를 공식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탈모증상완화 샴푸’ 라인을 선보였다.

 
 

LABO-H(라보에이치)는 Laboratory of Hair (헤어 연구소)의 약자로 브랜드의 오랜 헤어 연구 기술의 진정성과 자신감을 담았다.

‘두피도 매일 스킨케어 하자’는 컨셉 아래, 매일 똑같이 머리를 감아도 환경의 변화, 불규칙한 식습관 등 서로 다른 라이프스타일 속 개개인의 두피 컨디션이 다르다는 점에 주목하고 두피가 건강한 균형을 찾는 것에 집중했다.

첫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 탈모증상완화 샴푸 라인으로 ‘두피강화’, ‘두피쿨링’, ‘민감더마’ 총 3종과 ‘트리트먼트 두피강화’ 1종으로 구성됐다.

이들 제품은 아모레퍼시픽의 헤어·피부·미생물 전문가가 10년이라는 오랜 연구 끝에 ‘녹차에서 찾은 유산균 발효용해물’이 두피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를 두피 마이크로바이옴(Micro Biome) 기술에 활용해 나온 제품이다. 일시적 개선이 아닌 ‘두피 본연의 힘’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근본적인 케어가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

그중에서도 라보에이치를 대표하는 ‘두피강화’ 샴푸는 동물성 원료와 인공 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비건인증 샴푸로 두피에 부담을 주지 않고 건강한 두피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강력한 세정으로 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하고, 비듬까지 케어 해 청정한 두피를 선사하는 ‘퓨어스마트 샴푸 프레시’를 리뉴얼해 내놓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최근 심화되는 미세 먼지와 외부 환경으로 인해 두피 케어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미세먼지 케어에 한층 특화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이다.

새로운 퓨어 미셀라TM 기술을 탑재해, 미셀라 거품으로 두피와 모발에 붙어 있는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제거 및 방어해주어 깨끗하고 청정한 두피 환경을 선사하고 비듬 및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스칼퓨어 콤플렉스 함유로 트러블 두피를 한결 건강하게 케어 해 준다.

또한 콘민트(박하) 추출물이 지성 두피의 과다한 피지와 유분을 케어 해 산뜻한 두피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효과적이다.

 
 

쏘내추럴은 정수리 냄새와 기름진 머리를 향기롭고 뽀송하게 케어해주는 ‘헤어 드라이 파우더 퍼퓸’을 출시했다.

땀과 기름진 머리는 물론 냄새까지 잡아주어 방금 머리를 감은 듯 보송보송한 헤어 연출이 가능한 헤어 드라이 파우더 퍼퓸이다.

베이지 컬러의 피지 흡착 파우더 가루가 퍼프 안에 내장되어 있는 일체형 타입으로 내용물이 흘러내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가루날림이 적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쉽게 사용 할 수 있으며 프레시한 플로럴 계열의 머스크 향으로 기름진 두피 냄새 및 정수리 냄새를 향긋하게 케어해 준다.

 
 

특별한 에디션들도 3월 1주차 헤어케어 신제품들 중 눈여겨 볼 포인트다. 우선 헤어 브랜드 보다나는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헤어케어 브랜드 미쟝센과 함께 ‘보다나X미쟝센 핑크 스타일링 에디션’을 출시했다.

따스한 봄을 연상케 하는 베이비 핑크 컬러 콘셉트로 디자인된 헤어 스타일링 및 헤어케어 제품으로,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 미쟝센 퍼펙트 스타일링 세럼 80ml, 미쟝센 퍼펙트 스타일링 버블 폼 세럼 30ml로 구성됐다.

보다나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는 단발 기장부터 긴머리 기장까지 사용 가능한 가장 대중적인 사이즈의 봉고데기로 마치 숍에서 헤어 스타일링 받은 듯 집에서도 탱글한 웨이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해준다.

미쟝센 퍼펙트 스타일링 세럼은 강력한 손상 케어 제품으로 열기구와 함께 사용하면 하루 종일 스타일링 지속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미쟝센 퍼펙트 스타일링 버블 폼 세럼은 무스 타입의 헤어 세럼으로 모발 영양 공급 및 수분 코팅막을 형성해 미세먼지 등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된 모발을 보호한다.

 
 

애경산업의 대표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는 케라시스만의 고농축 앰플 처방으로 모발 영양을 탄탄하게 채워주는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 2종’(KERASYS ADVANCED AMPOULE SPECIAL CARE)을 선보였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는 샴푸 후 헤어 영양 관리를 위해 트리트먼트 단계에서 사용하며 바르고 씻어내는 워시 오프(Wash-off) 타입의 헤어 케어 제품으로 케라시스만의 노하우가 담긴 고농축 앰플을 함유했다.

제품은 소비자가 원하는 제형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물과 닿으면 크림 제형으로 변하는 워터 투 크림 타입의 워터트리트먼트, 고농축 크림과 앰플을 블렌딩해 사용할 수 있는 블렌딩 헤어팩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워터트리트먼트는 물과 닿으면 크림 제형으로 변하는 워터 투 크림(Water to Cream) 타입의 액체형 트리트먼트로 푸석한 손상 모발에 빠른 흡수와 영양 공급을 도와준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워터트리트먼트는 모발에 적당량을 도포하고 가볍게 마사지 한 후 물로 깨끗이 헹궈내는 형태로 기존 트리트먼트처럼 영양 흡수를 위해 몇 분간 기다리지 않아도 영양 흡수를 빠르고 간편하게 도와준다.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블렌딩 헤어팩은 고영양∙고농축 케라틴 앰플을 그대로 담은 헤어팩으로 크림 헤어팩 위에 앰플이 도포돼 있어 직접 앰플과 크림을 블렌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개인의 모발 상태에 따라 앰플과 크림 농도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어 특히 모발 손상도가 심한데 헤어 클리닉을 받을 여유가 없고 집에서 모발을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