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렁물렁한 두피, 심한 정수리 냄새…모두 여성 탈모 전조 증상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정수리 냄새가 나는 것 같다고?”

최근 여성 탈모 인구가 늘어나면서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2019년 한 해 동안 탈모 치료를 위해 내원한 환자 22만 4688명 중 43.8% 가량이 여성 탈모 환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들도 더 이상 탈모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 일상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초기 탈모 이상 징후만 잘 감지해도 심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우선 머리카락이 하루 100개 이상 빠지거나 머리를 묶을 때 고무줄이 헐거워졌다면 탈모를 의심해 봐야 한다.

두피가 물렁물렁해지고, 피지가 많이 나온다면 탈모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또한 정수리 냄새가 심해졌다는 것은 이미 두피 건강이 좋지 않다는 신호이므로 하루 빨리 두피 관리에 들어가야 한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여성 탈모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탈모 관리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하루 2번 빗질은 필수

 
 

하루 2번씩 빗질을 해 주는 것만으로도 여성 탈모를 예방이 가능하다. 빗질은 엉킨 머리를 풀어내 탈락하는 머리카락 개수를 줄여 주고, 두피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두피 열을 제거해 준다.

웻브러쉬의 ‘플랙스 드라이’는 브러시 헤드의 유연성과 개방형 디자인을 바탕으로 빗질만으로도 젖은 머리를 일반 브러시보다 더 빠르게 건조시켜 주는 제품이다.

가늘고 유연한 브러시 모가 부드럽게 모발의 엉킴을 풀어 주고 두피와 모발의 청결 유지, 두피의 유분을 모발 끝까지 전달하는 것을 도와준다.

 
 

탱글티저의 ‘오리지널 미니 버블검’은 원조 디탱글링 브러시인 오리지널을 휴대하기 간편하도록 미니 사이즈로 제작한 브러시다.

높이가 다른 고탄성 재질의 브러시 모가 엉킨 머리를 손쉽게 정돈해 주고, 건강하고 윤기 나는 엔젤링을 연출해 준다.

여성에게 좋은 성분 가득 담은 여성 전용 탈모 샴푸

 
 

여성들은 상대적으로 머리카락이 길고 헤어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두피와 모발에 쌓인 먼지나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기 위해 밤에 샴푸를 하는 것을 권장한다.

샴푸를 고를 때에도 여성 친화적인 성분이 다량 함유된 여성 전용 탈모 샴푸를 선택한다면, 탈모 완화 및 두피 안티에이징 측면에서 더 큰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기존 자올 닥터스오더 제품에 여성에게 필요한 성분을 추가해 여성을 위한 제품 군으로 차별화를 뒀다.

석류추출물, 참마뿌리추출물, 하수오뿌리추출물, 여성에게 좋은 이소플라본이 다량 함유된 5가지 콩과 칡을 발효시켜 만든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두피 각질, 정수리 냄새 등 여성 탈모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을 완화해 주는 자올만의 독자 원료를 넣어 여성 탈모 개선을 도와준다.

 
 

두번째 스무살은 가늘어지고 쉽게 빠지는 여성의 두피를 위한 탈모 기능성 샴푸를 선보였다.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청귤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활성물질인 청피엑스산을 비롯하여 두피 모공을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소루쟁이추출물, 한방추출물 등 식물유래성분이 함유돼 민감한 두피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혈액 순환 돕고 모근의 힘을 길러 주는 전동 두피 마사지기

 
 

꾸준한 두피 마사지 역시 탈모 예방과 두피 건강에 좋다. 마사지 시간은 10분 내외가 적당하고 자신에게 맞는 강도로 심한 자극이 가지 않게끔 주의해서 마사지해야 한다.

전동 두피 마사지기를 사용하면 손이 닿지 않는 두피 구석구석까지 마사지가 가능하며, 보다 간편하게 두피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텐마인즈 브레오의 ‘스칼프 스톤’은 집에서도 전문가 못지않은 두피 케어를 도와주는 두피 스케일링 마사지기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조약돌 모양의 둥근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높이고, 총 96개의 마사지 포인트가 효과적으로 두피를 마사지해 준다.

고무 돌기의 회전을 조절하는 3가지 모드가 있어 마사지 강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IPX7방수 기능으로 샴푸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쿨그린의 ‘마리아띠 SO-405’는 두피 혈액의 순환을 촉진시킴으로써 두피와 모발의 건강 및 안티에이징을 도와주는 간편한 홈 두피 마사지기다.

23개의 실리콘 돌기가 둥근 머리 모양을 따라 변형되어 자극이 적고, 잔 진동을 통해 두피에 달라붙은 각질과 오염물, 비듬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